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송산 동원로얄듀크’ 11월 말 오픈 예정
‘화성 송산 동원로얄듀크’ 11월 말 오픈 예정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1.11.20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주근접 생활권 아파트로 눈길
화성 송산 동원로얄듀크 투시도. ( 본 이미지는 사업 계획상 변경될 수 있음.)

동원개발이 화성 송산동 일대에 동원로얄듀크를 분양한다.

동원로얄듀크는 45년 간 7만 세대 넘게 공급을 해온 중견 건설회사 ㈜동원개발이 동탄신도시의 완판 신화에 이어 직주근접 실수요자들에 인기가 높은 화성 송산동에 선보이는 중소형 위주 아파트로, 최고 15층 6개동 233가구 규모다. 

화성시는 최근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도시 중 한 곳으로, 젊은층 유입이 늘고 있다. 2021년 현재 화성시는 30~50대 비율이 50%를 넘어섰다. 화성시 전역에 분포된 각종 산업단지 근로자들과 수도권 집값 폭등을 피해 이주를 하는 학령기 자녀를 둔 30~40대의 유입이 큰 것으로 풀이된다. 

동원로얄듀크가 들어서는 송산동은 수원시, 동탄신도시가 단지에서 3km 거리로 두 대도시와 동시생활권이다. 태안신도시, 향남신도시, 봉담신도시 등 인근에 개발이 되는 주거단지도 많다. 

태안3지구는 화성시 송산동‧안녕동 일대 118만8,438㎡(약 36만평)규모로 3,800여 가구가 거주할 택지개발지구다. 태안3지구가 개발이 완료되면 동원로얄듀크의 미래가치도 같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해당 현장은 수원델타플렉스(수원일반산업단지), 가장일반산업단지, 세마일반산업단지 등과 가까워 직주근접 생활도 가능하다. 병점복합타운, 홍익대 4차산업혁명캠퍼스 등도 예정돼 있다.

동원로얄듀크는 단지와 인접한 곳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융건릉과 국가지정문화재인 용주사가 잘 정비돼 있고 약 44만㎡ 규모의 공원 및 호수공원 등과도 가깝다.

효행로, 봉명로, 서부로 등을 이용하면 동탄의 생활편의시설도 이용하기 쉽다. 오산~화성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2022년 예정), 오산용인고속도로(2026년 예정) 등 주변 광역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중소형 아파트단지 답지 않게 내부 단지설계는 대단지 아파트처럼 구성이 풍부하다. 전 세대 남향으로 설계해 집안에서 자연의 혜택을 가장 많이 받을 수 있다. 넉넉한 동간 거리로 조망권을 확보했으며, 주차공간도 넉넉하게 확보했다. 중앙광장, 플레이파크, 주민운동시설들도 계획 예정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