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마산 숲세권 '학곡지구 모아엘가 그랑데' 자연담은 명품조경 인기
안마산 숲세권 '학곡지구 모아엘가 그랑데' 자연담은 명품조경 인기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1.10.25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28가구 모집에 6,527명 청약… 최고 67.38대 1 기록

춘천 학곡지구 도시개발 사업으로 3,000여 세대 신도시급으로 개발

교통·자연·퇴계 생활권 등 편리한 생활인프라가 있는 학곡지구 중심

당첨자 발표 10월 26일(화), 정당계약은 11월 8일(월)~10일(수)
학곡지구 모아엘가 그랑데 투시도.
학곡지구 모아엘가 그랑데 투시도.

한아건설이 '학곡지구 모아엘가 그랑데'의 당첨자를 26일(화) 발표한다. 당첨자의 정당계약은 11월 8일(월)부터 10일(수)까지 3일간 진행된다.

강원도 춘천시 동내면 학곡리 산12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학곡지구 모아엘가 그랑데'는 지하 2층~지상 29층, 7개 동, 전용면적 84~100㎡ 총 762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로는 ▲84㎡ 742가구 ▲92㎡ 10가구 ▲100㎡ 10가구다.

춘천시 학곡지구의 첫 아파트 분양으로 관심을 끌었던 '학곡지구 모아엘가 그랑데'는 수요자들의 관심 속에 전 주택형 1순위 마감됐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19일(화) 진행된 '학곡지구 모아엘가 그랑데' 1순위 청약 결과, 특별공급을 제외한 총 428가구 모집에 6,527명이 접수했으며 평균 경쟁률 15.25대 1, 최고 경쟁률67.38대 1을 기록했다.

단지 뒤편으로는 안마산이 위치해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경관을 지켜볼 수 있으며, 단지 앞으로 학곡천이 흘러 전형적인 배산임수의 자연환경을 갖췄다. 여기에 바로 앞 어린이공원과 근린공원 등이 예정돼 있어 건강한 주거 환경을 자랑한다.

'학곡지구 모아엘가 그랑데'가 들어서는 학곡지구는 춘천시 동내면 학곡리 일대에서 32만1851㎡ 규모로 개발되는 신도시급 도시개발사업지다. 약 1300억원이 투입돼 향후 총 3000여 가구가 공급될 예정이다. 향후 기반시설 및 편의시설이 확충되면 주거여건이 크게 개선됨에 따라 지역 내 전반적인 가격도 상승하는 만큼 초기 분양단지는 후속 분양단지들에 비해 분양가 메리트도 높다.

또한 춘천의 기존 주거타운으로 손꼽히던 퇴계 생활권과 인근 석사동의 생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는 입지로 춘천 동남권의 새로운 주거타운으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성원초, 성림초, 봄내초, 석사초, 대룡중 등 다양한 학교 및 학원이 밀집해 있는 석사동과 홈플러스, 이마트, CGV 등 편의시설이 있는 퇴계 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

단지 내에는 수변공간과 산책로 등이 어우러진 중앙광장과 유럽 왕실 정원을 테마로 한 유로피안 가든이 조성되며, 어린이집, 독서실, 북카페, 작은도서관, 다목적체육관, 골프연습장, 피트니스룸 등이 마련된다.

여기에 춘천 최초로 세대별 개인창고까지 제공한다. 세대별 창고는 골프백이나 캠핑용품, 계절용품 등 부피가 크고 평상시에 자주 쓰지 않는 물건들을 보관할 수 있어 공간 활용도를 더욱 높일 수 있다.

'학곡지구 모아엘가 그랑데'는 춘천IC의 가장 앞자리에 있어 시내·외 어디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중앙고속도로와 서울~양양고속도로까지의 접근이 수월하며, 경춘선 이용이 용이한 남춘천역이 있어 수도권까지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하다.

직주근접 요소도 갖췄다. 춘천시에 따르면 산업단지 분양률은 이달 기준 동춘천산업단지 84%, 남춘천산업단지(1지구) 99%로 나타났다. 이에 대해 춘천시는 수도권을 중심으로 한 기업들이 춘천 산업단지에 관심을 보이고 있고 춘천시의 기업 유치 활성화 계획도 효과를 내고 있다고 분석했다. 인규 유입이 빠르게 늘어나는 만큼 '학곡지구 모아엘가 그랑데'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춘천은 비규제지역으로 전매제한이 없고 주택담보대출(LTV) 비율이 최대 70%까지 적용돼 자금 조달이 수월한 편이다.

분양관계자는 "지난해부터 공급 부족이 이어지고 있는 춘천에 분양하는 단지인데다 5Bay 및 테라스 설계, 유로피안 가든,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 등 우수한 설계가 적용된 점이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었던 요인이었던 것 같다"라며 "우수한 성적으로 청약을 마감한 만큼 다가오는 계약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