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엔이커뮤니케이션즈,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이노비즈’ 인증 획득
유엔이커뮤니케이션즈,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이노비즈’ 인증 획득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1.10.20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벤처기업 인증 이은 ‘쾌거’… 기술 우위의 기업 명성 ‘재확인’

‘리스크제로(RiskZero)’, 산업현장 안전 사각지대 감소 최적 솔루션
공공․민간 건설현장서 건설안전 지킴이 ‘호평’… 시장 지속 확대 기대

유엔이커뮤니케이션즈가 중소벤처기업부의 ‘이노비즈(Inno-Biz)’ 인증을 획득했다.
유엔이커뮤니케이션즈가 중소벤처기업부의 ‘이노비즈(Inno-Biz)’ 인증을 획득했다.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산업현장 사고예측예방 안전플랫폼 전문기업 (주)유엔이커뮤니케이션즈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인증하는 ‘이노비즈(Inno-Biz)’ 인증을 획득,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으로의 위상을 재학인했다.

특히 이번 이노비즈 인증은 벤처기업 인증에 이은 것으로 기술력 우위의 기업으로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이노비즈(Inno-Biz)’는 기술 우위의 경쟁력을 확보한 중소기업에게 부여하는 인증이다. 산업현장의 사고예측예방 플랫폼을 핵심상품으로 개발∙공급하는 유엔이커뮤니케이션즈는 ‘기술혁신능력∙기술사업화능력∙기술혁신경영능력∙기술혁신성과’ 4개 부문에서 성과와 기술력을 인정받아 A등급으로 인증을 획득했다.

유엔이커뮤니케이션즈 관계자는 “이노비즈 인증을 통해 사고예측 알고리즘 플랫폼 ‘리스크제로(RiskZero)’의 기술력과 핵심역량에 대한 전문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며 “지속적으로 현장에서 도출된 개선내용과 요구사항 등을 추가해 시스템의 선순환적 고도화를 통해 현장 특성을 반영한 최적의 모델을 제시, 산업현장의 안전 사각지대 감소는 물론 이노비즈 회원사가 누릴 수 있는 지원과 혜택, 정보의 공유를 통한 다양한 시장 확대와 진입을 기대하고 있다”고 포부와 기대감을 밝혔다.

한편 현장 안전관리 및 점검에 대한 빅데이터 기반의 AI 사고예측 알고리즘 플랫폼인 ‘리스크제로(RiskZero)’는 차별된 현장친화적 안전관리 솔루션으로 다양한 작업현장의 특성을 살린 상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유엔이커뮤니케이션즈는 ‘리스크제로(RiskZero)’를 통해 울산항만공사, 여수광양항만공사, 국가철도공단, 한국남동발전, 경기주택도시공사, SK에코플랜트, 코오롱글로벌 등의 안전관리 플랫폼을 구축해 운영 중에 있으며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기능과 현장 위험성평가의 기능을 탑재한 ‘리스크제로(RiskZero) MS’ ver.을 통해 공공공사 및 민간공사에서 안전관계자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고 있다.

이밖에도 ‘리스크제로(RiskZero)’는 IoT 센서 및 다양한 스마트 안전장비와의 연동성 강화와 함께 안전전문 역량을 갖춘 ‘리스크제로 안전감시단’ 인력파견까지 수행하며 안전관리 전문기업으로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