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루페인트, 고급 건축물 내부용 다기능 프리미엄 페인트 ‘순&수 세이프’ 출시
노루페인트, 고급 건축물 내부용 다기능 프리미엄 페인트 ‘순&수 세이프’ 출시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1.09.24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테리어 전문가 및 홈스타일 리스트 겨냥

건축물의 고급화 및 친환경화 트렌드 확대
노루페인트 순앤수 세이프.
노루페인트 순앤수 세이프.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노루페인트(대표 조성국)가 도장 전문가용 프리미엄 수성페인트 ‘순&수 세이프’를 출시하고 고급 건축물 도장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순&수 세이프’ 는 수성 내부용 1급보다 뛰어난 물성을 가지고 있는 프리미엄급 내부용 수성 도료로, 특수 에멀젼 수지와 안료를 사용하여 더욱 강화된 내오염성과 세척성, 발수성을 확보했다.

이를 통해 쉽게 낙서 및 오염 제거가 가능하며, 특히 우수한 인장강도(잡아당기는 힘에 견디는 능력)로 기존 내부용 1급도료에는 없는 크랙저항성을 가지고 있어 페인트가 칠해진 소지면의 미세 크랙을 방지해준다. 이를 통해 시간이 경과해도 처음 도장했을 때의 컨디션을 오랫동안 깨끗하게 유지시켜 인테리어의 수명을 늘려줄 수 있다.

또한 위생적이고 깔끔하게 실내인테리어를 완성한다. 순&수 세이프는 환경표지 인증 및 항균, 항곰팡이 기능을 포함해 건축자재에 대한 유기화합물 방출강도를 평가해 등급을 부여하는 단체표준인증 마크인 HB마크 최우수 등급을 획득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페인트다.

환경표지인증은 같은 용도의 다른 제품에 비해 ‘제품의 환경성’을 개선한 경우 부여되는 인증으로 유해물질로부터 공간을 지키는 항균, 항곰팡이 성능을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인체에 유해한 중금속 불검출을 검증 받았으며, 유해가소제와 BTX(벤젠, 톨루엔, 자일렌)를 사용하지 않아 믿을 수 있다.

기능과 성능만큼 도장 마감 시 컬러감에도 신경을 썼다. 내부 인테리어용 상급 페인트인 만큼 은은한 벨벳광이 감도는 마감으로 고급스럽고 세련된 광택으로 미려한 외관을 연출할 수 있다.

실크벽지나 고급 패널 만큼 건물 내부를 품격 있게 바꿔주는 순&수 세이프는 콘크리트, 시멘트몰탈, 석고보드, 벽지 등에 모두 잘 도색된다. 오피스텔, 상가, 학교, 병원 등 다중이용시설 및 기타 상업시설 내부 마감용으로 출시됐으며 고급 아파트 단지 및 빌라 등 주거시설용으도 적합하다. 용량은 4L, 18L 총 2가지 버전으로 출시됐다.

노루페인트 마케팅팀 담당자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에 요구되는 내오염성과 내구성, 어린이시설 등 노약자시설에 특히 요구되는 친환경성, 최근 부쩍 증가하고 있는 고급 주거시설 등에 요구되는 고품질 다기능 성능을 모두 만족시키는 순&수 세이프 출시를 통해 시장에서 선택의 폭을 넓히고 고객 편의성을 높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