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규모 배후입지 품은 충남 아산 탕정지구 상가 젤존시티 분양
대규모 배후입지 품은 충남 아산 탕정지구 상가 젤존시티 분양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1.10.22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젤존시티 투시도.

충남 아산시가 50만 도시 건설을 목표로 개발하고 있는 탕정지구의 랜드마크 상가 젤존시티가 분양 중이다. 신흥주거지로 주목되는 탕정지구는 대규모 수요의 배후입지를 가지고 있어 거주인구, 유동인구, 배후인구 등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측되는 지역이다.

신흥주거지는 지속적으로 진행되는 개발 계획을 통해 주거 시설, 상업·문화·쇼핑 등 기반 시설이 들어서 우수한 정주여건을 갖추게 되는 곳을 말한다. 다양한 인프라를 갖춰 신흥 주거지 아파트는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하고, 상가 등은 프리미엄이 붙어 거래되기도 한다.

충남 아산은 비규제지역 신흥 주거지다. 수도권 접근성이 우수하고 다양한 개발호재가 이어져 꾸준히 인구수가 증가하고 있다. 아산 인구 평균연령은 충남에서 3번째로 낮은 40세다. 다양한 기업 유치와 체계적인 도시 개발로 젊은 층이 많아졌다는 분석이다.

아산은 지난해에만 국내 18개 기업, 외국 투자기업 3개사 등 총 21개 업체와 투자유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총 투자비용만 6000억원에 이르고, 고용창출 효과는 1만5000명에 달할 것으로 추산된다.

삼성디스플레이가 발표한 아산사업장 13조1000억원 투자 계획은 8만여 명의 고용창출 효과를 기대케하고 있다. 아산 신창일반산업단지, 인주일반산업단지 3공구가 2024년 준공을 목표로 개발되고 있다.

모두 탕정지구의 배후입지를 더욱 탄탄하게 만들고 있는 요소들이다. 고용창출 효과로 인해 유동인구와 배후수요가 모두 상승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인근 산업단지에서 유입되는 근로자 수요에 탕정지구·배방지구의 5만여 거주 수요, 아산용연초·연화초·설화고 등 학생 및 교직원 수요 등을 포함하면 배후 수요층은 탄탄하다.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춘 탕정지구 탕정역 젤존시티는 총 4개동으로 구성된 메머드급 대규모 상업시설이다. 의료, 스포츠&문화, 교육 등 테마별 전문 업종이자 생활 밀착형 콘셉트로 조성되고 있다. 메디컬시티는 지하 3층 지상 10층 규모이며, 트윈시티Ⅰ,Ⅱ와 에듀시티는 지하 3층 지상 8층 규모다.

젤존시티는 탕정역과 인접한 역세권 상가이자 메인 스트리트에 자리한 스트리트형 상가다. 메머드급 규모는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자연스럽게 인근 배후수요 집중 현상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역세권 프리미엄도 톡톡히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지하철 1호선 탕정역은 KTX 천안아산역과 한 정거장 거리에 자리하고 있다. 지역에서 서울 및 수도권 등 타 지역으로 이동 시 젤존시티가 자연스럽게 노출된다. 탕정역에는 다양한 버스노선이 유치돼 유동인구 수요를 유도할 수 있다.

젤존시티는 희소성까지 등에 업어 안정적으로 수요를 확보할 수 있다. 탕정지구는 상업용지 비율이 1.55%로 인근 신불당지구보다 절반 이상 낮은 등 타지역과 비율 차이가 크다.

젤존시티의 생활밀착 테마형 상가 구성은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유동인구 확보의 원동력이다. 메디컬시티는 내과, 치과, 한의원 등 다양한 의료시설이 입점할 예정이다. 트윈시티에는 스포츠 및 문화시설이, 에듀시티에는 학원 시설이 각각 입점을 계획하고 있다.

스트리트형 상가 젤존시티는 고객 집객력을 높이는 특화설계로도 관심을 모은다. 대로변에서 건물 안으로 바로 진입이 가능해 유동 인구와 신규고객이 편하게 오갈 수 있다. 스카이 브릿지를 통해 4개 동을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

5.5m에 달하는 최대 층고는 고객에 개방감을 전한다. 옥상 휴게공원, 층별 에스컬레이터 등 고객 편의성을 높이는 다양한 공간 역시 눈길을 끈다.

젤존시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젤존시티 홍보관은 탕정역 인근인 아산시 탕정면 매곡리에 위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