부산 서면 고품격 주거상품 '디 에이션 파크 부산' 분양
부산 서면 고품격 주거상품 '디 에이션 파크 부산' 분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1.12.07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일리쉬 주거 브랜드 '디 에이션' 첫 적용… 랜드마크 상품성 갖춰

문현 국제금융센터·부산시청 행정타운 등 직주근접 여건 우수
디 에이션 파크 부산 조감도.
디 에이션 파크 부산 조감도.

부산진구 서면에 스타일리쉬 주거상품이 첫 선을 보인다.

청안기획㈜(시행)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동 32-2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디 에이션 파크 부산'을 이달 분양할 예정이다.

디 에이션 파크 부산은 지하 4층~지상 25층 공동주택 69가구와 주거용 오피스텔 92실 총 161가구 규모로, 이 가운데 전용면적 79~80㎡ 92실을 우선 공급한다. 전용면적별로는 ▲79㎡A 23실 ▲80㎡B 46실 ▲80㎡C 23실로 구성된다. 시공은 DL건설이 맡았다.

'디 에이션 파크 부산'은 시행사에서 스타일리쉬 주거 브랜드인 '디 에이션'을 새롭게 론칭해 적용하는 첫 상품이다. 디 에이션은 유일한 존재 앞에 쓰이는 정관사 'The'와 독보적인 최고의 상태를 뜻하는 'A', 그리고 그를 유지하겠다는 의미인 접미사 '~tion'의 합성어다. 독보적인 최고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겠다는 포부가 담겨 있다.

차별화된 입지여건도 강점이다. 우선 부전역(부산지하철 1호선·동해선)과 서면역(부산지하철 1·2호선)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 입지에 들어선다. 여기에 중앙대로, 동서고가로, 거제대로, 황령터널 등 다수의 도로망도 가까워, 차량을 통해 부산역, 동래, 사상, 해운대 등 주요지역 이동이 쉽다. 특히 문현동 국제금융센터와 부산시청 행정타운 등 업무지구의 접근성도 우수해 직주근접의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갖췄다. 축구장 66배에 달하는 약 48만㎡ 규모의 '부산 시민공원'이 인접해 있어 도심 속 힐링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약 110만 그루의 수목이 식재된 부산 시민공원에는 수경시설 및 휴양시설, 운동시설 등이 들어서 있고, 여기에 야외공연장, 카페, 잔디광장, 바닥분수, 역사의 숲 등이 조성돼 있는 전국 최대 규모의 도심광장인 '송상현광장'(3만 4740㎡)도 단지 앞에 있다.

원스톱 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생활·문화 여건도 돋보인다. 단지에서 반경 약 1km 이내에 롯데백화점, NC백화점, 전포 카페거리 등을 필두로 각종 생활 편의시설이 들어서 있다. 이에 더해 단지와 인접한 부산 시민공원 내에는 2000여석 규모의 콘서트홀과 야외공연장 등을 갖춘 '부산 국제아트센터'도 들어설 예정이어서, 생활·문화 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풍부한 개발호재를 통한 미래가치도 기대를 모은다. 단지 앞의 부전역은 버스환승센터와 업무, 주거시설 등이 들어서는 '부전역 복합환승센터'로 추진중에 있으며, 범천차량기지는 2027년까지 이전을 통해 의료복합시설, 메디컬타운, 주거시설, 문화 및 상업시설 등으로 탈바꿈될 예정이다.

아울러, 주변으로 다수의 정비사업도 활발하게 추진 중이다. 부산시자료를 보면 현재 부산진구 내에 30곳(재개발 22곳, 재건축 6곳, 가로주택정비 2곳)에 달하는 주택 정비사업이 추진중이다. 특히 사업지 인근 부산시민공원 일대 6개 구역에는 약 9000여 세대에 달하는 주상복합 단지도 조성될 예정에 있어 이 일대 주거환경은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부동산 규제에도 자유롭다. 100실 이하 규모인 만큼 조정대상지역에 속해 있음에도 중도금 보증건수 제한, 전매제한 등의 규제에도 적용되지 않는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서울 및 주요도시에 공급된 고급 주거상품이 큰 인기를 끌며 단기간 완판은 물론 높은 프리미엄까지 형성되는 사례가 많았던 만큼, 고급 주거상품에 대한 니즈는 높은 상황이다"며 "원스톱 생활을 누릴 수 있는 우수한 입지에 품격 높은 스타일리쉬한 상품으로 조성됨에 따라, 서면을 대표하는 상징성 높은 랜드마크 단지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