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신주거타운 중심에 '사천 엘크루 센텀포레' 11월 분양
사천시 신주거타운 중심에 '사천 엘크루 센텀포레' 11월 분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1.10.22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우조선해양건설, 오션뷰 갖춘 지리산 줄기 숲세권에 주거단지 조성

대규모 산업단지 인근에 위치해 뛰어난 직주근접성 자랑
사천 엘크루 센텀포레 투시도.
사천 엘크루 센텀포레 투시도.

대우조선해양건설이 오는 11월 경상남도 사천시에 '사천 엘크루 센텀포레'의 분양에 나선다. 사천 엘크루 센텀포레는 경남 사천시 정동면 예수리 817-7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16층, 전용 59~103㎡, 8개 동, 총 511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우수한 정주환경을 갖춘 사천의 대규모 주거타운의 중심입지에 들어선다.

단지는 KCC스위첸, LIG리가, 사천푸르지오, 한화꿈에그린 등 5000여 세대가 밀집한 사천의 신주거타운 속 중심입지에 들어서 안전하고 밝은 생활이 보장된다. 단지는 특히 사천 바다의 조망이 가능한 오션뷰를 갖춘데다 측면으로는 사천강이, 뒷편으로는 성황당산, 이구산 등 지리산 줄기를 품은 숲세권 입지로 쾌적한 자연환경을 자랑한다.

여기에 사천 엘크루 센텀포레가 들어서는 사천시는 경남 서부권의 최고의 산업단지를 품은 곳으로 뛰어난 직주근접성도 갖췄다. 단지에서 사천제1일반산업단지, 사천제2일반산업단지, 사남농공단지, 사주공단 등 주요 산업단지까지 전부 차량 10분 내로 출퇴근이 가능하다.

여기에 기존 KAI(한국항공우주산업주식회사)를 비롯해 여러 항공산업 관련업체가 입주해 있는 항공산업단지도 가까이 위치한다. 더불어 경남을 국내 항공 MRO 산업의 중심지로 육성하기 위한 용당일반산업단지도 한창 공사가 진행중에 있어 향후 대규모 고용창출효과가 기대되며, 이에 따른 직주근접 신규 주택 수요 증가 등 높은 미래가치가 예상된다.

우수한 교통환경도 갖췄다. 각종 생활 인프라가 밀집한 사천 시내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사천 시내에는 사천시외버스터미널, 영화관, 사천중앙병원, 우체국 등을 비롯한 각종 편의시설이 위치한다. 현재 단지에서 사천 시내까지는 차량 약 10분거리로 향후 도시계획도로(신설예정)가 완공되면 더욱 쉽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단지 주변으로 3번 국도와 남해고속도로, 대전~통영간 고속도로가 인접해 진주 및 삼천포 지역까지 차량 15분 이내에 진입이 가능해 교통연계성이 좋으며, 타 도시와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사천공항과 관공서까지도 10분이면 진입 가능하다. 단지 바로 앞에는 월성~대곡 간 국도 대체우회도로의 신설확정으로 사천, 진주간의 교통 정체가 상당부분 해소될 것으로 보이며, 사천-진주간 생활권 공유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사천 엘크루 센텀포레에는 어린자녀를 둔 맞벌이 신혼부부, 3040부부들에게 양육부담을 줄여주는 최적의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단지 내에 국공립어린이집이 조성될 뿐만 아니라 입주민의 초등학생 자녀를 대상으로 안심통학 스쿨버스도 운영해 자녀의 안전한 통학을 지원한다.

여기에 맘카페, 맘스스테이션, 작은도서관과 미세먼지와 같은 기후변화에도 안전한 실내놀이터 등 자녀와 부모의 편의를 함께 고려한 커뮤니티도 마련된다. 단지 인근에는 시립도서관도 신설될 예정이다.

또한 사천 엘크루 센텀포레에는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GX룸 등 실내운동특화시설과, 주민회의실 등 각종 특화 커뮤니티도 도입될 예정으로 입주민들의 수준 높은 주거생활을 지원한다.

최근 정부의 고강도 부동산 규제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단지가 들어서는 사천시는 대표적인 비규제지역으로 그 풍선효과를 톡톡히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는 전매제한, 재당첨제한이 없으며, 만 19세 이상, 1순위 청약요건에 해당된다면 주택 소유와 상관없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분양관계자는 "사천의 대규모 주거타운의 중심부에 공급에 나서는 사천 엘크루 센텀포레는 사천 바다 조망이 가능한 프리미엄 조망권을 갖춘 입지에 사천강과 지리산 줄기를 품은 친환경 입지에 조성된다"며 "더불어 각종 편의인프라가 위치한 사천 시내도 가까워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며, 경남 서부권을 대표하는 사천산업단지, 항공산업단지 등도 인근에 위치해 우수한 직주근접성으로 사천시의 랜드마크 단지로 거듭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더해 단지가 조성되는 사천시의 경우 정부의 규제를 비켜간 비규제지역인 만큼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사천 엘크루 센텀포레의 견본주택은 경남 사천시 축동면 배춘리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