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산업센터 내 상업시설 각광…신동탄 헤센IT타워 ‘눈길’
지식산업센터 내 상업시설 각광…신동탄 헤센IT타워 ‘눈길’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1.12.0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반월지구 내 도시지원시설 입지
신동탄 헤센IT타워 투시도.

화성 진안신도시의 추진 발표와 반월지구, 동탄신도시 등 수도권 남부 개발이 활발히 진행 중이다. 다양한 교통망이 우수하고 대기업을 중심으로 각종 기업체 및 산업단지 구성을 통한 인구유입의 잠재력이 우수하다. 교통환경 개선에 따른 추후 기대감이 크며 일자리 창출에 따른 경제개발까지 높은 기대감을 품고 있다.

신동탄 헤센IT타워는 경기도 화성시 반월지구 내 도시지원시설 E1블록에 조성된다. 상업시설을 품은 지식산업센터로 지하 3층~지상 12층 규모다. IT, 반도체, 메카트로닉스 산업이 집적화된 수도권 최대의 지식기반산업의 지역이다.

지상 1층~2층까지 상업시설, 지상 3층~12층까지 섹션오피스 및 지식산업센터로 설계했다. 희소성 높은 상업시설로 지역 랜드마크화 및 편의시설을 극대화했다. 코너 대로변으로 상가로 고객 유입이 수월하다. 편의점, 약국, 커피숍, 병의원, 식당 등 다양한 MD로 구성될 계획이다.

인근 지식산업센터에 비해 376대(법정190대)의 비교적 많은 주차공간으로 고객 유입을 활성화한다. 공실위험이 적은 장기계약으로 입주하는 법인 및 소규모 창업기업 등 안정적인 직장인 수요를 품고 있다.

반월지구는 주변의 기개발지 및 간선도로에 의한 개발여건을 갖추고 있다. 반월지구 내 도시지원시설용지에 공급돼 높은 희소성을 지닌다. 삼성전자와 가까운 지리적 이점으로 기업체의 인프라 확장까지 기대된다.

삼성디지털미디어시티와 나노시의 중간입지로 직접적인 혜택이 예상된다. 화성 일반산업단지를 비롯해 동탄 일반산업단지, 동탄테크노밸리 등 주요 산업단지와 인접해 있어 튼튼한 배후수요로 주목받고 있다.

분당선 망포역, 인덕원~수원 복선전철 서천역(2027년 예정), 동탄 트램 망포역~반월구간(2027년 예정)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편리하다. 인근에 버스정류장에서 시내외 버스 노선이 운영 중이다.

제조업 관련 사업체를 중심으로 전략적인 요충지로 공실위험이 적다. 영동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를 비롯해 국도 등 이용하기 편리하다. 추후 수도권제2외곽순환도로, 서울세종고속도로가 개통 예정으로 수도권 전역과 충청권역까지 빠르게 이동가능하다.

최근 기업 수요가 몰리면서 지식산업센터의 공급량이 풍부해졌다. 주택에 비해 세금 등 규제가 적으며 안정적인 월세로 인해 지식산업센터 내 상업시설이 각광받고 있다.

신동탄 헤센IT타워는 조기마감이 예상되며 자세한 위치 및 분양가 등 전문상담사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