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대표 초고층 랜드마크 '힐스테이트 소사역' 분양
부천 대표 초고층 랜드마크 '힐스테이트 소사역' 분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1.12.03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려한 외관·상품성 갖춰… 높은 주거선호도에 부동산 가치상승 기대
힐스테이트 소사역 투시도.
힐스테이트 소사역 투시도.

주상복합 아파트가 지역 대료 연일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화려한 외관과 상품성을 바탕으로 주상복합 아파트는 지역 대표 랜드마크로 떠오르면서 고급 주거지라는 이미지가 더해지면서 관심은 더 커지고 있다. 특히 화려한 외관에 따른 상징성과 더욱 진화된 설계에 따른 우수한 상품성 등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아지게 하는 원동력이 됐다는 분석이 나온다.

실제 청약시장과 매매시장에서 주상복합 아파트의 인기는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먼저 청약시장에서는 연일 완판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실제로 올해 세종시에서 분양한 주상복합 아파트인 '세종 리첸시아 파밀리에'는 H2블록과 H3블록이 각각 221.4대 1, 134.87대 1로 세 자릿수 경쟁률을 기록하며 1순위 마감했다.

또 5월 동탄2신도시에 분양한 '동탄2신도시 동탄역 디에트르 퍼스티지'는 1순위 청약에서 평균 809.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국 역대 최고 경쟁률을 갈아치우기도 했다.

매매시장에서도 인기는 상당하다. 실제 대구에서는 주상복합 아파트가 1년 사이 억대 프리미엄이 붙어 거래가 되는 사례가 이어지고 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에 따르면 대구 수성구에 자리한 '범어라온프라이빗'의 경우 지난 8월 전용면적 84㎡ 타입이 11억2000만원에 거래됐는데, 이는 전년도 동월 같은 타입이 9억원에 거래된 것과 비교하면 무려 2억원 이상 오른 수치다.

또 부동산114 자료에 따르면 부산에서는 가격 상위 TOP3를 '엘시티', '용호동 W', '트럼프월드센텀I' 등의 주상복합 아파트가 차지한 것으로 조사되며, 주상복합 아파트에 대한 높은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부동산 업계관계자는 "주상복합 아파트는 주로 상업용지 또는 준주거지역에 들어서 각종 인프라를 가깝게 누린다는 점에서 최근 주거트렌드로 떠오른 '편리미엄'에 가장 최적화된 단지로도 여겨지고 있다"라며 "또 이러한 입지적 특징으로 인해 초고층 단지로 조성되는 경우가 많아, 조망권이나 개방감에서도 탁월하다는 장점도 있어 인기는 물론 시세가치도 꾸준하게 상승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랜드마크 주상복합단지의 가치가 점점 높아지는 가운데 현대엔지니어링은 경기도 부천시 소사역세권 특별건축구역에 일대 스카이라인을 변화시킬 최고 49층 높이의 랜드마크 '힐스테이트 소사역'을 분양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소사역'은 경기도 부천시 소사본동 일원에 지하 6층~지상 최고 49층, 전용면적 74~84㎡, 총 629가구로 조성된다. 단지 하단(지하 1층~지상 3층)에는 연면적 약 2만8천여㎡, 238실 규모의 상업시설 '힐스 에비뉴 소사역'도 함께 들어선다.

특히 이 단지는 일대 스카이라인을 변화시킬 최고 49층 높이 규모로 지어질 뿐만 아니라 특별건축구역에서 공급되는 단지인 만큼 부천시 랜드마크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특별건축구역은 주변과 조화롭고 창의적인 건축물을 짓기 위해 건축법에 따라 지정하는 구역을 뜻한다. '힐스테이트 소사역'은 이 구역으로 지정되어 에너지절약형 주거시설로 지어질 예정이며, 지역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공공개방 커뮤니티시설 또한 설치될 계획이다.

또 지역과 공유하는 경관 창출을 위해 단지 내 바람길과 통경축을 확보해 열린 경관을 형성하고, 기부채납으로 공영주차장과 시니어클럽을 계획해 지역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힐스테이트 소사역'은 편리한 교통과 더불어 다양한 인프라까지 갖추고 있다. 우선 단지는 지하철 1호선과 서해선을 이용할 수 있는 경기도 부천시 유일의 환승역 소사역이 단지 가까이에 있다.

소사역에는 서해선 연장선인 대곡소사선이 2023년 연결될 예정으로 향후 개통되면 경기도 고양시 대곡역까지 5정거장만에 도달할 수 있게 된다. 또, 단지 인근에는 GTX-B노선과 원종~홍대선도 계획돼 있어 서울 접근성은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차량으로는 단지와 맞닿아 있는 경인로와 소사로를 통해 부천시 전 지역 및 인접한 서울권으로의 접근이 용이하다.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시흥IC가 가깝고, 제2경인고속도로도 인근에 위치해 수도권 전 지역으로의 이동 또한 수월하다.

단지에서 소사초, 부원초를 비롯해 부천동중, 부천동여중, 부천일신중, 시온고 등 다수의 초·중·고등학교가 모두 도보권에 위치해 있다. 또 단지 인근으로 성주산, 성주산생활체육공원, 봉매산, 소사대공원, 역곡공원, 원미문화공원 등 다양한 녹지도 위치해 있어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가톨릭대 부천성모병원, 부천세종병원, 이마트, 홈플러스, CGV, 소사종합시장 등의 인프라 시설이 가깝다.

분양 관계자는 "소사역 더블역세권을 품은 부천 소사의 핵심 입지에 49층 고층 랜드마크로 선보이는 만큼 조망권은 물론 희소가치까지 모두 누릴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특히 대한민국 주거문화를 대표하는 힐스테이트 브랜드 프리미엄까지 누릴 수 있어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힐스테이트 소사역'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부천시 도당동에 있다. 코로나19 바이러스 예방을 위해 사전 방문예약제와 사이버 모델하우스로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