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영건설, ‘창원 감계 데시앙’ 11월 분양
태영건설, ‘창원 감계 데시앙’ 11월 분양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1.10.21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교육·자연환경 갖춘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태영건설과 대저건설이 공동으로 시행·시공하는 ‘창원 감계 데시앙’이 11월 공급될 예정이다.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감계2지구 1-1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25층, 10개동, 전용 59·72·84㎡, 총 1,000세대로 구성된다.

‘창원 감계 데시앙’이 들어서는 창원 북면신도시는 창원의 새로운 주거지역으로 자리잡은 곳이다. 북면신도시는 남해고속도로 북창원IC와 접하고 창원대로와 이어지는 79번 국도를 따라 형성된 신도시다. 감계, 동전, 무동, 내곡지구를 통칭하는 북면신도시는 총 2만2,000여가구 규모를 자랑한다.

그 중에서도 ‘창원 감계 데시앙’이 들어서는 북면신도시 감계지구는 이미 1만2,000여가구가 입주를 완료해 교육, 메디컬, 근린생활시설 등 다양한 인프라가 구축돼 있다. 대규모 근린공원을 비롯해 중앙공원 등 녹지가 풍부하며 감계초와 감계중, 북면초, 북면고(예정)가 있어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이렇다 보니 감계지구 내 아파트 가격은 꾸준히 상승하는 추세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자료에 의하면, 창원 의창구 감계지구에 위치한 '창원감계힐스테이트4차' 전용 78㎡는 이달 3억4500만원에 거래돼 지난해 10월 거래가(2억6400만원)와 비교해 1억원 가량 가격이 올랐다. 창원감계푸르지오 전용 84㎡ 역시 지난 9월 3억7,000만원에 거래됐는데, 이는 지난해 9월 거래가인 2억4,000만원보다 1억3,000만원 오른 것이다.

■ 경남권 핵심 교통망

‘창원 감계 데시앙’은 지난 7월 개통한 지개~남산간도로를 통해 창원 내 이동이 편리하며 남해고속도로 북창원IC가 가까이 있어 경남권 타 지역으로도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KTX창원역까지 차량 약 10분 거리에 위치하며 79번 국도가 인접해 있는 등 전국으로 통하는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이 단지는 초등학교부터 중학교, 고등학교를 모두 갖춘 12년 안심 교육환경도 갖췄다. 단지 앞에 있는 감계초와 감계중까지 걸어서 등하교가 가능하며 오는 2023년 농어촌특별전형이 가능한 북면고가 신설될 예정이다. 천주산, 작대산, 감계천 등 천혜의 자연환경을 품고 있어 쾌적한 주거여건을 누릴 수 있는 데다 감계지구 내 공원과도 가까워 산책, 여가 등을 즐길 수 있다.

‘창원 감계 데시앙’은 감계복지센터, 중소형마트, 근린상가 등 생활편의시설을 비롯해 공공시설, 의료시설도 잘 구축돼 있다. 창원시청은 물론 시내 중심가의 백화점, 대형마트, 의료시설, 문화시설 등 의창구의 다양한 인프라를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다.

데시앙만의 브랜드 프리미엄 기대

‘창원 감계 데시앙’을 공급하는 태영건설은 2021년 시공능력평가 14위 건설사로 대규모 복합단지, 도시개발사업, 산업단지, 상업 및 업무시설 개발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광명역세권개발사업을 비롯해 창원 중동 유니시티, 전주 에코시티 등 도시개발사업에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국내 대표 건설사다.

최근에는 제11회 대한민국 조경대상에서 태영건설의 창원 중동 유니시티가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하며 업계에서 디자인아파트 데시앙의 입지를 다졌다.

이에 따라 이번에 공급하는 ‘창원 감계 데시앙’에서도 다년간 쌓아온 시공 노하우와 특화설계를 반영해 데시앙만의 브랜드 프리미엄을 다시 한 번 선보일 계획이다.

‘창원 감계 데시앙’은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설계되는 데다 조경면적이 전체의약 47%를 차지하도 록 구성돼 사계절 내내 쾌적한 공기를 마실 수 있다. 1000세대 대단지인 만큼 실내체육관, 피트니스·골프·사우나·GX룸, 에어로빅룸, 방과후교실, 작은도서관, 맘앤키즈카페 등 특화 커뮤니티 시설도 다양하게 조성될 예정이다.

세대 내부를 살펴보면,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맞통풍이 우수하며, 4Bay 혁신평면을 위주의 특화설계로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전 타입에 드레스룸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일부 세대에는 알파룸까지 제공돼 주거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분양 관계자는 “태영건설과 대저건설은 20만여 개의 청약통장이 몰린 창원 중동 유니시티의 흥행 돌풍을 만들었던 건설사”라며 “이번에 감계지구에서 분양하는 새 아파트 ‘창원 감계 데시앙’ 역시 태영건설과 대저건설의 기술력을 집약해 최고의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창원 감계 데시앙’ 견본주택은 경남 창원시 성산구 중앙동 일원에 마련되며, 11월 중 문을 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