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주권 마지막 세대분리형 가능... 전용 160㎡ 대형평면 ‘이안 더 프리미스 노형’서 ‘한 지붕 두 가족’ 산다
신제주권 마지막 세대분리형 가능... 전용 160㎡ 대형평면 ‘이안 더 프리미스 노형’서 ‘한 지붕 두 가족’ 산다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1.10.18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용 160㎡, 출입문 별도 분리된 1층·베이스층 구분으로 세대분리 가능
야외 테라스, LDK 구조, 팬트리, 보조키친 등 우수한 공간 활용성 갖춰

‘제주 이안 더 프리미스 노형’ 전용 160㎡ 평면도.
‘제주 이안 더 프리미스 노형’ 전용 160㎡ 평면도.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세대분리형 평면이 분양시장의 다크호스로 떠오르고 있다. 주거비 부담과 자녀 양육 등 문제로 성인이 된 자녀가 부모 세대와 한집 살이를 하는 ‘캥거루족’이 늘면서 한 지붕 두 가구 형태의 세대 분리형 평면이 인기를 얻고 있는 것. 특히 최근에는 다주택자에 대한 양도세 중과 부담 해소를 위한 대안처로 세대분리형 평면이 더욱 부각 받고 있는 상황이다.

최근 전국에서도 몇 안 남은 비규제지역으로 풍선효과가 뚜렷한 제주도에서는 신제주권 마지막 세대 분리형 평면을 갖춘 단지가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대우산업개발이 제주시 노형동 일원에서 분양 중인 ‘이안 더 프리미스 노형’은 복층 구조로 설계해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한 전용 160㎡의 평면을 선보이고 있다. 해당 평면은 1층과 베이스층 구성으로 설계되어 있고, 각 층별 별도의 출입문을 두어 사생활 보호가 가능하다.

층별 공간 구성도 두 세대가 실거주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우선 1층의 경우 안방과 침실, 욕실 2곳이 있으며 주방과 거실은 LDK 구조로 설계해 개방감이 높다. 주방 옆에는 별도의 다용도실과 세컨키친을 갖춰 주방기능과 수납기능을 강화했고, 침실은 ‘ㄴ’자 모양으로 설계해 한쪽면을 스터디룸, 개인방송, 작업실 등 다양한 특화공간으로 활용 가능하다. 드레스룸과 파우더룸도 함께 제공된다.

베이스층의 경우, 최근 젊은 세대의 다양한 취미공간 니즈를 반영해 기본 안방 외에 2개의 침실이 추가된다. 1층과 마찬가지로 주방과 식당 거실을 일렬로 배치한 LDK 구조가 적용되며, 침실3의 경우도 ‘ㄴ’자 모양 설계가 동일하게 적용된다. 주방 옆 다용도실과 세컨키친 외에 팬트리를 적용해 수납공간을 한층 강화했다. 또한 거실과 침실2~3과 맞닿은 외부 공간은 넓은 야외 테라스를 반영해 개인 텃밭이나 바비큐 장소 등 전원주택과 같은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더불어 1층과 베이스층을 연결하는 계단 아래는 가구를 설치해 수납 기능을 강화했다.

‘이안 더 프리미스 노형’은 노형동과 연동 등 신제주권에 들어서는 만큼 입지적 장점도 높다. 제주국제공항에서 차로 13분여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반경 1Km 이내에는 노형 오거리(이마트, 롯데마트, 드림타워 등), 오일장, S-중앙병원, 하나로마트 등 생활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백록초와 제주서중, 남녕고, 제주제일고 등 명문학군도 가깝다.

커뮤니티 시설과 편의시설 구성도 알차다. ‘이안 더 프리미스 노형에는 입주민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는 휘트니스 시설을 비롯해 최근 대중 스포츠로 인기가 높은 실내 골프연습장을 갖췄다. 어린 자녀의 교육을 위한 북카페도 들어선다. 야외에는 아동 성장·발달에 도움이 되는 어린이 놀이터도 있다. 세대당 2대의 넉넉한 주차공간도 확보했다.

주거 편의성을 높이는 다양한 생활효율 시스템도 적용된다. 홈네트워크가 설치되며 똑똑한 현관 수납장과 세대내 기계식 환기 시스템, 관리척척 고효율 LED 등기구, 살림착착 원스탑 시스템(별도 유상) 등으로 입주민의 생활 편의성도 높다. 이외에도 주방TV, 부부욕실 비상폰, 안전든든 무인경비시스템, 단지내 CCTV 설치 등 입주민 안전에도 신경 썼다.

이와 함께 최근 비규제지역 풍선효과로 상승세가 뚜렷한 제주시에 들어서는 주거상품으로 전매제한이 없다. 중도금 무이자 혜택 등 초기 자금 부담을 줄이는 금융혜택까지 갖췄다. 에어컨, 중문, 발코니 확장, 인덕션, 오븐렌지 등 무상으로 제공되는 기본, 선택 옵션들도 제공한다.

한편, ‘이안 더 프리미스 노형’은 지하 1층~지상 4층 6개동 총 80세대 규모로 전용 70㎡A·B 타입과 전용 160㎡ 타입으로 구성됐다. 이중 전용 70㎡A, 160㎡ 일부만 남아있는 상황이다. 4Bay 구조로 통풍과 개방감이 좋고, 드레스룸과 파우더룸, 보조 주방을 갖춰 공간효율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견본주택은 제주시 노형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