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그룹, 전국서 지역 밀착형 ‘나눔경영’ 확대… ESG경영 강화한다
유진그룹, 전국서 지역 밀착형 ‘나눔경영’ 확대… ESG경영 강화한다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1.11.10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각 사업장 중심으로 지역사회 기반 둔 사회공헌 활동 ‘활발’
지역 특성 부합 맞춤형 사회공헌 활동 적극 지원… 지역상생발전 일익

유진그룹이 전국 각지서 지역 밀착형 나눔활동을 전개하며 나눔 확대에 앞장서고 있다. 사진은 이재원 유진기업 인천공장 공장장(오른쪽)과 허인환 인천 동구청장이 지역 아동 후원금 전달식을 갖고 기념촬영 모습.
유진그룹이 전국 각지서 지역 밀착형 나눔활동을 전개하며 나눔 확대에 앞장서고 있다. 사진은 이재원 유진기업 인천공장 공장장(오른쪽)과 허인환 인천 동구청장이 지역 아동 후원금 전달식 후 기념촬영 모습.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유진그룹(회장 유경선)이 지역 밀착형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전개, ESG 경영 실천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유진그룹은 주요 계열사인 유진기업, 유진투자증권, 동양, 유진한일합섬 등을 중심으로 전국 각 사업장을 활용해 지역사회에 기반을 둔 사회공헌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다. 유진그룹의 지역 사회공헌은 일회성이 아닌 지속성, 비즈니스 연계, 임직원 참여 등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유진기업

유진그룹의 모기업인 유진기업은 전국에 위치한 각 사업장 단위의 활발한 개별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공장이 위치한 전국 각 사업장에서는 지역에 필요한 맞춤형 사회공헌 활동을 찾아 적극 참여를 통해 지역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구체적인 활동으로는 환경미화 및 방역활동, 혈액부족 지원을 위한 헌혈 캠페인, 노인복지시설 지원, 통학버스 기부 등 폭넓은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 펼치며 지역사회와 함께 하고 있다.

지난 달에는 유진기업 인천공장이 지역 내 취약계층 아동들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써 달라며 인천 동구청에 후원금을 전달했다. 또한 군산공장, 서서울공장, 춘천공장, 파주석산, 나주공장, 세종공장 등도 지역 환경정화 활동 및 후원물품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 돕기에 함께 했다.

유진투자증권

유진그룹 금융계열사인 유진투자증권은 임직원들을 중심으로 지난 2013년부터 서울시립 서부노인요양센터, 영등포 광야홈리스센터 등 지역복지시설을 찾아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을 해 오고 있다.

겨울철에는 영등포 지역 쪽방촌의 이웃들이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연탄을 기부하는 활동도 매년 이어오고 있다.

또한 임직원이 월 급여의 0.1%를 기부하고 동일한 금액을 기부하는 매칭펀드제도를 통해 보육원에 간식을 전달하는 한편 지난 해에는 강북지역 대형점포인 서울WM센터 출범을 기념해 1,000만원 상당의 장애인 휠체어 보조가방을 구입해 종로구청에 기부했다.

동양

동양은 사업장 인근 소외계층들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활동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동양 아산공장은 지난 6월 화재피해를 입은 충남 당진의 다문화가정이 운영하는 가게의 어려움을 듣고 성금전달 등 피해복구 지원에 앞장섰다.

인천공장도 올해 초 인천 서구청을 찾아 지역 저소득층 예비 신입생들을 위해 써 달라며 후원을 아끼지 않았다. 제주공장 김해공장, 안양공장애서도 인근 지역을 방문해 시설 개보수 및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주변 환경개선 봉사활동에 구슬땀을 흘렸다.

유진한일합섬

유진한일합섬은 비즈니스 역량을 기반으로 지역사회와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유진한일합섬은 지난 7월 의령공장이 위치한 경남 의령군을 찾아 코로나19로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청각 장애인들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수어용 특수 마스크를 기탁했다. 유진한일합섬이 지원한 수어용 특수 마스크는 의령공장에서 생산한 부직포를 사용해 만들어졌다.

유진그룹 관계자는 “사회공헌 활동은 어렵고 거창한 것보다도 주변 이웃은 물론 지역사회와 함께 할 수 있는 작은 일들을 찾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지역 특성에 맞는 맞춤형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유진그룹은 유진기업, 유진투자증권, 동양, 유진저축은행 등 계열사가 지난 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한 서울지역 나눔명문기업에 동반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