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자이, 맞춤형 특화설계 및 옵션으로 예비 청약자들에 ‘호평’
동해자이, 맞춤형 특화설계 및 옵션으로 예비 청약자들에 ‘호평’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1.10.1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람객부터 계약자까지 고객 전원 대상 사은 이벤트 진행

강원도 동해시서 처음 선보이는 ‘자이’ 브랜드 단지 ‘주목’
‘계약자 통큰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로 관람객부터 계약자까지 ‘큰 선물’

‘동해자이’ 견본주택 내부.
‘동해자이’ 견본주택 내부.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동해자이’가 파우더 분리형 드레스룸과 와이드 다이닝 등 개인 취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는 특화된 옵션과 컬러감으로 견본주택 관람객들에게 호평받고 있다.

강원도 동해시에서 처음 선보이는 ‘자이’ 브랜드 단지 ‘동해자이’는 지난 8일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 분양을 진행 중이다. 현장 관계자는 “견본주택에는 전용 84㎡A과 84㎡B, 115㎡ 등 세 가지 타입의 유니트를 마련해 관람객들에게 공개 중인데, ‘자이’ 브랜드 아파트에 걸맞는 첨단 설계와 공간 구성, 옵션과 컬러감으로 관람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전했다.

먼저 각 유니트에 들어서면 바로 만날 수 있는 세대 내 복도공간 특화조명과 유럽산 대형 포셀린타일로 마감된 복도 아트월은 집이 아닌 갤러리에 입장하는 느낌을 준다는 관람객이 많았다. 이밖에 ▲시트판넬 벽체 ▲거실 우물천장 및 간접조명 ▲주방 식당공간 상부의 리니어 조명 ▲디밍 기능이 기본 적용된 거실·침실·욕실 특화조명은 마치 아파트가 아닌 호텔을 연상시킨다는 반응도 적지 않았다.

이와 함께 소비자들은 개인 취향에 따라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는 옵션 부분에도 높은 관심을 보였다. 타입별로 기본옵션과 추가옵션이 골고루 적용된 유니트를 둘러본 고객들은 이구동성으로 기본 옵션과 무상으로 제공되는 ‘파우더 분리형 드레스룸’ 옵션 자체가 왠만한 아파트 유상옵션 만큼 고급스럽다는 반응을 쏟아냈다. 중견 건설사에서는 좀처럼 선보이기 어려운 옵션들이지만 ‘동해자이’의 경우, 시공사인 GS건설의 수준높은 기술력이 잘 적용된 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도 각 공간별로 마련된 상세한 상품 정보를 확인하면서, 기본형 타입이 기대한 것보다 상당히 괜찮다는 관람객 반응이 적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각 세대 내 컬러 역시 밝고 산뜻한 화이트톤과 무게감 있고 중후한 느낌의 그레이톤을 제시해 개인 취향에 맞춰 다양한 조합이 가능하다는 것도 큰 장점으로 거론됐다. 필요한 사람에 한해 추가적인 옵션을 선택해 집을 개성있게 꾸밀 수 있다는 점에서 ‘동해자이’는 비대면 시대의 새 주거트렌드를 제시했다는 분석이다.

‘동해자이’ 분양 관계자는 “견본주택에서 유니트를 둘러본 후 편안하게 마련된 상담석에서 상담사를 통해 분양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도 얻을 수 있도록 동선을 구성했다”며 “이 밖에도 예비청약자와 계약자 여러분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마련했으니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동해자이'는 견본주택 관람객과 청약자, 계약자 고객을 대상으로 푸짐한 혜택과 사은품을 제공하는 ‘동해자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장 눈길을 끄는 부분은 계약자를 대상으로 진행이 예고된 ‘계약자 통큰 이벤트’다. 11월 8일부터 12일까지 실제 분양계약을 체결한 고객은 자동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1등 당첨자에게 4세대 카니발 리무진(7인승), 2등 당첨자에게 LG트롬 워시타워 오브제 컬렉션, 3등 당첨자에게 LG오브제 컬렉션 스타일러를 증정한다. 추첨은 11월 15일 오후 5시에 진행되며, 유니피커 추첨으로 진행된다. 이와 별도로 계약고객 전원에게 네오플램 냄비 세트를 증정한다.

‘동해자이’ 청약에 나선 고객들에게도 이벤트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10월 20일부터 25일까지 6일 간 청약 후 인증을 마친 고객 전원에게 GS상품권 1만원이 주어진다. 청약을 인증한 자이 멤버스 회원에게는 추가 사은품으로 달러북이 제공된다.

이 밖에 오는 17일까지 예정된 견본주택 관람에 나선 고객에게도 역시 소정의 사은품이 제공되며, ‘SNS 입소문 내기 이벤트’와 ‘자이TV(동해자이) 댓글달기 이벤트’ 등 동해자이의 특장점을 비대면으로 공유할 수 있는 온라인 이벤트도 다양하게 마련됐다.

‘SNS 입소문 내기 이벤트’는 이달 26일까지 견본주택을 방문하고 SNS(SNS · 카카오톡 · 블로그)로 지인에게 청약 관련 사항을 공유하는 등 입소문을 낸 후 해당 화면을 캡처해 등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이달 29일로 예정돼 있으며 이벤트 경품으로 골드바 10돈(1명), 2등 골드바 5돈(1명), 골드바 1돈(2명)이 걸려 있어 활발한 참여가 기대된다.

이와함께 ‘자이TV 동해자이 이벤트’는 오는 26일까지 자이TV 동해자이 영상에 댓글을 달면 접수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역시 이달 29일 당첨자가 발표되며 1등 식기세척기(1명)·2등 커피머신(1명)·3등 화장품 세트(2명)가 주어진다. 이와 함께 이벤트 참여자 20명에게는 BHC치킨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