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옆 연중무휴 상권 '동탄역 에이스 큐브' 상업시설 인기
롯데백화점 옆 연중무휴 상권 '동탄역 에이스 큐브' 상업시설 인기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1.10.22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규모 주거·업무시설 배후수요… 인구유입 통한 안정적 수익 기대
동탄역 에이스 큐브 투시도.
동탄역 에이스 큐브 투시도.

연중무휴 풍부한 소비수요가 형성된 동탄신도시 대로변 상가가 분양에 나서 화제다. '연중무휴 상권'이란, 대규모 주거 및 업무 시설을 배후로 주중은 물론 주말에도 꾸준한 인구 유입이 이뤄져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곳을 말한다. 최근 경제 흐름이 불확실한 모습을 보이는 가운데 '안정성'은 투자자들이 가장 눈 여겨 보는 필수 키워드가 된 지 오래다.

이러한 상권을 대표하는 곳은 동탄신도시다. 동탄신도시는 주거·업무·문화 등의 각종 인프라와 유동인구가 풍부해 수도권을 대표하는 복합상권으로 평가된다. 지난 8월 동탄역 바로 옆에 롯데백화점 동탄점이 신규 개관하며 수요층을 대거 끌어들이는 효과를 내고 있다. 경기 최대 규모의 백화점으로, 동탄역 주변 상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연중무휴 상권을 갖춘 동탄신도시 신규 대로변 상가는 바로 '동탄역 에이스 큐브' 상업시설 '더 갤러리'다. 현재 상업시설 분양과 임대문의에 대한 상담 및 접수가 성황리 진행 중이다.

에이스건설이 시공하고 하나자산신탁이 시행하는 '동탄역 에이스 큐브'는 동탄2신도시 업무용지 1-1BL(오산동 974-1번지)에 위치하며 연면적 3만8,110㎡, 지하 6층~지상 23층 규모로 조성된다. 지하 1층~지상 5층까지는 상업시설, 지상 6층~23층은 업무시설이다.

이 상가는 동탄역 초역세권 대로변 상가로, 수많은 유동인구를 흡수한다. 먼저, 단지 바로 인근에 개관한 롯데백화점 동탄점 수혜가 기대된다. 백화점의 컨셉을 공간에 머물다는 뜻이 담긴 '스테이플렉스'로 선정한 만큼, 수많은 쇼핑객이 자연스럽게 모이게 되어 활발한 연중무휴 상권을 형성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동탄역 에이스 큐브'는 동탄2신도시 최대 상권 '광역비즈니스 콤플렉스'에 위치해 약 30만 명에 달하는 유동인구도 품고 있다. 또한 주변에 '동탄역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6·7·8차 등 약 1,900여 세대 규모의 아파트와 함께 1,000실 이상의 주변 오피스텔 수요까지 모두 배후수요로 두고 있어 이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

교통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도보 5분 거리인 SRT 동탄역을 이용하면 강남까지 1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동탄역 광역환승센터를 이용하면 전국 곳곳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며, GTX-A·복선전철·트램 등 여러 교통호재도 품고 있다.

'동탄역 에이스 큐브' 상업시설은 △메디컬·헬스케어 △컨셉스토어 △리빙스토어·다이닝 총 3가지 구역으로 구성돼 있다.

먼저, 메디컬·헬스케어 구역의 경우 건물 주변 어디서든 볼 수 있는 4면 개방형으로, 가시성을 극대화했다. 정형외과나 한의원과 같은 큰 병원, 입시학원 등 대형 교육시설에 최적화된 구조다.

건물 앞 대로변으로 매장이 노출된 컨셉스토어 구역은 자동차 전시장이나 커피전문점, 의류매장 등에 적합하다. 리빙스토어·다이닝 구역은 건물 후면에서 매장 진입이 가능한 구간으로, 편의점과 약국, 부동산 등에 알맞다.

다양한 특화설계도 눈길을 끈다. 테라스 구조가 대표적이다. 단지 전면부(일부)에 테라스를 적용, 서비스 면적을 넓히면서도 외관 디자인 경쟁력을 높여 분양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공급 면적 대비 발코니 서비스 면적 최고 49% 확장(코너 호실 기준) △최대 6.2m 층고 △에너지절약형 지역 냉난방 시스템 등을 더했다.

높은 가격경쟁력도 갖췄다. 3.3㎡당 분양가는 약 2,570만원으로, 인근 타 상가 대비 최대 53%가량(1층 기준) 저렴하다. 여기에 중도금 40% 무이자 혜택까지 제공, 진입 장벽을 크게 낮췄다. 적은 금액으로 실속 있는 투자가 가능한 셈이다.

앞서 '동탄역 에이스 큐브' 업무시설의 경우 뜨거운 분양열기 속에 완판에 성공, 우수한 상품가치를 인정받은 바 있다.

한편, '동탄역 에이스 큐브' 상업시설 홍보관은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일원에 마련돼 있으며, 홍보관 방문 시 자세한 분양상담이 가능하다. 또한 상담 고객들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기프트카드 제공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단지에 대한 핵심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볼 수 있고, 포털사이트에서 '동탄역 에이스 큐브'를 검색하면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