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글로벌, ESG평가 최고등급 ‘AA’ 획득… ESG경영 앞장선다
한미글로벌, ESG평가 최고등급 ‘AA’ 획득… ESG경영 앞장선다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1.11.24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스틴베스트 평가, 자본재부문 1위․전체 1,004개 상장기업 중 3위… 업계 최상위 기업 선정

기획․설계․시공․운영 등 건설 전과정 친환경 PM 서비스 제공… ESG경영 부합
창립이래 매월 전직원 기부 및 봉사… ‘따뜻한동행’ 설립 사회적가치 실현 앞장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한미글로벌(회장 김종훈)이 ESG 평가 및 분석기관인 서스틴베스트가 선정한 ‘2021 하반기 ESG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A등급’을 획득, ESG경영 노력을 인정받았다.

서스틴베스트는 올해 하반기 1,004개 상장기업을 업종별로 구분해 환경, 사회적 책임, 기업지배구조와 관련된 경영 현황을 평가해 총 AA등급부터 E등까지 총 7단계(AA-A-bb-B-C-D-E)등급을 부여했다. 이중 상위 11.2% 기업만이 최고 등급인 AA등급을 획득했다.

한미글로벌은 이번 평가에서 총점 99.82점으로 AA등급을 받아 자본재 부문 128개 기업 중 1위, 총 1,004개 상장기업 중 3위를 차지해 ESG 종합평가 최상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1996년 창사 이래 한미글로벌은 모범적인 ESG 활동을 꾸준히 지속해오고 있으며 특히 올해 이사회 내 ESG 위원회를 설치하고 사내 ESG 실무협의체를 신설하는 등 ESG 경영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한미글로벌은 건설 프로젝트의 기획, 설계, 시공, 운영 전과정에 대한 친환경 PM(건설사업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ESG경영에 부합하는 제로에너지 및 에너지 절감 건물에 특화된 건축 컨설팅을 제공하고 현장별 친환경 관리 중점사항을 도출해 에너지 사용량 및 온실가스 저감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한미글로벌은 창립 당시부터 매월 전직원의 기부와 자원봉사 활동을 실천해 왔다. 특히 한미글로벌은 지난 2010년 ‘장애 없는 따뜻한 세상’을 슬로건을 내걸고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을 설립, 이곳을 통해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며 사회적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의 역할 수행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와함께 한미글로벌은 이사회의 독립성과 경영투명성을 높이기 위한 이사회 중심의 책임경영을 실시하고 있다. 대표이사와 이사회 의장을 분리, 이사회 의장을 사외이사가 맡고 있으며 올해 지배구조헌장을 신설하는 등 건전한 지배구조 확립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