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우방산업 '양평 우방 아이유쉘 에코리버' 18일부터 정당계약 실시
SM우방산업 '양평 우방 아이유쉘 에코리버' 18일부터 정당계약 실시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1.10.18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약경쟁률 평균 7.6대 1… 77㎡A타입 기타지역에서 최고 17.7대 1

희소가치 높아진 '수도권 비규제' 양평군… 무주택자 기준 LTV 최대 70%

계약금 500만 원 정액제(1차), 중도금 이자후불제 혜택 제공
양평 우방 아이유쉘 에코리버 조감도.
양평 우방 아이유쉘 에코리버 조감도.

SM우방산업이 경기도 양평군 강상면 병산리 24-1 일원에 공급한 '양평 우방 아이유쉘 에코리버'가 18~20일 3일간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양평 우방 아이유쉘 에코리버'는 점점 더 희소해지는 '수도권 비규제' 물량으로 분양 초기부터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됐던 단지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8층, 3개 동 219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전용면적별로는 ▲77A㎡ 135가구 ▲77B㎡ 66가구 ▲77C㎡ 15가구 ▲108PA㎡ 2가구 ▲108PB㎡ 1가구다.

이곳은 지난달 말 진행된 청약에서 일반가구 물량 164가구에 총 1,241명이 몰리며 평균 7.6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 전용면적 77㎡A타입 기타지역에서는 최고 17.7대 1의 경쟁률까지 나왔다.

'양평 우방 아이유쉘 에코리버'는 무주택자 기준 LTV(주택담보대출비율) 최대 70%까지 가능하다. 여기에 계약금 500만 원 정액제(1차)와 '중도금 이자후불제' 혜택도 제공해 계약자들의 초기 자금 마련 부담금도 크게 덜었다.

분양권 전매제한 기간도 짧아 환금성도 좋다. '양평 우방 아이유쉘 에코리버'는 입주자 선정일로부터 6개월이 지나면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이에 투자수요자들은 단기간에 시세차익을 노려볼 수 있는데, 실제 올해 공급된 양평군 분양단지 중 전매제한 기간이 풀린 단지의 분양권에는 현재 수 천만 원의 프리미엄이 붙은 채로 실 거래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갈수록 수도권 전역이 '규제밭'으로 지정되는 가운데, 희소가치가 높아지는 양평군 청약에는 올해 4개 단지에 2만 개가 넘는 통장이 몰리며 높은 인기를 보였다"며 "또 단지가 위치한 강상면 소재 아파트 매매값도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양평 우방 아이유쉘 에코리버'는 투자와 실거주수요자 모두에 좋은 선택지가 될 것"고 설명했다.

'양평 우방 아이유쉘 에코리버'는 남한강변에 위치해 청정 환경을 바로 곁에서 누릴 수 있는 곳에 들어선다. 강변을 따라서는 가까운 곳에 '강상체육공원'이 조성돼 있어 건전한 여가와 휴식, 체육 활동까지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강상체육공원에는 파크골프장·인조잔디 축구장·야구장·테니스장 등 다양한 체육 시설은 물론 캠핑장·산책로 등 여가 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우수한 교통 환경도 눈 여겨볼 만하다. 단지 앞 양근대교만 건너면 KTX와 경의중앙선을 이용할 수 있는 양평역이 가까운데, 양평역에서 KTX 이용 시 청량리역까지 20분 대, 서울역까지 50분 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더욱이 최근 '서울~양평 고속도로'가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하면서 향후에는 서울까지 차로도 20분 대 이동이 가능할 전망이다.

SM우방산업의 주거브랜드 '우방 아이유쉘'의 브랜드 프리미엄을 느낄 수 있는 특화 설계도 곳곳 적용된다. 모든 타입에는 주방 동선의 효율성을 더하는 'ㄷ자형' 주방이 설계된다. 이를 통해 넉넉한 수납은 물론 넓은 주방 공간까지 확보했다. 또 주방에 창문이 배치돼 통풍과 환기도 우수할 것으로 보인다.

발코니 확장 시 제공되는 무상 제공 품목도 다양하다. 발코니 확장 시 주방 오븐, 욕실 비데 등 가전제품 외에도 주방 냉장고장, 화장대 등 수납공간을 극대화한 가구도 무상으로 제공해 실질적으로 분양가 인하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양근리 일원에 위치해 있다. 정당계약기간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당첨자 본인만 방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