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영어교육도시 관심 ...국제학교 충원률 88.9%
제주도 영어교육도시 관심 ...국제학교 충원률 88.9%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1.10.14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어교육도시 인근 복합단지 ‘제주에듀 루치올라’ 눈길
◇제주에듀 루치올라 주경

코로나19 장기화로 해외 유학이 힘들어지자 제주영어교육도시로 눈을 돌리는 학부모들이 크게 늘고 있다.

영어교육도시 관계자에 따르면 국제학교 3곳의 2021·2022학년도 학생 충원율이 전년 비해 대폭상승 했으며, 올해 국제학교 3곳의 입학 지원자가 2000명을 웃돌며 평균 2.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에 영어교육도시 인근에서 선보인 주거용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그 중 대표적인 단지가 일호종합건설㈜과 ㈜무궁화신탁이 제주시 한경면 청수리 일원에 분양 중인 고품격 복합단지 ‘제주에듀 루치올라’다.

이 단지는 제주의 허파로 불리는 곶자왈 도립공원이 인접해 천혜의 자연환경을 누리는 프리미엄 주거 단지다. 제주영어국제도시, 제주신화월드도 가까워 우수한 주거 인프라를 자랑한다.

단지에서 바다 조망이 가능하며(일부 세대에 한함) 맑은 날에는 마라도도 조망할 수 있다. 제주 5대 명산 중 한라산, 산방산, 단산, 군산 등 4대 명산도 조망이 가능하다.

2021년까지 제주영어교육도시 내 국제학교, 주거·상업시설, 문화시설 등 생활인프라가 단계적으로 조성돼 편리한 주거생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대한로, 중산간도로 등을 통해 제주 도심 및 중문관광단지, 서귀포 등 인접지역으로 이동도 편리하다.

제주에듀 루치올라는 주민들이 마음 편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주차관제, RF카드 등 첨단 보안시스템을 갖췄다. 단지 울타리에 제주를 상징하는 조형물과 조명을 설치해 예술과 문화가 흐르는 단지가 되도록 조성할 예정이다.

입주민 편의를 위한 커뮤니티 시설도 우수하다. 자녀독서실, 스터디룸, 회의실 등이 구분돼 있는 스터디센터가 들어서며 입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실내골프연습장, GX룸, 피트니스센터 등의 고품격 커뮤니티시설도 조성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제주에듀 루치올라는 제주 바다를 비롯해 한라산 조망이 훌륭하고 단순한 주거시설이 아닌 휴양, 문화 복합단지다”며 “또한 단지는 고품격 특화설계를 적용해 입주민의 자부심을 높이는 단지로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주에듀 루치올라는 지상 4층 11개동, 전용면적 ▲84㎡A ▲84㎡B ▲113㎡ ▲116㎡ 총 99가구 규모의 단지로 홍보관은 제주도 서귀포시 안덕면 동광리에 마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