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 내포신도시 첫 주상복합 '반도유보라 마크에디션' 11월 분양
반도건설, 내포신도시 첫 주상복합 '반도유보라 마크에디션' 11월 분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1.10.26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거·쇼핑·문화·교육 원스톱으로 누리는 최중심 입지

단지 내 브랜드상가 '파피에르 내포' 동시공급

120개 공공기관 갖춘 충남권역 행정타운 도약
반도유보라 마크에디션과 상업시설 파피에르 내포 투시도.
반도유보라 마크에디션과 상업시설 파피에르 내포 투시도.

반도건설이 오는 11월 내포신도시 첫 주상복합 아파트 ‘내포신도시 반도유보라 마크에디션’과 단지 내 브랜드 상가 ‘파피에르 내포’를 동시 분양한다.

‘내포신도시 반도유보라 마크에디션’은 충남 내포신도시 RC-2블록에 지하 3층~지상 25층 12개동, 총 955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평면은 수요층이 두터운 전용면적 84㎡다.

단지 내 상업시설인 ‘파피에르 내포’는 연면적 1만 9,109㎡에 지하 1층~지상 3층 약 200실 규모다. 세계적인 팝 아티스트 크랙&칼의 디자인이 접목된 신개념 쇼핑문화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전국구 청약이 가능한 내포신도시는 비규제 지역으로 신청지역별 예치금액 이상, 청약 통장가입 후 6개월 이상 경과하면 세대주, 세대원 모두 1순위 전국 청약 신청이 가능하다. 여기에 유주택자도 청약이 가능하며, 재당첨 제한이 없어 기존에 타 단지 청약에 당첨된 이력이 있더라도 청약이 가능하다.

또한 주택담보대출 비율(LTV)도 최대 70%까지 적용되며 처분 및 전입조건 없이 중도금 대출이 가능해 규제지역 대비 자금 마련도 손쉬운 편이며 분양가상한제 적용 아파트로 현 시점 주변 시세 대비 낮은 분양가로 책정될 예정이다.

◆ 2차 공공기관 이전 등 기대

내포신도시는 홍성군 홍북읍과 예산군 삽교읍 일원 995만 1729㎡에 인구 10만명, 4만1938세대를 수용할 수 있는 규모로 조성된다.

충남 4대 광역행정기관인 충남도청과 충남도의회, 충남도지방경찰청, 충남도교육청, 충남개발공사 등 약 120개 공공기관이 밀집한 대규모 행정타운이 있으며, 지난해 충남 혁신도시로 지정되면서 향후 2차 공공기관 이전 및 신설기관 유치로 인구 증가 및 정주 여건 개선이 기대된다.

내포신도시는 수도권 일대 및 충청권을 연결하는 핵심 입지에 위치해 주변 지역으로의 서해안고속도로 및 당진-대전간 고속도로 등 안정적인 교통망이 갖춰져 있으며, 내포신도시 진입도로(2022년 예정)와 서부내륙고속도로(2024년 예정) 등 교통환경이 더욱 개선될 예정이다.

특히,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안으로 KTX경부고속철도와 연결되는 서해선·장항선 복선전철이 개통될 예정으로 두 복선전철이 연결되면 홍성에서 서울까지 소요시간이 2시간에서 48분으로 단축돼 서해안 철도시대가 개막될 전망이다. 이밖에도 충남대 내포캠퍼스(추진중), 첨단산업단지 조성, 수소에너지 규제자유특구(지정) 등 개발호재를 품고 있다

◆ 신도시 최중심·최초 주상복합

‘내포신도시 반도유보라 마크에디션’은 내포신도시 내에서도 핵심 입지에 조성된다. 행정타운 및 중심상업지역이 인접해 있으며, 충남도서관, 마트, 병원, 우체국, 대학교(예정) 등이 반경 1km 내에 있다.

또한 단지 내 대규모 브랜드상가인 ‘파피에르 내포’가 들어서 주거 편의성이 뛰어나다. 단지 옆으로 흐르는 신경천과 자미원 연못, 홍예공원 등 공원 및 녹지시설도 가깝게 누릴 수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홍북초(이전예정), 한울초, 내포초, 내포중, 홍성고가 도보 거리에 위치해 12년 안심교육 여건이 갖춰져 있으며, 단지 앞 학원가가 형성되 있어 우수한 학군을 자랑한다. 특히 단지내에서 우수한 교육을 누릴 수 있도록 명문학원 종로엠스쿨 유치를 추진 중이다.

‘내포신도시 반도유보라 마크에디션’은 내포신도시 최초의 주상복합 아파트로 전세대 4Bay 판상형의 남향위주 배치와 넓은 동간 거리 확보로 개방감이 우수하며, 채광 및 통풍을 극대화할 수 있는 설계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에 더해 알파룸 및 서재, 드레스룸, 팬트리 등 ‘반도유보라’만의 혁신평면 설계를 도입할 계획이며 휘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독서실, 도서관, 영화감상실, 게스트하우스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갖춰질 예정이다.

◆ 팝 아티스트 ‘크랙&칼’과 협업

‘내포신도시 반도유보라 마크에디션’의 단지내 상업시설에는 세계적인 팝아티스트 ‘크랙&칼’의 디자인을 적용한 트렌디한 브랜드 상가 ‘파피에르’가 함께 들어선다.

‘파피에르’는 반도건설이 지난 2014년 세계 3대 산업디자이너 ‘카림 라시드’와 콜라보로 론칭한 브랜드 상가 ‘카림애비뉴’에 이어 두번째로 선보인 브랜드 상가이다. 지난 7월 평택 고덕신도시 ‘파피에르 고덕’에서 런칭해 성공적인 분양성적을 거둔바 있으며, 내포신도시에서 첫 선을 보이는 ‘파피에르 내포’에도 많은 관심이 쏠릴 것으로 보인다.

‘파피에르 내포’는 내포신도시에 처음으로 대형건설사가 선보이는 브랜드 상가라는 점에서 관심을 받고 있다. 상가는 충남 내포신도시 RC-2블록에 위치하며, 연면적 1만 9109㎡, 지하 1층~지상 3층 약 200실 규모로 조성된다.

‘파피에르 내포’는 내포신도시 최초의 주상복합 아파트 ‘내포신도시 반도유보라 마크에디션’의 총 955세대 대단지 입주민 고정수요를 갖추고 있는 것은 물론 내포신도시 내 약10만명 유효수요와 약 2만세대 대규모 주거타운 중심에 위치한 4면 항아리 상권의 풍부한 배후수요를 품고 있다.

한편 ‘내포신도시 반도유보라 마크에디션’ & ‘파피에르 내포’는 에이피글로벌에서 시행하고 반도건설이 시공하며 견본주택은 충남 홍성군 홍북읍 신경리에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