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주여건 탁월한 도보통학권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여의’ 눈길
정주여건 탁월한 도보통학권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여의’ 눈길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1.10.2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세권 갖춘 안심학군 인기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여의 1,115세대 분양
GTX-B, 인천발 KTX 직격사업 완성되면 광역교통망 구축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여의 투시도.

미성년자 자녀를 둔 젊은 수요자들이 주택시장에 뛰어들면서 ‘학세권’이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우리나라는 2018년 이후 가임 여성 1인당 출산율이 1이하로 떨어졌다. 한 두 자녀에게 집중되다 보니 교육환경의 중요성은 더욱 강조되고 있다. 실제 초,중,고등학교가 인접한 지역은 학교보건법상 청소년 유해시설이 들어서지 못해 면학 분위기 조성에 도움이 된다.

이러한 까닭에 청약시장에서 학세권를 갖춘 아파트들은 관심을 받는다. 특히 갓 유아기를 벗어난 초등 학령기 학생들에게는 도보학세권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두산건설에서 분양하는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여의’는 안심 학군으로 젊은 수요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여의’는 지하 4층~지상 35층, 총 1,115세대 규모로 이 중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676세대가 일반분양된다. 전용면적별 △52㎡ 8가구 △59m2/62㎡ 286가구 △72㎡ 202가구 △84㎡ 148가구 △109㎡ 32가구로 구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여의구역 앞에 80년 전통의 숭의초등학교와 인천 남중학교가 있어 도보통학이 가능하다. 인근에 인화여중, 선화여중, 선인중, 용정초, 선인고, 인화여고가 있고, 인천대학교 제물포캠퍼스와 청운대학교 인천캠퍼스등 대학시설도 있다. 초등학교부터 대학교까지 인접해 있어 정주여건이 탁월하다.

단지가 들어서는 여의구역은 입체적인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도보 가능한 1호선 제물포역 급행열차를 이용해 서울지역 빠른 출퇴근을 할 수 있다. 인근 숭의역은 서울지하철 8개 호선, 인천지하철 1호선, 신분당선, 경강선 등 수도권에서 운행 중인 대부분 지하철 노선과 환승이 가능해 서울 및 수도권 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 가능하다.

앞으로 이 지역 위상은 한층 업그레이드 될 전망이다. GTX-B노선과 인천발 KTX 직결사업 개통되면 수도권은 물론이고 부산, 목포 등 광역 이동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GTX-B노선은 송도에서 출발해 서울을 동서로 관통, 마석까지 이어지는 노선으로 2027년 완공되면 인천 송도에서 서울역까지 27분, 여의도에서 청량리까지 10분이면 도달 가능해진다.

송도역~경부고속철도를 연결하는 '인천발 KTX 직결사업'은 2024년 준공 및 2025년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개통 시 인천 송도역에서 부산역까지 약 2시간 20분, 송도역에서 목포역까지 약 2시간 10분 소요될 전망이다. 그동안 KTX를 이용하려면 서울역이나 광명역까지 이동해야 했던 인천시민들이 인천 내에서 곧바로 KTX로 연결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이동 편의성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관공서와 대형마트 등이 인접해 있어 생활편의성도 우수하다. 도보 거리에 미추홀구청, 아동복지관, 우체국, 홈플러스 숭의인천점이 있다. 인천보훈병원과 대학병원인 인하대병원 가까워 이용이 편리하다. 인천축구전용경기장과 수봉양궁장, 인천도원 실내체육관 등 운동시설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여의 모델하우스는 현장인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숭의동 일대에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