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식사역 두산위브’ 조합원 충원
일산 ‘식사역 두산위브’ 조합원 충원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1.10.15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사역 두산위브 조감도.

경기도 고양시는 수도권 서북부지역의 핵심 도시로 풍동지구와 식사지구, 대곡역세권 개발사업 등이 진행되면서 주거환경이 쾌적해졌다.

이에 따라 일산신도시와 함께 꾸준한 인구 유입이 이뤄지고 있다. 실제 2021년 8월 기준 약 30만명의 인구, 12만 8천여세대가 일산동구에 거주하는 것으로 확인된다.

현재 킨텍스 제3전시장건립, 일산테크노밸리 등 다양한 호재가 예정돼 있어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도 기대된다.

고양시 일산동구 풍동지구 일대에 1800세대 대단지로 계획된 ‘식사동 두산위브’가 조합원을 충원중이다. 이 단지는 풍동지구 2-3, 2-4지구 일대에 지하 2층~지상 36층(예정) 1800세대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59㎡, 74㎡, 84㎡ 구성이다. 시공은 두산건설㈜이 진행(예정)한다.

4베이 혁신 평면을 통해 개방감 더한 주거공간은 우수한 채광과 환기를 자랑한다. 드레스룸, 팬트리 등 수납공간이 주거공간 내 적용되며, 발코니 설계와 슬라이딩 중문을 전 타입에 적용해 쾌적함을 끌어올렸다.

피트니스센터, GX룸, 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실버룸 등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시설도 단지 내 함께 조성된다. 커뮤니티 중앙광장, 나무그늘쉼터, 옥외운동공간, 어린이놀이터, 안전한 보행로 등 조경시설도 조성될 예정이다.

풍부한 주변 인프라도 눈길을 끈다. 일산호수공원, 식골공원, 소나무공원 등 풍부한 자연환경이 가까이 자리해 있다. 은행초, 풍동초, 풍동중, 세원고, 고양국제고 등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일산 최대 규모의 다이소 및 스타벅스, 맥도널드, LG베스트샵 등도 근거리다. 가까이에는 일산 30년 명소인 카페촌과 먹자골목도 자리해 있다. 인접한 곳에 주민센터, 파출소, 소방서, 도서관 등이 들어서 있고 47개, 금융기관 6개점 등 상권 250개가 풍동 중심에 자리한 상가 단지에서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어 생활의 편리함을 예고한다.

교통망도 다양하다. 서울문산고속도로, 토당관산도로 등이 가까이 지난다. 풍산역과 백마역도 가까워 대중교통 이용이 수월하며, 2023년에는 GTX A노선이 개통된다. 이 노선은 파주 운정역~화성 동탄역까지 운행될 예정으로, 일산~삼성역이 20분대에 연결되고 서울역까지 14분대 이동이 가능할 전망이다.

신개념 교통수단인 트램도 도입될 예정으로, 식사트램역이 확정된 상태다. 이밖에 지하철 3호선 연장선이 2023년 착공 예정이며, 대곡소사선(일산소사선)도 2023년에 개통될 예정이다. 개통 시 고양, 김포, 부천, 안산 등 환승역을 통해 서울 강남 도심권의 접근성이 대폭 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도시개발사업예정지에서 조합원 충원에 나선 식사역 두산위브는 우수한 안정성과 가격경쟁력을 갖춰 호평 된다. 청약순위 및 청약통장과 무관하며, 실수요자들의 부담을 덜어준다.

홍보관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예약 후 방문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전문상담사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