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신고가 행진, 새 아파트 '학익 SK뷰'에 실수요 관심집중
인천 신고가 행진, 새 아파트 '학익 SK뷰'에 실수요 관심집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1.10.22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로·철도 등 쾌속 교통망·개통호재 갖춘 재개발단지
학익 SK뷰 조감도.
학익 SK뷰 조감도.

인천 부동산 시장이 올해 들어 신고가를 경신하며 집값 상승세가 예사롭지 않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에 위치한 '송도 센트럴파크 푸르지오' 전용 84㎡는 지난해 말 10억원에 거래되며 첫 10억원을 넘긴데 이어 올해 1월에는 이보다 1억3500만원이 더 오른 가격에 손바뀜했다. 현재 이 단지의 종전 신고가는 12억5000만원(6월)이다.

저평가 인식이 강한 지역도 마찬가지다. 인천 서구 청라국제도시 내 위치한 '청라국제금융단지 한양수자인 레이크블루' 전용 84㎡는 지난 3월 '10억 클럽'에 합류한 이후 8월에는 12억9500만원을 기록하며 신고가를 세웠다. 개발 열기가 '핫'한 미추홀구에도 리딩단지인 '인천 SK 스카이뷰' 전용 95㎡가 9월 8억2000만원의 거래돼 신고가를 경신했다. 한달(7억8000만원) 만에 4000만원이 더 오른 셈이다.

이렇게 인천 곳곳이 10억 천장을 뚫거나, 신고가를 기록하는 것에 대해 전문가들은 대형 교통호재로 서울 접근성이 향상되고 있다는 점을 꼽고 있다. 지난 5월 서울지하철 7호선 석남연장선(부평구청역~석남역)이 개통되면서 G밸리, 강남 등 서울 주요 업무지구로 환승없이 이동이 가능해졌다.

게다가 지난 7월 확정된 '제4차 대도시권 광역교통시행계획(2021∼2025)'을 통해 지하철은 물론 도로 교통망까지 확충될 예정이다. 제2경인선을 비롯해 인천2호선 고양 연장,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B노선의 송도·인천시청·부평 환승센터부터 검단~대곡간 광역도로 개설, 계양·대장의 광역 고급간선급행버스체계(S-BRT) 등이 포함돼 순차적으로 들어설 예정이다.

이에 전문가들은 인천 부동산 시장 가격상승이 한동안 계속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업계 한 관계자는 "신규 노선 개통이 예정돼 있는 지역의 부동산 가격은 보통 개통 계획단계, 착공, 개통에 맞춰 세번 오른다는 법칙이 있다"며 "인천의 경우 현재 교통망이 계획 단계로 앞으로 순차적으로 호재가 남아 있기 때문에 부동산 상승세도 꾸준히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처럼 인천 부동산 열기가 뚜렷한 가운데, SK에코플랜트가 11월 미추홀구에 '학익 SK뷰'를 선보일 예정이어서 눈길을 끌고 있다.

인천 미추홀구 학익1구역 주택재개발(학익1동 220번지 일대)로 들어서는 학익 SK뷰는 전용면적 59~84㎡ 총 1581가구 대단지이다. 이 중 일반분양은 1215가구다.

교통 여건이 좋아 인접 지역 이동도 편리하다. 인근에 제2경인고속도로 문학 IC가 위치해 서울, 성남 등으로 이동이 가능하고, 인천대로도 가까워 경인고속도록 진입도 수월하다. 1·4호선·인천 지하철 1호선 등으로 환승할 수 있는 수인분당선 인하대역도 이용할 수 있어 수도권 곳곳을 접근하기 편리하다.

주변에서 진행 중인 교통 호재에 대한 수혜도 기대된다. 단지 인근에는 수인분당선 학익역(2024년 개통 예정)을 비롯해 학익역과 한 정거장 거리에 있는 송도역에는 '인천발 KTX직결사업(2024년 말 완공 예정)으로 'KTX 송도역 복합환승센터'로 개발돼 향후 부산, 목포까지 이동이 가능한 광역 교통망을 구축할 것으로 기대된다.

탄탄한 생활인프라도 강점이다. 홈플러스, 학익시장, 시티필드(예정), 행정복지센터 등 생활 편의시설이 풍부해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고, 바로 앞에는 인천지방법원, 인천지방검찰청 등 법조타운도 형성돼 있어 쾌적한 주거 여건은 물론 프리미엄도 기대된다.

이밖에도 도보권에 남인천중고·학익고를 비롯해 반경 1km 내에는 인천연학초, 인천인주초, 인천백학초를 포함해 각급학교 10개가 위치해 교육 여건이 우수하고, 미추홀근린공원, 인천문학경기장, 인천아시안게임 선학경기장 등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 시설도 가깝다.

한편, 학익 SK의 모델하우스는 인천 미추홀구 매소홀로 일원에 위치한다. 입주는 2024년 8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