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부한 수요 눈길… 시화 MTV 복합상업시설 ‘이비자 가든’
풍부한 수요 눈길… 시화 MTV 복합상업시설 ‘이비자 가든’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1.11.23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간 방문객 약 3백만명 추산, ‘웨이브파크’ 앞 핵심 입지…스페인 ‘이비자 섬’ 콘셉트로 특화 MD 구성
이비자 가든 조감도.

시화 MTV에서 분양 소식을 전한 복합상업시설 ‘이비자 가든’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상업시설은 풍부한 소비층을 확보한 복합상업시설로, 스페인의 유명 관광지인 ‘이비자 섬’을 콘셉트로 조성돼 눈길을 끈다.

유동인구 및 상존인구 등 풍부한 소비층을 확보하는 것은 상업시설의 매출 신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이비자 가든’은 국내 서핑의 메카로 떠오르고 있는 웨이브파크가 바로 앞에 있어 유동인구 확보에 유리하다. 웨이브파크는 서핑시설 외에 각종 해양레포츠 시설 등이 구성돼 연간 300만명에 이르는 사람이 방문할 것으로 추산된다.

이비자가든은 차량 및 유동인구 통행량이 많은 메인도로에 자리해 가시성이 탁월하며, 광장과 광장 산책로에서 자연스러운 진출입이 가능해 유동인구 흡수에 유리한 조건을 확보하고 있다.

상업시설 주변에 풍부한 배후수요도 자리해 있다. 시화MTV 내 6800여 가구를 포함해 인근 송도신도시∙배곧신도시∙송산그린시티 거주수요 약 20만여 가구, 시화 국가산업단지∙반월 국가산업단지∙시화멀티테크노밸리 등 산업단지 입주 종사자 약 32만명을 잠재수요로 두고 있다. 이외에도 국내외 관광객과 인근 상권과의 시너지를 통한 추가 수요의 유입도 기대된다.

우수한 접근성도 장점으로 꼽힌다. 서울 지하철 4호선 민 수인선 환승역인 오이도역이 가까이 자리해 서울과 수도권 각지에서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다.

서해안고속도로를 비롯해 평택시흥고속도로 등 도로망도 우수하며, 인천국제공항∙김포공항 등지에서도 쉽게 도달할 수 있어 외국 관광객 수요 유입도 기대해 볼 수 있다.

향후 교통망은 더욱 좋아진다. 오는 2025년 오이도-한양대역을 잇는 트램 노선이 개통을 앞두고 있고 수도권을 순환하는 제2순환고속도로 인천-안산 구간도 내년 착공 예정이다.

교통망 확충사업이 완료되면, 수도권을 대표하는 교통 요충지로의 발전 가능성이 높다는 평가다.

도원레이크가 경기도 시흥시 시화 MTV 내 조성사업부지 내 주차장용지 6블록에 조성하는 이비자 가든은 연면적 35,847.29㎡에 지하 1층~지상 7층 규모의 복합상업시설로 선보여진다. 구성은 상업시설 및 주차시설 등이다.

895대의 차량을 수용할 수 있는 초대형 주차장이 설계돼 가족단위 고객부터 연인, 친구 등 다양한 소비층의 나들이 명소로 거듭날 전망이다.

특화 MD 구성 계획도 눈길을 끈다. 1층 오션뷰 공간은 카페거리로 꾸며져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경험과 힐링을 선사한다. 비오션뷰 공간은 해외 관광객을 위해 세계 각국의 특색있는 F&B 등의 업종을 유치할 계획이다.

상층부 공간에는 오락실∙VR체험존∙실내야구장∙스크린골프 등 남녀노소 모두를 위한 업종을 유치한다는 방침이다. 옥상 루프탑 공간의 경우 바다와 웨이브파크 조망이 가능한 점을 고려해 라운지바 업종을 유치할 예정이다. 방문객들은 탁 트인 개방감을 누릴 수 있다.

이비자 가든 홍보관은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웨이브파크 인근에 마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