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몬스가구 2021 F/W 인테리어 트렌드 발표…‘편리·안심’ 가치 지향
에몬스가구 2021 F/W 인테리어 트렌드 발표…‘편리·안심’ 가치 지향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1.10.20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안(便安) ‘쉼’의 시작, 에몬스' …친환경 제품 선보여
커스텀 옷장 시리즈·친환경 패브릭 소파 10종 등 다채로워
위브릭 보니타 F003 패브릭 소파 제품이미지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에몬스(대표이사 회장 김경수)가 올 가을 겨울 ‘편안(便安) ‘쉼’의 시작’, 에몬스라는 새 트렌드를 발표하며, 편리와 안심이라는 두 가지 가치를 담은 신제품을 선보인다.

에몬스는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용도를 변화시키는 모듈형 가구와 한정된 공간을 최대한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수납 가구 등 ‘편리’에 중점을 둔 제품을 제시했다.

8가지 모듈(긴 옷장, 2단 서랍 옷장, 3단 서랍 옷장, 일체형 화장대장, 반장, 300㎜ 거울장, 200㎜ 인출 화장대장, 가방 수납장)로 구성돼 있는 에몬스 신제품 ‘커스텀’ 옷장시리즈가 대표적이다.

아이보리, 화이트 컬러를 기본 베이스로 ‘블루’ 포인트 컬러를 추가 개발해 구성과 디자인 모두 사용자의 취향과 사용 패턴에 따라 커스터 마이징이 가능하다.

‘커스텀’ 옷장 시리즈의 도어에는 UV–ABD(Anti-Bacteria Dust) 기능성 마감재를 사용했다. UV-ABD는 수분이 존재하지 못하는 기능성 마감재로 곰팡이, 세균이 번식할 수 없는 환경으로 항균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가구 표면에 먼지가 달라붙지 않는 정전기 방지로 깨끗하고 위생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신제품 ‘커스텀’ 옷장시리즈는 세분화 된 8가지 수납 설계를 통해 한 층 편리하고 실용적인 수납이 가능하며, 옷장에 서랍장의 기능이 더해진 2단 서랍 옷장과 3단 서랍 옷장 모듈은 별도의 서랍장 없이도 의류를 용도에 맞게 걸거나 개어 보관할 수 있다.

데드 스페이스를 활용한 200mm 인출식 화장대장 역시 수납은 물론 사용자의 모션을 감지해 조명을 켜 주고, 콘센트와 거울이 있어 입식 화장대로 사용이 가능하다.

에몬스는 최근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 심리와 안락하고 포근한 감성의 인테리어에 대한 니즈를 반영해 패브릭 소재와 다채로운 컬러, 자유자재로 배치할 수 있는 모듈이 가능한 패브릭 소파 10여종도 출시한다.

에몬스의 패브릭 소파는 '패브릭 올(all)입다'를 컨셉으로 몸에 닿는 곳은 물론 보이지 않는 곳 까지 전체에 동일한 소재를 적용시켜 제품의 완성도와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였다.

에몬스의 패브릭 소파에 사용되는 패브릭은 공인 시험 기관을 통해 PFC free(PFC= 발수, 코팅 기능을 높이기 위해 사용하는 유해물질) 인증을 받은 안전한 소재를 사용한다. 사용자의 공간에 맞춰 소파의 길이를 10cm 단위로 늘리고 줄여 제작이 가능하며, 패브릭 고유의 감성을 잘 표현할 수 있는 다채로운 컬러 중 원하는 컬러를 선택할 수 있어 점차 세분화되는 개개인의 니즈를 만족시킨다.

신제품 ‘위브릭 보니타 F003’ 패브릭 소파는 부드러운 촉감과 높은 발수, 발오 기능을 지닌 100% 프랑스 원사 ‘이지프랑’을 적용해 내추럴한 패브릭의 짜임과 결을 느낄 수 있다.

더블 플로킹(실이 교차되는 형식의 일반 직조 방식을 벗어나 섬유를 수직으로 세워 만드는 직조 방법을 두배로 적용) 공법을 사용해 생활 오염에 대한 저항력은 물론 내구성이 뛰어나다. ‘위브릭 보니타 F003’ 패브릭 소파는 아이보리 컬러를 비롯해 핑크, 다크 그레이, 옐로우, 그레이, 웜그레이, 스카이블루 7가지 컬러 중 원하는 컬러를 선택 가능하다.

가을 신상품 ‘위브릭 클라우드’ 패브릭 소파는 독일의 프리미엄 유로텍스 원단을 겹겹이 직조해 부드러운 촉감과 내구성을 동시에 구현했다.

좌방석에는 구스다운 패딩으로 착석 시 구름 위에 앉은 듯 포근한 착석감이 느껴져 사용자가 만족할 수 있는 편안한 휴식 공간을 제공한다. 공간이 넓게 보이게 하는 로우백 디자인으로 심미적 만족도를 선사하며, 함께 제공되는 등 쿠션과 허리 쿠션으로 편안한 착석 자세를 유도한다.

‘위브릭 보니타 F001’ 패브릭 소파는 각도 조절이 가능한 팔걸이와 좌방석을 넓게 사용할 수 있는 스윙 등쿠션으로 데이베드로 활용할 수 있다. 폴란드 파고텍스社 원사를 직수입해 에몬스만의 기술력으로 완성한 ‘조이(JOY) 패브릭’을 적용한 제품이다.

흑연을 원료로 한 ‘그래핀’ 원단을 적용한 프리미엄 매트리스 ‘블랑9, 블랑8, 블랑7’도 출시했다. 신소재 ‘그래핀’ 원단은 최근 마스크 섬유로 각광 받고 있는 소재로 뛰어난 항균력과 소취력이 특징이며, 매트리스 내 세균 증식을 예방할 수 있다.

노현관 에몬스 가구 홍보실 부장은 “가구는 최근 친환경 제품에 대한 인식이 어느 업종보다 높고, 코로나19는 여기에 위생과 항바이러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을 크게 높였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환경 친화적인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커스텀 화이트 옷장시리즈 제품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