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아산 일대서 최고 흥행… 입지·호재·설계 다 갖춘 ‘천안아산역 더플레이스1717’
천안 아산 일대서 최고 흥행… 입지·호재·설계 다 갖춘 ‘천안아산역 더플레이스1717’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1.10.1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아산역 더플레이스1717 조감도.

상품성, 혁신적인 공간 설계 및 우수한 미래 전망, 탄탄한 수요 등 다양한 장점을 갖춰 아파트 못지않은 생활편의를 제공하는 단지가 천안아산 일대 수요자들 사이에 인기다. SG신성건설이 책임시공을 맡은 ‘천안아산역 미소지움 더플레이스1717’ 오피스텔이다.

이 오피스텔은 KTX SRT 천안아산역 복합환승센터 개발 호재에 따른 수혜까지 누릴 수 있어 현재 천안아산 일원 최고 흥행 단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청약 당시 천안아산역 미소지움 더플레이스1717 오피스텔은 천안아산 일원 역대 최고 청약경쟁률인 31:1을 기록, 높은 인기 속 전 타입 청약을 마감했다.

분양 관계자는 “청약일정이 마감됐지만, 아직까지 홍보관과 홈페이지를 통한 문의 전화와 관심 등록이 지속되고 있다”고 분위기를 설명했다.

오피스텔은 지하 5층~지상 20층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구성은 28㎡, 40㎡, 53㎡ 3가지 타입의 오피스텔과 근린생활시설이다. 각종 혁신 설계와 시스템이 단지 내 적용될 예정으로, 입주자들의 수준 높은 생활이 기대된다. 1.5룸, 2룸으로 선보여지는 주거 공간은 아파트와 견줘도 손색없는 광폭형 거실을 갖추고 있다. 고급 마감재를 사용한 인테리어는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한다. 천안아산 지역 내에서 경험할 수 없던 만족감과 여유로움을 선사하는 오피스텔이다.

풀퍼니시드 시스템이 주거공간 내 적용될 예정으로, 빌트인 냉장/냉동고, 빌트인 드럼세탁기(28㎡형), 빌트인 전기오븐렌지, 빌트인 전기쿡탑, 드럼세탁기와 건조기(40㎡형) 등이 설치된다. 입주 즉시 생활의 편리함을 기대하게 한다. 손쉬운 가전 제어가 가능한 첨단 I.o.T시스템도 도입된다.

이와 함께 건강 관리를 위한 자동공기청정 시스템과 프라이버시 침해 방지 및 안전을 목적으로 하는 시큐리티 시스템 도입도 계획돼 있다. 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는 지역 냉난방 시스템 적용도 예정돼 있다. 공간 효율과 편의성, 안정성 모두 갖춰 호평된다.

주차공간도 여유롭게 마련된다. 세대당 1.2대가 주차할 수 있고 최신 트렌드도 반영해 전기차 급속/완속 충전시설 등이 설치된다. 단지 최상층에는 탁 트인 파노라마 뷰를 자랑하는 스카이가든이, 지상에는 쾌적함을 더해주는 스트리트 파크가 조성될 예정이라 힐링 라이프도 영위할 수 있다.

주변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가까이 이마트, 이마트트레이더스, 롯데마트, 갤러리아백화점, 모다아울렛, CGV 등 쇼핑문화시설이 다양하게 들어서 있다. 천안시청과 순천향대학교부속병원, 삼성미즈병원 등도 근처에 자리해 이용이 편리하다.

교통망도 경쟁력을 더한다. 쾌속 교통망을 품어 주변 지역으로 빠르게 연결된다. KTX 및 SRT를 이용하면 서울까지 20분대 이동이 가능하며 지하철 1호선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주변 지역으로 빠른 진출입이 가능한 천안IC, 아산청주고속도로(2022년 예정) 등도 가까이 있다.

학생 수요부터 직장인까지 모두 흡수할 수 있는 우수한 입지도 장점이다. 인근에 12개 대학교가 있고 천안 2,3,4, 탕정산업단지와 삼성디스플레이 등이 위치해 풍부한 수요가 확보된다.

현재 오피스텔이 들어서는 천안아산역 일원에는 대규모 상권이 형성돼 있다. 다양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어 주변 지역보다 상대적으로 부동산 가치가 높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충남 아산시 배방읍 아파트 매매가격은 3.3㎡당 777만원으로, 아산시 일원 평균 매매가격인 725만원보다 높다.

개발 호재에 따른 미래가치 상승도 전망된다. 천안아산역 복합환승센터 및 컨벤션 개발, 지식융합집적지구, 삼성디스플레이 2공장 증설 등 천안아산역 일대에 예정된 개발 호재가 상당하다. 아산시는 지난해 1년간 국내 기업 18개사 및 외국인투자기업 3개사 등 총 21개사와 MOU를 맺고 6,0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향후 지역 내 1만 1,500명 규모의 고용 창출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삼성전자가 세계 최초의 퀀텀닷(QD) 디스플레이 양산라인(Q1 라인)을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사업장에 조성하는 것도 눈길을 끈다. 삼성전자는 이를 위해 2025년까지 총 13조1,000억원을 투입할 예정이다. 아산시 일원은 이 사업을 통해 향후 5년간 약 8만 명의 일자리 창출이 전망되며, 지역경제의 활성화도 예고된다.

업계 관계자는 “천안아산역 더플레이스1717은 수도권 지하철과 KTX 등 우수한 교통망을 확보해 수도권과 반나절 생활권을 공유할 만큼 탁월한 접근성을 자랑한다”며 “산업단지의 조성과 도시개발사업 활성화 등을 통해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대기업 투자도 활발해 꾸준한 인구 유입이 이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천안아산 일원 부동산 시장에 부는 훈풍은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덧붙였다.

천안아산역 미소지움 더플레이스1717 홍보관은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에 위치해 있으며, 사전에 예약 후 방문하면 보다 신속하고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