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 클러스터 호재 운정신도시 대표 상업시설 ‘월드타워10’
메디컬 클러스터 호재 운정신도시 대표 상업시설 ‘월드타워10’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1.11.25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동산 시세의 상승을 이끄는 많은 요소 중 하나는 의료시설의 유무다. 특히 대형병원이 들어서는 곳은 지역 의료 서비스의 수준이 높아지고 그만큼 건강하고 안정적인 생활을 영위할 수 있어 실수요자들에게 각광받는다. 이렇게 구축된 생활 인프라가 자연스럽게 시세의 상승을 불러오게 된다.  

지난 2019년 서울 은평구 진관동 일대에 개원한 은평성모병원은 좋은 예다. 의료시설이 부족했던 은평구에 총 732병상의 종합병원인 은평성모병원이 들어서자 집값이 우상향하기 시작했다. 다양한 호재로 상승장을 누리던 파주 운정신도시 역시 대형 의료시설 조성을 눈 앞에 두고 있어 또 한 번 상승세가 기대된다. 

운정신도시 서측 서패동 일원에 자리 잡는 메디컬클러스터가 바로 그곳으로, 아주대학교병원을 비롯해 국립암센터 미래혁신센터까지 개원이 예정돼 있다. 시장은 곧장 반응을 보이며 최근 분양단지가 모두 두자릿 수 경쟁률로 1순위 청약 마감됐다. 

이러한 가운데 운정역 중심상업지구와 복합행정타운 사이에 위치한 상업시설 ‘월드타워10’이 분양 및 임대를 시작해 화제다. 운정신도시 와동동에 들어서는 월드타워10은 지하 3층~지상 12층 규모, 총 152실로 구성될 예정으로 메디컬클러스터의 수혜를 직접적으로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월드타워10은 운정역 역세권 2만5,000여 세대에 육박하는 인근 대단지 아파트의 고정 수요는 물론 LG디스플레이 클러스터와 산업단지 유동인구까지 흡수할 수 있는 황금상권을 선점했다. 기존 제 1‧2자유로, 경의중앙선에 더해 서울-문산 간 고속도의 개통으로 광역교통 환경이 월등해졌으며 향후 GTX-A노선, 3호선 연장 등으로 경기 북부를 대표하는 교통의 중심지에 위치하게 된다. 

월드타워10은 빈틈없는 MD구성과 탁월한 상품성으로 투자 성공이 확정된 상업시설이라 할 수 있다. 1층에는 편의점, 약국, 은행ATM 등 생활밀착형 상가를 2층에는 보쌈, 피자, 뷔페, 한·중·일식점 등의 전문음식점, 3층에는 미용실, 피부관리숍, 애견숍, 키즈카페를 입점시킬 예정이다.

동일한 평면의 4층부터 12층까지는 학원과 각종 사무실, 패밀리 레스토랑을 비롯해 요양병원과 다양한 의료시설을 입점시킨다. 이를 통해 메디컬클러스터와 시너지 효과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양방향 자주식 주차시설과 전기자동차 충전시설의 완비, 탄탄한 내진설계와 고속 엘리베이터 설치로 입점인들과 고객들의 안전성과 편의성을 높인다.    

월드타워10은 대로변과 접해 있으며 운정역과 복합행정타운 양쪽을 누리는 더블상권이자 3면이 횡단보도와 연결된 코너 상가로 향후 엄청난 수의 유동인구를 흡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월드타워10의 맞은 편으로 초대형 키즈 테마파크인 EBS 파주놀이구름이 오픈해 접근성과 주목도가 한층 탁월해졌다.

EBS 파주놀이구름은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공간과 시설이 마련돼 있어 더 많은 관광수요를 불러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EBS 파주놀이구름의 주차난을 해소하기 위해 월드타워 12차에 위치한 월드타워10 홍보관 방문 상담 시 EBS 파주놀이구름 입장권을 제시하면 1일 10분 선착순으로 주차등록 2시간 무료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월드타워는 서울·경기지역을 기반으로 13년 여의 수익형 부동산개발과 건설사업 노하우를 갖추고 있는 월드타워(주)&월드타워건설(주)의 상가 대표 브랜드로 그간 월드타워가 이룩한 성과를 살펴보면, 월드타워1차부터 7차 완판, 월드스테이 완판, 월드스퀘어 완판, 월드타워 12차 완판, 월드타워 9차 쾌속 분양 중으로 연이은 성공을 거둬왔다. 또한 조선일보가 주최하는 2021 미래건축문화대상, 품질만족대상, 올해의 히트상품 대상 등의 연이은 수상으로 확실한 브랜드 가치를 구축했다. 

이렇게 지역 자체의 개발호재와 그에 따른 풍부한 수요 및 프리미엄까지 누릴 수 있는 월드타워10의 분양 및 임대에 관한 자세한 상담은 파주시 와동동에 홍보관을 방문하면 가능하다. 한편 월드타워는 현재 유튜브에서 ‘W월드타워티비’ 채널을 운영 중이다. 이 채널을 통해 월드타워의 다양한 소식과 최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