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도시정비 개발사업 기대… 광주 동구 뉴시티 ‘한국아델리움스테이’, 10년 장기전세형분양
다양한 도시정비 개발사업 기대… 광주 동구 뉴시티 ‘한국아델리움스테이’, 10년 장기전세형분양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1.11.08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정비 개발사업 1만여 세대 기대 입지… 역세권․학세권 ‘자랑’
생활편의 인프라 확보… 반경 1km 내 초․중․고 및 대학까지 교육환경도 ‘우수’

‘한국아델리움스테이’ 투시도.
‘한국아델리움스테이’ 투시도.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광주시 동구 동명동이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박차를 가하며 새로운 모습으로 변화를 꾀하고 있다. SNS 상에서 유명한 카페들이 삼삼오오 들어선 ‘동리단길(동구+경리단길 합성어)’이 자리를 하고 있으며, 지자체와 주민의 노력 하에 도시재생 활성화가 이루어지고 있다. 이 외에도 재개발로 인한 미래 가치가 기대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 해당 일대의 부동산 시장도 주목을 받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광주 동구 뉴시티 ‘한국아델리움스테이’가 본격 공급 소식을 알렸다. 이곳은 전 세대 모두 10년 장기 전세로 분양이 이뤄지고 있어 최근 심화되는 전세난에 대응할 수 있어 수요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현재 이곳은 동구 뉴타운의 다양한 도시정비 개발사업으로 1만여 세대가 기대되는 입지다. 노후 불량주택이나 방치된 공, 폐가 활용으로 부족한 기반시설을 확충하며 주민역량 강화사업을 통해 지역 정체성 회복에 나서고 있다. 자율주택정비 시범 사업과 순환형 임대주택, 청년과 예술가 등을 위한 셰어하우스 등을 통해 활력 넘치는 마을로 2023년까지 계획 중에 있다.

이와 같은 인프라를 온전히 누릴 수 있는 ‘한국아델리움스테이’는 역세권과 학세권 등의 입지에 속해 있다. 인근 광주 1호선 금남로 4가역 500m 반경에 위치해 교통 환경이 우수하고, 반경 1km 이내에는 초, 중, 고등학교와 대학까지 모여 있어 교육환경 또한 뛰어나다.

이 밖에도 롯대백화점,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가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사직공원, 광주공원, 롯데시네마, 아시아문화전당 등 쇼핑 문화 및 예술 인프라가 확충돼 있다. 도보 또는 대중교통을 위해서 편리하게 이용해볼 수 있는 입지를 자랑한다.

전체 214세대 공급이 이뤄질 예정이며, 홈 IoT 서비스도 적용돼 세대 내에서는 월패드와 스마트폰 앱으로 난방, 환기 시스템, 에너지 관리와 보완, 안전 등에 신경을 쓸 수 있도록 했다.

광주 동구 뉴시티 ‘한국아델리움스테이’는 전체 세대 모두 전세로 공급하는 만큼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는다. 취득세, 재산세, 종합부동산세, 양도소득세 등의 세금 부담이 없고, 만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 및 계약이 가능하다. 임대료 부담이나 이사에 대한 걱정 없이 10년간 자유롭게 장기 거주가 가능해 안전한 주거를 기대해볼 수 있다. 분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모델하우스 방문 또는 전화를 통해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