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독산역 역세권 주거형 오피스텔… ‘신독산역 블레어캐슬’ 눈길
신독산역 역세권 주거형 오피스텔… ‘신독산역 블레어캐슬’ 눈길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1.10.1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파트값 급등으로 2030세대에 '주거대안'으로 급부상
아파트와 달리 비교적 청약 쉽고 규제 적어… 가점 적은 신혼부부 주목
신독산역 블레어캐슬 투시도.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아파트값이 급등하면서 '주거형 오피스텔'이 인기를 끌고 있다. 청약가점이 낮고 자금 여력이 부족해 아파트 청약 당첨이 쉽지 않은 젊은 무주택자들이 대체 주거 공간으로 오피스텔을 주목하고 있어서다.

가격 역시 오름세다. 수도권 주요 지역 주거형 오피스텔의 경우 매매가도 크게 오르고 있다.

이처럼 오피스텔이 젊은 무주택자들에게 대안 주거시설로 호응을 얻는 이유는 아파트와 달리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고 청약통장 없이도 추첨제를 통해 분양받을 수 있다는 점 때문이다.

또 최근에 선보이는 주거용 오피스텔은 판상형, 'ㄷ' 자형 및 아일랜드 식 주방, 2개 화장실, 최신 인테리어 설계 등 아파트 못지않은 설계를 선보이는 것도 인기 요인 중 하나다.

업계 관계자는 "서울과 수도권 인기 지역에서 공급하는 아파트의 경우 가점이 낮은 젊은 세대들이 청약에 당첨될 확률은 거의 희박하다"며 "주거형 오피스텔은 청약자격이나 가점 산정 등이 까다로운 아파트 대비 유리한데다 평면도 아파트와 비교해도 손색없는 특화설계까지 적용돼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주거형 오피스텔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건설업계에서는 기존 오피스텔보다 주거 기능이 한창 강화된 오피스텔을 선보이고 있다.

서울시 금천구 독산동 일대에 들어서는 주거형 오피스텔 '신독산역 블레어캐슬'은 특화 평면 2~3룸 등 다양한 평형으로 구성된다. 단지는 지하1층~지상14층, 3개동, 총 126실 규모다.

2024년 개통 예정인 신독산역 뿐만 아니라 지하철 1호선 독산역을 도보로 누릴 수 있는 역세권 입지를 자랑한다. 이와 함께 경인고속도로 및 제2경인고속도로, 안양성남고속도로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광역 접근성도 뛰어나다.

홈플러스, 빅마켓 등 대형마트를 비롯해 롯데시네마 등 생활 편의시설이 풍부해 편리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최근 개통한 서부간선도로 지하화도로 및 사이언스밸리 개발, 도시재생 활성화 사업추진 등 개발호재와 미래가치 상승 이슈까지 갖췄다는 평가다.

신독산역 블레어캐슬 홍보관 및 견본주택은 서울시 금천구 시흥대로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