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학곡지구 첫 마수걸이 분양 '학곡지구 모아엘가 그랑데' 19일(화) 1순위 청약
춘천 학곡지구 첫 마수걸이 분양 '학곡지구 모아엘가 그랑데' 19일(화) 1순위 청약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1.10.19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 2층~지상 29층, 7개 동, 전용면적 84~100㎡ 총 762가구 규모

19일(화) 1순위, 20일(수) 2순위 접수, 11월 8일(월)~10일(수) 정당계약
학곡지구 모아엘가 그랑데 조감도.
학곡지구 모아엘가 그랑데 조감도.

춘천 학곡지구 내 첫 분양 아파트인 '학곡지구 모아엘가 그랑데'가 오늘(19일) 1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한아건설이 강원도 춘천시 동내면 학곡리 산12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학곡지구 모아엘가 그랑데'는 지하 2층~지상 29층, 7개 동, 전용면적 84~100㎡ 총 762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로는 ▲84㎡ 742가구 ▲92㎡ 10가구 ▲100㎡ 10가구로 구성된다.

강원도 춘천 최초로 5Bay 설계가 적용돼 지역민들의 관심을 끌었다. 특히 비규제지역에 위치한 단지로 유망 투자처로도 손꼽힌다. 현재 강원도 모든 지역은 비규제지역으로 전용면적 85㎡ 이하 주택은 추첨제 60%, 전용면적 85㎡ 초과 주택은 추첨제 100%로 당첨자를 선정해 가점이 낮은 수요자도 당첨을 노려볼 수 있다.

게다가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만 지나면 유주택자들과 가구주 또는 가구원도 1순위 청약에 지원할 수 있으며, 전매제한도 없다. 여기에 주택담보대출(LTV) 비율이 최대 70%까지 적용돼 자금 조달이 수월한 편이다.

'학곡지구 모아엘가 그랑데'는 전 가구가 채광성이 풍부한 남향 위주로 배치돼 채광성이 뛰어나다. 실내에는 드레스룸, 펜트리, 수납공간을 제공하며 춘천 최초로 세대별 개인창고까지 제공한다. 세대별 창고는 골프백이나 캠핑용품, 계절용품 등 부피가 크고 평상시에 자주 쓰지 않는 물건들을 보관할 수 있어 공간 활용도를 더욱 높일 수 있다.

단지 내에는 넓은 중앙광장이 들어서 수변공간과 산책로, 자연이 어우러진 휴식공간을 제공하며, 유럽왕실의 정원을 테마로한 유로피안 가든까지 조성될 예정이다. 커뮤니티시설로는 어린이집, 독서실, 북카페, 작은도서관 등이 들어서 어린 자녀들이 단지내에서 안전하게 학습을 할 수 있어 학부모들의 큰 관심이 예상된다. 이 외에도, 입주민들의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있는 다목적체육관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생활 여건도 좋다. 인근 석사동에는 성원초, 성림초, 봄내초, 석사초, 대룡중 등 다양한 학교 및 학원이 밀집해 있다. 퇴계동에 있는 홈플러스, 이마트, CGV 등 주변 편의시설 이용도 쉽다.

또 춘천IC의 가장 앞자리에 있어 시내·외 어디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중앙고속도로와 서울~양양고속도로까지의 접근이 수월해 수도권까지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하다. 경춘선 이용이 용이한 남춘천역이 있어 광역교통망도 뛰어나다.

배산임수의 쾌적한 자연환경까지 갖췄다. 단지 뒤편으로는 안마산이 위치하고 앞으로는 학곡천이 흐르는 등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경관을 지켜볼 수 있다. 인근에는 어린이공원과 근린공원 조성이 예정돼 있어 건강한 주거 환경을 자랑한다.

'학곡지구 모아엘가 그랑데'가 들어서는 학곡지구는 춘천시 동내면 학곡리 일대 32만1,851㎡에 조성되는 신도시급 도시개발 사업이다. 약 1,300억 원이 투입되며, 앞으로 총 3,000여 가구가 공급될 예정이다.

또한 춘천의 기존 주거타운으로 손꼽히던 퇴계 생활권과 인근 석사동의 생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는 입지로 춘천 동남권의 새로운 주거타운으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학곡지구 모아엘가 그랑데'는 청약통장 가입 기간 6개월 이상, 지역 및 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이라면 가구주뿐 아니라 가구원도 1순위 자격이 되며 유주택자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강원도 춘천시 퇴계동 일원에 마련돼 있다. 당첨자 발표는 26일(화)이며, 정당계약은 11월 8일(월)부터 10일(수)까지 3일간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