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라, 비규제지역 '김해 장유역 한라비발디 센트로' 11월 분양
(주)한라, 비규제지역 '김해 장유역 한라비발디 센트로' 11월 분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1.10.26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의 생활 인프라, 김해의 미래가치 품은 프리미엄 라이프

거주지역과 상관없이 청약통장 6개월 이상 가입 시 1순위
김해장유역 한라비발디 센트로 투시도. (제공 : 우리자산신탁)
김해장유역 한라비발디 센트로 투시도. (제공 : 우리자산신탁)

(주)한라가 오는 11월 중순 경상남도 김해시 내덕지구 도시개발사업지구 46블록 1롯트에 '김해 장유역 한라비발디 센트로'를 분양한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7·29층 5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기준 ▲76A㎡ 163세대 ▲76B㎡ 55세대 ▲84A㎡ 224세대 등 총 442세대로 구성됐다.

단지는 최고 29층의 고층으로 조성돼 뛰어난 조망을 자랑한다. 세대별 전용면적 비율이 높고 발코니 서비스 면적은 전국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 전 세대가 판상형 아파트로 대부분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4-Bay 설계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단지 전체를 순환하는 녹지공간을 따라 조성된 산책로로 자연과 교감 되는 힐링도 기대해 볼 수 있다. 사업지 인근 단지를 끼고 있는 북서측에 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로 등하교 때 차도를 건너지 않고 안전하고 편리한 보행 통학이 가능하다. 남서측에서는 내덕중학교가 있다.

지상에 차가 없는 아파트로 넉넉한 주차공간으로 만들고 지하주차장 출입구 층고를 높여 택배차량 진입이 가능하다. 법정 주차폭 보다 넓게 주차공간를 확보한 것도 두드러진다. 지하시설의 쾌적함을 위해 지하 곳곳에 썬큰을 설치했다.

◆ 만 19세 이상 누구나 청약 가능

경상남도 김해시는 청약 비규제 지역으로 집값을 정조준한 정부의 고강도 규제에서 벗어나 새로운 대안처를 찾는 실수요자와 투자들의 관심이 높은 지역이다. 부산과 창원 일부가 규제지역으로 지정됨에 따라 규제 풍선효과로 김해시 아파트 매매가가 꾸준하게 상승 중이다.

아파트 거래량도 전년 대비 50.7% 늘었다. 사업지 인근에 분양한 아파트 분양권이 3~4천만원 정도 프리미엄이 붙어 있고 율하신도시의 경우 최고 2억까지 형성된 단지도 있다. 김해시는 입주물량이 부족해 오는 2023년까지는 전세집 품귀현상과 아파트 매매가 상승세는 계속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김해 장유역 한라비발디 센트로'는 세대주나 주택수와 관계없이 청약이 가능하다. 거주지역과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 및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주택형별 예치금 충족 시 1순위 청약할 수 있다.

'김해 장유역 한라비발디 센트로'는 청약 비규제, 환금성, 생활 인프라까지 고루 갖춘 신규 분양 단지로 평가 받고 있다.

◆ 교육·건강·힐링 요건 갖춘 프리미엄 힐링단지

단지는 '김해 장유역 한라비발디 센트로' 자랑인 교육·건강·힐링 특화설계가 적용됐다. 교육특화 공간(EDU-GARDEN)은 네버랜드 섬에서 즐기는 시원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공간 등을 비롯해 취미원예 및 작물 재배가 가능한 '어반 팜'을 조성했다. 독서를 위한 외부 전용휴게시설인 '숲속 도서관'은 숲 속 같은 분위기에서 독서가 가능하도록 공간을 꾸몄다.

건강특화 공간(HEALTHY GARDEN)은 입주민 건강을 고려한 조경 특화공간으로 조성한다. 대규모 전나무류가 심어진 '삼림욕장', 게이트볼을 위한 전용코트, 각종 운동이 가능한 '스포츠가든'과 은행·미팝·대왕참나무 등 다양한 가로수가 연계되어 단지를 순환할 수 있는 산책로 등이 조성된다.

아파트 내부는 멀티룸, 드레스룸, 팬트리, 서재(알파룸) 등 다양한 수납 특화설계로 실사용면적을 극대화해 같은 면적에서도 더 넓은 공간을 누릴 수 있다. 최근 코로나19로 재택 근무 등 집안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멀티룸 등 공간활용에 대한 수요자의 니즈를 설계에 반영한 점도 돋보인다.

입주민 취향에 따라 다양한 공간 연출이 가능한 가변형 벽체시설도 인기다. 주방에는 주부 동선을 고려한 다용도 보조수납장과 시스템선반이 갖춰진 펜트리룸을 꾸몄다. 현관에는 다용도 신발장과 골프백 수납이 가능한 다목적장을, 드레스룸에는 시스템옷걸이와 화장대도 제공된다.

아파트 주차장을 모두 지하로 배치했으며, 도로변으로 단지내 완충녹지를 꾸며 소음을 줄이고 프라이버시도 확보했다. 녹색건축예비인증, 건물에너지효율 등의 특화 설계로 에너지 및 친환경이 우수한 단지로 조성됐으며 범죄예방설계가 적용된 안전한 단지로 설계됐다.

분양관계자는 "김해시는 부동산 비규제지역으로 부산직할시 집값 상승으로 대체 주거지로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며" 만 19세 이상이면 거주지에 상관없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는 점과 고속철도 개통으로 인한 편리한 접근성, 김해시의 풍부한 개발호재로 인한 성장 가능성, 부산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부산생활권 등이 내 집 마련을 꿈꾸는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주)집과사람씨엔씨가 위탁, 우리자산신탁이 시행. (주)한라가 시공을 맡았다. 견본주택은 경남 김해시 대청동 일원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