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전문기업 운영 수익형부동산 대세 ‘양양 르부르 낙산’
글로벌전문기업 운영 수익형부동산 대세 ‘양양 르부르 낙산’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1.10.1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쟁률 수백 대 1은 기본… 부동산규제로부터 자유로워
글로벌 전문기업 체스터톤스 운영
양양 르부르 낙산 투시도.

생활형숙박시설이 수익형 부동산 상품의 주류로 급부상하고 있다.

정부의 고강도 규제로 아파트뿐만 아니라 오피스텔에도 청약, 전매, 세금 등 전방위적으로 압박이 가해지면서 대체 투자상품으로 투자자들이 이동하고 있다. 규제의 영향력이 덜하면서도 오피스텔같은 임대업이나 호텔같은 숙박업으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생활형숙박시설을 투자 대안으로 삼는 수요자들이 늘어난 것이다. 생활형숙박시설은 건축법을 적용 받아 종부세, 양도세 중과나 주택수 포함에 해당되지 않을뿐더러, 분양 시에는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분양권 전매도 곧바로 가능하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생활형숙박시설은 오피스텔처럼 세입자를 들여 임대수익을 얻을 수 있어 투자에 진입장벽이 낮은데다 호텔처럼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숙박업도 가능해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며 “공실 위험을 줄이고 수익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임대나 관광 수요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투자하는 것이 유리할 것”이라고 입을 모아 조언했다.

이러한 가운데, 국내 최고의 관광명소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양양에 새로운 개념의 생활형숙박시설 ‘르부르 낙산’을 분양 중이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르부르 낙산’은 특히 생활숙박시설 운영사 중에서 단연 선두에 선 기업은 체스터톤스가 책임운영을 맡아 투자의 안전성과 투명성이 보장된다는 측면에서 투자자들의 관심을 더욱 집중시키고 있다.

영국 런던에 기반을 두고 216년의 오랜 역사와 전통을 바탕으로 전 세계 200여 개에 달하는 지점을 운영하는 글로벌 전문기업 체스터톤스는 투명성과 전문성을 갖춘 위탁운영사로서, 최근 올인 쉐어드 정보시스템를 도입하면서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체스터톤스가 국내 최초로 도입하는 올인 쉐어드 정보시스템은 생활형숙박시설을 투명하고 합리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운영정보 공개시스템으로, 생활숙박시설의 운영 현황을 비롯해 매출, 비용, 손익, 수분양자(소유자) 이익 등을 포함하는 기업 그룹사 EIS(Executive Information System, 경영자정보시스템) 수준의 정보 공유 시스템으로 구축된다.

이를 통해 생활숙박시설의 내외부 정보를 통합 분석해 소유자가 전체 사업과 기능 부서의 활동을 감독하는 데 필요한 모든 정보를 공유할 수 있게 하여 안전성과 투명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전망이다.

체스터톤스가 운영을 맡아 강원도 양양군 강현면 일출로에 들어서는 ‘르브르 낙산’은 전용면적 24㎡~68㎡의 총 8개 타입의 싱글룸부터 쓰리룸까지 방문객의 취향과 필요에 맞춘 다양한 평면을 선보인다.

각 평면에는 고품격 인테리어 디자인과 발코니 특화설계가 더해져 공간의 여유로움이 탁월하다. 때문에 단기숙박은 물론 장기체류에도 부족함이 없다. 건물 최상층에는 하늘과 맞닿은 인피니티풀이 들어서 여유에 힐링까지 선사한다.

‘르부르 낙산’이 들어서는 양양은 투자가치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바닷가를 중심으로 시작된 지가상승은 지난 해 낙산도립공원 주변 개발제한의 해제 영향으로 지속적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올해 초 발표된 국토교통부의 발표에 따르면 강원지역 표준지 공시지가 상승률은 양양이 19.86%로 전국 시·군·구 가운데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하며 2년 연속 도내 최고 수준의 상승률을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서울~양양고속도로, 양양국제공항을 통해 서울과 90분대에 오갈 수 있으며, 동해고속도로와 7번 국도, 동해고속화철도(개통예정)를 통해 전국으로도 쾌속 이동이 가능해져 ‘르부르 낙산’의 투자가치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또한 남대천 개발계획, 낙산해수욕장 개발과 다양한 휴양레저 인프라 구축 역시 ‘르부르 낙산’의 더 높은 프리미엄을 예상하게 한다.

투자의 안전성도 탁월하다. ’르부르 낙산’의 운영은 글로벌 부동산 전문기업인 체스터톤스가 맡았다. 빠르게 변화하는 부동산 시장의 트렌드와 증가하고 있는 세컨하우스 수요에 맞춰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운영관리를 통해 투자 안정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글로벌 공유숙박 업체인 에어비앤비와 파트너십 체결을 맺어 수익을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르부르 낙산’의 서울 갤러리 하우스는 서울시 송파구 잠실동에, 양양 홍보관은 강원도 양양군 강현면 낙산사로에 위치해 있다.

현재 갤러리 하우스 방문예약 고객을 위한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사전에 홈페이지 방문예약 신청후 방문시 르부르 낙산 무료숙박권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빠른 예약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