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인프라 완비된 주거단지 '양수역 이지움 리버뷰' 주목
생활 인프라 완비된 주거단지 '양수역 이지움 리버뷰' 주목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1.10.28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수초중고, 전통시장, 스타필드 인접… 실수요 주거만족도 높아

남한강·북한강 등 조망 가능한 천혜 자연환경… 생활편의시설·교육환경도 우수
양수역 이지움 리버뷰 투시도.
양수역 이지움 리버뷰 투시도.

주택시장이 실수요자 위주로 재편되면서 교통과 교육, 각종 편의시설 등 생활인프라를 갖춘 아파트에 수요자들이 몰리고 있다. 생활인프라가 완벽한 아파트는 입주민들의 주거 만족도가 높은 것은 물론 시세가 높게 형성돼 지역의 랜드마크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수도권의 경우 인프라가 뛰어난 곳에서 분양한 주거 단지의 청약경쟁률이 높다. 올해 3월 서울 광진구에서 분양한 '자양 하늘채 베르'는 1순위 평균 367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 서울 지하철 2호선 구의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데다 대형 쇼핑시설과 초·중·고교 등 교육시설, 뚝섬한강공원 등을 편리하게 오갈 수 있는 장점이 부각되면서 인기를 끌었다.

생활 인프라 및 교통여건이 우수해 서울 접근성이 뛰어난 분당구와 같은 곳의 아파트는 집값도 상승하는 추세다. 생활 인프라가 우수한 분당구 수내동 '푸른마을(쌍용)' 전용면적 84㎡는 지난해 7월 11억 4,000만원에 거래가 이뤄졌지만, 지난달 14억 6,500만원에 거래돼 1년여 만에 3억원 이상 올랐다. 분당구 정자동에 위치한 '두산제니스' 전용 84㎡도 지난해 6월 11억원에 거래된 것이 올해 7월 15억 2,000만원에 거래되며 4억 2,000만원 올랐다.

탄탄한 인프라에 힘입어 아파트 매매 거래량도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지난해 분당구의 아파트 매매 거래량은 1만 413건으로 2006년 관련 통계가 작성된 이래 가장 많은 수준이다. 이처럼 분당구는 물론 경기도 지역 중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고, 서울 접근성이 뛰어난 지역에 부동산 시장이 활기를 띄고 있는 모습이다.

분양업계 관계자는 "생활인프라가 잘 갖춰진 단지는 실거주자의 만족도가 높은 것은 물론 수요가 풍부해 불황에도 가격 하락을 방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며 "고강도 부동산 규제로 똘똘한 한 채의 중요성이 커진 만큼 인프라가 잘 갖춰진 단지를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건설사들은 생활인프라가 풍부한 입지에서 신규 아파트를 선보이고 있다. 경기 양평군 양서면 용담리 242-5번지 일원에 공급되는 '양수역 이지움 리버뷰'는 교통과 편의시설, 교육환경 등을 모두 갖춘 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지하 2층~지상19층, 아파트 72세대, 오피스텔 18실 총 90세대 규모로, 10월 중 아파트만 분양에 나설 계획이다.

단지는 경의중앙선 양수역이 도보 1분 거리에 있는 초역세권 단지로, 서울 잠실역과 청량리역까지 40분대면 이동이 가능해 서울 출퇴근이 쉽다. 6번국도, 88번지방도, 중부내륙고속도로 등 광역도로망도 잘 갖춰져 있어 서울 송파는 물론 남양주, 하남시, 광주시, 성남시 등 인근 지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화도~양평구간(2022년개통예정), 양평~이천구간 (2026년개통예정)이 공사 중이며, 서울(송파)~양평간고속도로(예비타당성 통과) 개통 시 서울까지 15분이면 이동할 수 있어 교통 여건은 더욱더 좋아질 전망이다.

특히 멀티 조망권을 갖췄다는 점이 장점이다. 남한강과 북한강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더블 조망권 단지다. 멀리 가지 않아도 내 집 거실 소파에 앉아 남한강과 북한강의 경치를 즐길 수 있다.

단지 인근에 세미원, 두물머리 등 휴식테마공원이 있고 양서문화체육공원, 생태공원 등 풍부한 녹지도 갖췄다. 하나로마트, 양수전통시장, 에코힐링센터, 스타필드하남 등이 주변에 있어 편의시설을 이용하기도 편리하다. 명문학교로 꼽히는 양서고는 물론 양수유치원, 양수초, 양수중 등을 걸어서 통학할 수 있어 교육여건이 우수하다.

양수역 이지움 리버뷰는 4베이, 판상형 위주의 특화설계를 적용해 주거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아트월 타일 인테리어로 넓은 공간감과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며, 현관 입구에는 호텔 스타일의 고급형 건식 세면대가 설치된다. 삶의 여유를 느낄 수 있는 테라스를 비롯해 홈 오피스 공간도 마련할 계획이다.

최상층(복층) 세대에는 다락과 테라스 공간을 설계해 공적 공간과 개인 공간의 분리가 가능하다. 가구형 벽체를 활용해 서재로 꾸미거나 여가 및 취미 활동을 하는 공간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세대별 현관 대형창고를 비롯해 파워크리닝룸, 대형 드레스룸 등이 제공되며, 음성인식 자동제어와 공동현관 자동개방 등 스마트한 시스템도 적용된다.

양수역 이지움 리버뷰 견본주택은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용담리에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