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고 싶은 나만의 집’ 디자인하는 라이프스타일 디렉터 TCB, ‘라피아노 천안 아산’ 프로젝트 참여 ‘주목’
‘살고 싶은 나만의 집’ 디자인하는 라이프스타일 디렉터 TCB, ‘라피아노 천안 아산’ 프로젝트 참여 ‘주목’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1.11.25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 최초의 하이 소사이어티 타운홈 단지 ‘라피아노 천안아산’ 공급
혁신 공간 개념 도입… 편리한 라이프스타일 누리는 최적 공간 제공

하이 소사이어티 단지형 타운홈 ‘라피아노 천안 아산’ 투시도.
하이 소사이어티 단지형 타운홈 ‘라피아노 천안 아산’ 투시도.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공간 구성으로 주목 받고 있는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회사 티씨비앤컴퍼니(TCB&COMPANY, 이하 TCB)가 ‘라피아노 천안아산’ 프로젝트에 참여,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그간 TCB는 여의도 글래드 호텔, 한남동 사운즈 한남, 힐스테이트 라피아노 삼송 등의 공간 설계와 인테리어를 통해 지금껏 볼 수 없었던 새로운 공간, 문화 창출로 주목 받아 왔다. 공간기획 및 브랜드팀 출신의 디렉터와 디자이너 등 각 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디렉터를 중심으로 상품화 기획, 공간 설계, 브랜드 컨설팅, 디자인 등 공간을 기반으로 공간과 사람을 연결하는 커뮤니케이터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또한 철저한 시장조사를 기반으로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에 기반한 공간을 기획하고 설계할 뿐만 아니라, 컨셉과 연계된 시각적인 정체성을 만들기 위한 브랜드 가이드를 수립해 공간과 소비자 커뮤니케이션까지 일관된 경험을 제공하는 컨설팅 회사라는 평가를 받으며 시장에서 빠르게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최근에는 코로나19 확산이 장기화되고 집에 대한 인식이 의식주를 해결하는 공간에서 가치를 실현하는 공간으로 변화하면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더 길어졌고 여가나 휴식을 집 안에서 해결하거나 집과 멀리 않은 곳에서 해결하는 것이 트렌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판단해 디벨로퍼 알비디케이(RBDK)의 ‘라피아노(Lafiano)’의 브랜딩과 공간설계에 집중하고 있다.

TCB 프로젝트 총괄 디렉터 김태형 대표는 “상품으로서의 ‘집’이 아닌, 사람이 사는 공간 그리고 삶의 모습을 담는 거주지로의 가치를 이야기해 온 라피아노가 우리가 추구하고자 하는 고객 중심적인 사고와 닮아있다”며, “최근 주목 받은 ‘단지형 타운홈’은 주택과 아파트의 편리함을 접목한 것은 물론 개인마다 다른 삶을 담아낼 수 있는 최상의 주거상품으로 공간을 기획하고자 했다”고 전했다.

2017년 김포 한강신도시에서 첫 선을 보인 라피아노는 개인 정원과 테라스, 개인 주차장 등 개인적인 공간을 최대한 확보하면서 아파트처럼 단지를 형성해 일반 주택의 단점을 보완했다. 여기에 지하와 연결되는 썬큰(Sunken), 베이스먼트(Basement), 중정(Courtyard) 등 일반적인 주거 상품에서 찾아보기 힘든 특화 공간까지 마련하며 이목을 끌었다.

올해 초 TCB는 ‘힐스테이트 라피아노 삼송’에 라이프스타일 디렉터로 참여, 주택의 1층을 업무공간으로 계획하고 자연을 집 안으로 들이기 위한 중정을 도입하는 등 집을 ‘잘’ 사용하는 공간 구성으로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 달 공급을 앞두고 있는 충청권 최초의 라피아노 브랜드가 될 ‘라피아노 천안아산’에서는 알비디케이와 TCB, 국내 유수의 프리미엄 단지형 주택 설계 전문가 조성욱 건축사가 손잡고 하이 소사이어티 타운홈으로 혁신 공간 개념을 도입할 계획이다.

‘라피아노 천안아산’에서는 독창적이면서도 더 편안한 삶을 지원하는 공간을 만드는데 집중, 새로운 의미의 ‘건축공학’이 도입된다. 단순 수치적인 공학 설계가 아니라 ‘나만의’ 공간을 위한 다양한 디테일을 적용되는 것이다.

살수록 가치가 높아지는 주거공간, 삶이 바뀌는 집을 모토로, 침실, 주방, 거실, 계단과 보이드 공간 등의 디테일한 수치를 통해 인체공학적 설계를 적용, 편리한 라이프스타일을 누릴 수 있는 최적의 공간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집의 공식을 새롭게 정의하는, 그동안 천안·아산에서 찾아 볼 수 없던 하이 소사이어티 타운홈 단지를 최초로 선보일 계획이다.

알비디케이와 TCB가 선보이는 ‘라피아노 천안 아산’ 견본주택은 충남 아산시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코로나19 예방 및 원활한 관람을 위해 사전예약제로만 운영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