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방감을 더한 ‘안성아양 흥화하브’ 13일 1순위 청약
개방감을 더한 ‘안성아양 흥화하브’ 13일 1순위 청약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1.10.1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별한 공간 디자인으로 차별화
재택근무 특화 단지 내 홈오피스, 세대 내 알파룸

㈜흥화는 안성시 아양택지지구에 건립하는 ‘안성아양 흥화하브’를 1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청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안성아양 흥화하브’는 총 4개동, 지하 1층~지상 25층 총 474세대 규모로 전세대가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4㎡(84A1, 84A2, 84A3, 84B1, 84B2, 84C, 84D) 단일평형으로 구성된다.

‘흥화하브’는 특별한 공간 디자인을 선보인다. 기존 아파트 보다 10cm 높인 2.4m 천정고로 세대내 개방감을 주며, 지하주차장 높이는 2.7m로 차량 출입이 편리하게 했다.

또한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바이러스와 미세먼지를 차단할 수 있는 원스톱 클린룸을 부부침실 옆에 만들어 스타일러와 세탁기, 에어샤워청정기등을 설치할 수 있다. 이로써 팬트리, 세탁실, 현관을 한 공간에서 해결하게 된다.

재택근무에 맞는 공간도 만들었다. 아이들의 공간을 빼앗지 않고, 일하는데 방해 받지 않을 수 있는 알파룸을 선보인다. 알파룸을 안방에 만들어 조금 더 개인적인 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고, 도어를 설치해 침실과 분리할 수도 있다. 가족들 속에서 혼콕이 가능하다.

단지에서 재택근무를 할 수 있는 홈오피스도 만들어 이동거리가 없는 재택근무의 장점을 유지하고, 집과 회사를 분리해 일의 집중도와 휴식을 보장한다. 홈오피스는 특히 육아와 살림을 병행하는 직장맘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계획하고 있다. 따로 캠핑장을 찾아가지 않아도 되는 단지내 캠핑장과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어린이 물놀이터, 독서실, 어린이 도서관, 키즈카페를 선보인다. 계절 숲정원을 따라 산책이 가능한 단지내 둘레숲길과 날씨와 상관없이 담소를 나눌 수 있는 웨더티하우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중심부에 위치해 입주민의 커뮤니티 공간이 될 와이드한 잔디광장과 외부로 여행가는 대신 아파트 단지 안에서 자연을 즐길 수 있는 특화조경도 갖춰진다.

‘안성아양 흥화하브’는 대규모택지개발지구 공급으로 수도권거주자도 우선 공급이 가능하며, 25% 추첨제로 가점이 낮은 수도권 거주자들에게 기회가 주어진다.

‘안성아양 흥화하브’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성시 옥산동에 오픈하였으며, 코로나19 감염자 확산 방지를 위해 사이버모델하우스도 동시에 운영하고 있다.

모델하우스는 코로나19 확산 및 감염 예방을 위해 사전 방문예약제로 운영한다. 방문 시 동반 1인까지 입장이 허용되며 마스크 미착용, 체온 측정 시 37.3도 이상이면 입장이 제한될 수 있다.

청약일정은 1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3일 1순위 당해 및 기타, 14일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는 20일 발표되며 정당계약은 11월 1일부터 3일까지 사흘간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