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건설, ‘반월역 두산위브 더센트럴’ 본격 분양 개시
두산건설, ‘반월역 두산위브 더센트럴’ 본격 분양 개시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1.11.0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5일(금) 사이버 견본주택 개관 시작… 분양 돌입

견본주택 관람․예약자에 한해 11월 12일(금)~14일(일) 진행
16일 1순위 해당지역․17일 1순위 기타지역… 24일 당첨자 발표

‘반월역 두산위브 더센트럴’ 투시도.
‘반월역 두산위브 더센트럴’ 투시도.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두산건설이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건건동 894-10번지 일원에 짓는 ‘반월역 두산위브 더센트럴'이 본격 분양에 돌입, 이목을 끌고 있다.

‘반월역 두산위브 더센트럴’은 11월 5일(금) 사이버 견본주택 개관을 시작으로 사전 방문 예약을 통한 실물 견본주택 관람을 진행한다. 견본주택 관람을 위한 방문 예약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1월 6일(일)~9일(화)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동반 1인까지 입장이 허용된다. 시간대별 입장 가능 인원은 제한된다. 실물 견본주택 관람일은 11월 12일(금)부터 14일(일)까지 예약 신청자에 한해 3일간 진행된다.

두산건설은 코로나 방역에 동참하기 위해 견본주택 내에서도 철저한 안전수칙을 준수하고 있다. 일단, 모든 방문객들은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며 발열 증상이 있으면 입장이 제한된다. 또한 사전예약시스템과 QR코드 등록 시스템을 활용해 입장객들의 안전을 도모할 방침이다. 견본주택 출입구에는 안면인식 열화상카메라 및 체온측정기와 손소독기를 배치한다. 상담부스와의 간격도 최대한 거리를 뒀으며 상담 부스에 칸막이도 설치한다.

청약 일정은 11월 15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1월 16일(화) 1순위 해당지역 ▲17일(수) 1순위 기타지역 청약을 접수한다. 당첨자 발표일은 11월 24일(수)이며, 정당계약은 12월 6일(월)부터 8일(수)까지 3일간 진행된다.

경기도 안산시는 비투기과열지구 및 청약과열지역으로 전용 ▲85㎡ 이하의 25% ▲85㎡ 초과의 70%는 추첨제로 입주자를 선정한다. 입주자모집공고일 기준 경기도 및 수도권(서울, 인천)의 거주자는 청약이 가능하다.

‘반월역 두산위브 더센트럴’은 ‘의왕·군포·안산’ 3기 신도시 인접 수혜단지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안산시 상록구 건건동 일원은 국토교통부가 지난 8월 ‘제3차 신규공공택지 추진계획을 통해 발표한 전체 4만1,000호 규모의 의왕·군포·안산 공공주택지구에 포함 돼 있다. 현재 이곳은 대규모 신도시 완성에 따른 주거여건 개선의 기대감이 큰 상황이다.

신도시 조성과 함께 광역 교통망은 대폭 개선된다. 단지 인근에 위치한 4호선 반월역은 역세권 고밀개발 및 복합환승시설 신설을 검토 중이다. 이와 함께 반월역에서 의왕역을 오가는 간선급행버스 BRT 노선의 청사진도 구체화되고 있다.

특히 가장 주목받는 교통호재는 GTX다. 국토교통부 자료에 따르면 의왕역(1호선)에는 GTX-C노선의 의왕역 정차를 검토 중이다. 해당 노선이 들어서면 반월역(4호선)-BRT노선-의왕역(1호선/GTX) 연계를 통한 대중교통 편의성은 한층 강화된다. GTX-C노선의 의왕역 개통으로 양재역까지 20분, 삼성역까지는 25분 소요될 전망이다.

‘반월역 두산위브 더센트럴’은 이미 갖춰진 교육과 교통, 편의시설, 자연환경 등 입지적 장점을 두루 갖추고 있다. 우선 교육 여건이 우수하다. 단지 가까이에는 반월초와 반월중이 위치해 있으며, 안산 대표 명문 자사고인 안산동산고도 인접해 있다. 반월도서관과 반월역 일대의 학원가 등 교육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교통 여건도 편리하다. 단지 인근에 위치한 4호선 반월역을 이용해 과천과 사당, 서울역, 동대문 등 서울 핵심권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수인로와 반월로가 인접해 있어 차량을 이용한 안산 도심권 및 수원 등지로의 진출입이 용이하다. 특히, 해당 단지는 서해안과 영동, 파주평택 등 3개 고속도로가 교차하는 중심 입지에 위치해 있어 광역 도로교통망이 우수하다.

생활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단지 가까이에는 배드민턴, 배구, 농구 등 다양한 생활 스포츠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실내 체육관인 창말 생활체육시설이 위치해 있다. 상록 롯데마트 및 지하철 4호선 고잔역, 중앙역 인근의 홈플러스와 이마트, NC백화점, CGV 등 쇼핑과 문화시설 이용도 수월하다. 라봉산과 치맛산, 반월호수공원 등도 가까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도 갖췄다.

‘반월역 두산위브 더센트럴’은 상품 설계도 우수하다. 전 세대 대부분은 채광 및 통풍이 우수한 판상형 구조 위주로 설계되며, 주택형에 따라 알파룸, 현관 팬트리 등 적용으로 주거 공간의 활용성을 높였다.

한편, ‘반월역 두산위브 더센트럴’은 지하 3층~지상 34층, 7개동 전용면적 59~79㎡ 총 725세대로, 이 중 조합원분을 제외한 207세대가 일반에 분양 된다. 전용면적별 분양 가구수는 ▲59㎡ 44가구 ▲75㎡ 162가구 ▲79㎡ 1가구 등으로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5㎡ 이하의 중소형으로 구성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