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단신도시 KR법조타워Ⅱ’ 분양 초읽기… 선점경쟁 불가피
‘검단신도시 KR법조타워Ⅱ’ 분양 초읽기… 선점경쟁 불가피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1.10.2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단신도시 KR법조타워Ⅱ 투시도.

완성형 도시로 거듭나고 있는 검단신도시에 원스톱라이프를 실현할 복합단지가 분양을 예고, 일대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KR산업은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 C5-1-3블록에서 ‘검단신도시 KR법조타워Ⅱ’를 다음달 중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5층~지상 12층 규모로, 전용 22~34㎡ 오피스텔 192실 및 상업시설 50실∙업무시설 108실 등으로 구성된 복합단지다. 올 봄 계룡건설그룹 KR산업이 새롭게 선보인 브랜드 ‘KR타워’가 적용돼 단기간 내 완판에 성공한 바 있는 ‘검단신도시 KR법조타워’에 이은 후속단지다.

단지가 들어서는 검단신도시는 대지면적 약 1,100만㎡ 부지에 사업비만 8조3868억원이 투입되는 신도시로, 7만5851가구∙인구 18만7081명 등으로 계획됐다. 법조타운 조성을 비롯, 각종 인프라 구축이 활발히 진행 중이어서, 인천을 대표하는 자족도시로의 발전 가능성이 높게 점쳐진다.

‘검단신도시 KR법조타워Ⅱ’는 검단신도시 내 허브 입지가 장점이다. 개발이 완료된 1단계 중심상업지구에 들어서 각종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쉽고, 인천지방법원∙검찰청 등의 유치가 확정된 법조타운이 도보거리에 위치한 최중심 입지다. 특히, 주거와 업무∙상업 등의 기능이 복합된 만큼, 지역을 대표할 랜드마크 단지로 거듭날 공산이 크다.

사통팔달 교통망도 눈길을 끈다. 오는 2024년 개통 예정인 인천지하철 1호선 검단 신설역 (가칭) 이 도보거리에 위치한 역세권 입지로, 서울 등 수도권 각지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서울 5호선 검단-김포 연장 노선을 비롯, GTX-D 노선 등도 계획돼 있다. 이밖에도 원당-태리를 잇는 광역도로 신설을 비롯, 검단-경명로 간 도로 신설 등이 예정돼 있다 서울 및 수도권 각지로의 접근성이 대폭 향상되는 만큼, 임차수요가 무궁무진하다는 평가다.

높은 미래가치도 지녔다. 인근 5만 여㎡ 부지에 문화∙상업∙업무∙주거 등의 수직적 융복합화를 위한 차별적 도시공간 구현을 목적으로 조성되는 넥스트콤플렉스 개발이 진행 중이다. 멀티플렉스 영화관을 비롯, 대형서점∙컨벤션∙문화센터∙키즈테마파크∙스포츠테마파크 등의 시설이 들어설 예정으로, 신규 일자리 창출에 따른 인구 유입이 기대된다.

‘검단신도시 KR법조타워Ⅱ’ 오피스텔은 1~2인 가구가 증가하고 있는 흐름에 발맞춰 이들 수요층을 겨냥한 맞춤형 상품성을 갖췄다. 복층위주의 설계를 통해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하는 한편, 원룸과 1.5룸으로 구성돼 주거 대체 상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밖에, 홈 카페나 미니 정원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테라스 설계도 적용된다.

아파트 등 주택시장을 겨냥한 정부의 고강도 부동산 대책이 잇따라 발표되는 가운데, ‘검단신도시 KR법조타워Ⅱ’는 최근 규제가 완화 된 수익형 부동산으로 공급된다. 청약통장이 필요없고, 대출 등의 규제가 적용되지 않아 상대적으로 자금 부담도 덜하다.

동시 분양하는 상업시설 및 섹션오피스도 눈여겨볼 만하다. 지상 1~2층 총 50실 규모로 조성되는 상업시설의 경우, 풍부한 배후수요가 주목된다. 단지 내 고정수요를 비롯, 인근에 형성돼 있는 대규모 주거타운 입주민을 소비층으로 둘 수 있다. 검단신도시 입주와 함께 추가적인 수요 유입이 예상되는 만큼 배후수요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또한 계양천변 수변공원과 인접한 워터프론트 상업시설로 유동인구 흡수에도 유리한 조건을 갖추고 있다. 이밖에도 중심상업지구에 위치하는 만큼 상권 간 연계를 통한 시너지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지상 3~6층 총 108실 규모의 오피스 역시 법조타운이 가까운 입지적 장점에 기반, 유관업종 종사자 등 임차수요가 무궁무진하다는 평가다. 아울러 업무시설 특성상 임차인 대부분이 법인인 경우가 많아, 장기간 계약에 따른 공실 우려를 덜 수 있다는 점에서 투자수요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는 후문이다.

분양 관계자는 “정부의 고강도 부동산 규제에도 불구, 전국적으로 집값 상승세가 장기화되면서 오피스텔 등 대안 주거시설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며 “특히, 검단신도시의 경우 아파트 가격 상승에 따른 반사이익으로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투자 문의가 늘고 있는 지역 중 하나인 만큼, 신규 상품에 대한 대기수요가 풍부하다”고 말했다.

아울러 ‘검단신도시 KR법조타워Ⅱ’ 는 단기간에 완판에 성공한 ‘검단신도시 법조타워’에 이어 최중심 입지에 들어서는데다, 주거와 업무, 상업 등 원스톱 라이프 실현이 가능한 올인빌 단지라는 점에서 수요자들 간 선점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홍보관은 인천시 서구 당하동에 마련된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예방을 위해 사전 예약자에 한해서만 방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