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레저 산업 ‘활기’… 웨이브파크 앞 ‘이비자 가든’ 주목
해양레저 산업 ‘활기’… 웨이브파크 앞 ‘이비자 가든’ 주목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1.10.1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해양관광 이용객 2600만 돌파
관광지 인근 부동산 시장 ‘들썩’
21세기형 첨단레저해양복합단지 시화 MTV 내 복합상업시설 공급
이비자 가든 조감도.

해양관광 산업이 성장세를 보이는 가운데, 관광지 내 조성되는 부동산 상품도 인기를 끌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해외 여행 제한으로, 국내 관광 수요가 늘고 있는 추세”라며 “특히 요트나 서핑 등 해양레저 산업의 성장세가 두드러지면서 지역 부동산 시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러한 가운데, 해양레저복합단지로 조성되는 시화 MTV 내 신규 공급되는 부동산 상품에 대한 관심도 고조되고 있다.

도원레이크는 시화 MTV 조성사업부지 내 주차장용지 6블록에서 복합상업시설 ‘이비자 가든’을 분양 중이다. 연면적 35,847.29㎡에 지하 1층~지상 7층 규모로, 상업시설 및 895대에 달하는 초대형 주차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스페인의 유명 관광지인 ‘이비자 섬’을 모티브로 한 이국적인 상업시설로 구현돼,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상업시설로의 도약 가능성이 높게 점쳐진다.

‘이비자 가든’이 조성되는 시화 MTV는 21세기형 첨단해양레저복합단지로, 최근 신흥 관광특구로 급부상하고 있다. 세계 최대 규모이자, 아시아 최초의 인공서핑장인 웨이브파크가 위치해 있고, 마리나시설∙아쿠아펫랜드∙해양생태과학관∙오션스트리트몰∙키즈파크 등 해양 관광 인프라가 활발히 개발 중이다.

‘이비자 가든’은 시화 MTV 내에서도 노른자위 입지가 특장점이다. 차량 통행이 활발한 메인대로와 맞닿아 있어 가시성과 시인성이 뛰어나다. 또한, 광장 및 광장 산책로에서의 자연스러운 진출입이 용이해 집객력 향상도 기대할 수 있다.

배후수요도 무궁무진하다는 평가다. 시화 MTV 내 거주수요 6800여 가구를 필두로, 인근 송도신도시∙ 배곧신도시∙송산그린시티 거주수요 등을 소비층으로 둘 수 있다. 또한, 시화국가산업단지를 비롯해 반월국가산업단지∙시화멀티테크노밸리 등 다수의 산단이 가까워, 구매력 높은 종사자 수요층도 잠재수요로 거론된다.

우수한 교통망을 기반에 둔 접근성도 빼어나다. 서울 지하철 4호선 및 수인선 환승역인 오이도역이 지근거리에 있어, 서울 및 수도권 각지에서의 이동이 쉽다. 서해안고속도로∙평택시흥고속도로 등 도로망도 잘 갖춰져 있다. 이밖에, 오이도-한양대역을 잇는 오이도 트램 노선이 오는 2025년 개통 예정이며,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인천-안산 구간 역시 내년 착공을 앞두고 있다. 개통 시 접근성이 대폭 향상될 전망이다.

‘이비자 섬’ 콘셉트에 부합하는 맞춤형 MD 구성 계획도 주목할 만하다. 1층 오션뷰 공간은 카페거리로 조성하며, 비오션뷰 공간은 해외 관광객을 위해 세계 각국의 특색있는 F&B 등의 업종을 유치, 집객력을 끌어올리겠다는 계획이다.

이밖에, 상층부 공간에는 오락실∙VR체험존∙실내야구장∙스크린골프장 등 남녀노소 모두를 아우를 수 있는 체험형 MD를 계획 중이며, 옥상 루프탑 공간의 경우 바다와 웨이브파크 조망이 모두 가능한 장점을 최대한 살려, 라운지바로 조성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연인이나 가족∙친구 등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이비자 가든’ 홍보관은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웨이브파크 인근에 마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