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규모 브랜드타운에 걸맞는 상품성… 동문건설 '평택 지제역 동문 디 이스트' 주목
대규모 브랜드타운에 걸맞는 상품성… 동문건설 '평택 지제역 동문 디 이스트' 주목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1.10.14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문건설, 평택에 4,678가구 브랜드타운 조성… 우수한 커뮤니티&인프라 갖춰
평택 지제역 동문 디 이스트 투시도.
평택 지제역 동문 디 이스트 투시도.

수천세대에 달하는 대규모 브랜드타운은 지역 시세를 주도하는 '랜드마크' 아파트로 자리매김 하는 경우가 많아 부동산시장의 베스트셀러로 꼽힌다. 대단지에 걸맞는 커뮤니티 시설은 물론, 교육·교통·생활 등 다양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기 때문이다.

특히 대규모 브랜드타운은 10%라도 미분양이 나면 웬만한 중소규모 단지 규모의 미분양을 감수해야 해 건설사가 보유한 최신, 최첨단의 기술이 총 투입되는 경우가 많다. 웅장하고 화려한 단지 외관을 선보이는가 하면 차원이 다른 커뮤니티 시설이나 조경시설 등 차별화된 상품성을 갖추게 되는 경우가 많아 입주와 동시에 지역 대표 랜드마크 아파트로 부상한다.

대표적인 곳은 서울 서초구 반포동에 위치한 총 3410가구 규모의 '반포자이'다. 이 단지가 분양됐던 2000년대 초만해도 커뮤니티 시설이라고는 양로원, 놀이터 수준에 불과했으나 이 단지에는 연면적 9240㎡의 국내 최대급 커뮤니티 시설인 '자이안센터'가 들어서면서 주택시장 내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내부에는 골프연습장과 수영장을 비롯해 피트니스센터, 사우나, 독서실, 클럽하우스, 게스트룸, 키즈룸, 실버룸 등이 마련돼 있어 높은 입주민 만족도를 자랑하고 있으며, 이 단지의 시세도 지역을 리딩하며 승승장구 중이다.

경남 창원시 의창구 중동에 조성된 '창원 유니시티' 역시 6,100가구의 대단지에 걸 맞는 자연 친화적인 조경으로 주목을 받으며 2021년 대한민국 조경대상에서 민간부분 최초로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창원 유니시티 4개 블록이 공원과 이어지는 2km의 산책로와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도록 조성해 사람이 모이는 문화광장으로 탄생시켰으며, 아파트 조경 공간에 지역만의 경관적 특성이 녹아들 수 있도록 공간 동선, 식재, 휴게시설, 미술장식품을 활용한 점도 높게 평가받고 있다. 이러한 차별화된 상품성과 브랜드타운이 결합하면서 입주와 동시에 지역 내 시세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대규모 브랜드타운으로 조성되는 만큼 건설사들이 커뮤니티나 조경, 상업시설 등에 공을 들여 차별화를 꾀하는 경우가 많다"며 "압도적인 규모도 규모지만 타 단지 대비 차별화된 상품성을 갖추는 경우가 많아 지역 내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잡는 경우가 대부분이다"라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동문건설 브랜드타운의 마지막 퍼즐 '평택 지제역 동문 디 이스트'가 주목받고 있다.

동문건설은 그 동안 신촌지구에서 4개 블록에 3,937가구를 성공리에 공급했다. 이 가운데 1·2·4단지 2,803가구는 2019년 8월 입주했으며, 3단지 1,134가구는 올해 8월 26일부터 입주를 시작했다. 이번 분양을 끝으로 신촌지구는 4,678가구 규모의 브랜드타운이 완성될 예정이다.

'평택 지제역 동문 디 이스트'는 경기도 평택시 칠원동 신촌지구 5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2층 지상 27층 12개 동 총 741가구 규모로 모두 수요층이 두터운 전용면적 84㎡로만 구성했다. 타입 별로는 △84㎡A 562가구 △84㎡B 148가구 △84㎡C 18가구 △84㎡D 13가구 등이다.

단지가 들어설 신촌지구는 교육, 교통, 생활편의시설 등은 이미 갖춰진 완성형 택지다. 단지 내 중심상업시설 '맘스'스퀘어'는 지하 1층~지상 5층 4개 동으로 다양한 업종이 입점해 있다. 지구 내 평택새빛초교도 있다.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도 갖추었다. 키즈카페와 어린이 집, 어린이놀이터, 작은 도서관, 피트니스센터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설계도 돋보인다. 우선, 남향 위주의 동 배치로, 저층에서도 햇빛이 잘 들고, 바람도 잘 통하도록 설계했다.

아파트 주차장은 100% 지하로 배치하고, 지상에는 수공간, 휘게플라자, 노르딕가든, 자연숲놀이터 등 가족과 이웃간 소통의 공간을 마련했다. 평면은 4베이 위주로 개방감이 좋고, 드레스룸, 팬트리 등 집안 곳곳에 수납공간도 넉넉하게 마련했다. 아파트 저층 부에는 오픈 발코니 설계를 도입했다. 오픈 발코니는 분양가에 포함되지 않는 서비스 면적이며,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교통망도 좋다. 지하철 1호선·SRT 평택 지제역이 가까워 SRT를 이용하면 강남 수서까지 20분대면 이동할 수 있으며, 국철 1호선 서정리역에서 평택 지제역을 잇는 총 연장 9.4km를 잇는 수원발 KTX 직결사업도 계획돼 있다.

인근 동부고속화도로(2024년 예정), 경부고속도로, 평택제천고속도로, 1번국도, 45번국도 등 광역 도로망 역시 잘 갖춰져 서울과의 접근성이 우수하고, 단지 앞에 서울 강남으로 직행하는 광역버스 정류장도 있다. 최근 평택역에서 출발해 안성을 거쳐 이천 부발까지 경기남부 거점지역을 연결하는 평택~부발 단선전철 개발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으로 선정되며 향후 교통 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평택칠괴일반산업단지, 평택종합물류단지, 안성원곡일반산업단지 등 주변에 산업단지가 많은 것도 강점이다. 인접해 있는 쌍용자동차 부지는 지난 7월 평택시가 쌍용자동차와 평택공장 이전 및 현 부지 개발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향후 다양한 용도로 개발될 가능성이 높다.

또 자동차로 10분이면 갈 수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생산기지인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는 2018년 P2공장 가동을 시작했고, P3공장 신축 공사도 2022년 하반기 완공을 목표로 진행 중이다. 약 483만㎡에 기업, 연구, 의료, 주거 등의 시설이 들어서는 평택 브레인시티 개발도 한창이다.

평택 지제역 동문 디 이스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운영 중이며, 당첨자 발표일은 10월 15일(금)이다. 당첨자 서류 제출 기간은 16일(토)부터 23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홈페이지에서 사전방문 예약 후 주택전시관에서 제출할 수 있다. 정당 계약기간은 26일(화)부터 30일(토)까지 5일간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평택시 세교동 일대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