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SRT동탄역 역무원, 임산부와 뱃속아기 두 생명 구했다
[화제]SRT동탄역 역무원, 임산부와 뱃속아기 두 생명 구했다
  • 선병규 기자
  • 승인 2021.09.17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9 현장 도착·이송까지 발 빠르게 대처…고객 감사의 마음 전해

[국토일보 선병규 기자]  SRT동탄역(역장 이재춘) 역무원들의 신속한 대처로 생명이 위험했던 임산부와 뱃속 아이의 생명을 구했다.

SRT동탄역에 따르면 지난 7일 30대 여성고객이 SRT를 이용해 수서로 출근하던 중 심한 어지럼증과 호흡곤란을 느껴 동탄역에 내려 긴급 이송을 해야 된다는 연락을 받았다.

승강장에 있던 이혜영 동탄역 역무원은 해당고객이 도움을 제대로 요청하지도 못한 채 승강장에 쓰러지는 것을 보고 한 번 더 119에 신고해 응급조치 안내에 따라 환자 심호흡을 안정시킨 후, 동료 백승찬 역무원이 고객을 돌보는 동안 지상으로 달려 나갔다.

이 역무원은 지상부터 지하6층 승강장까지 119대원이 신속하게 내려올 수 있도록 엘리베이터를 대기시키고 승강장까지 최대한 빠르게 안내해 응급환자를 신속히 응급실로 이송할 수 있었다.

임신 8주째인 30대 여성고객은 저혈압 쇼크상태로 병원에 조금만 늦었어도 심정지까지 갈 수 있는 위험한 상황이었다.

응급수술을 받고 퇴원 후 집에서 안정을 취하고 있던 고객은 지난 12일 “생명의 은인인 동탄역 역무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며 감사 마음을 전했다.

이혜영 SRT동탄역 역무원은 “사고 당시 함께 힘써주신 119대원과 동료 직원들 덕분에 신속하게 응급환자를 구할 수 있어 다행”이라며, “동탄역 직원들은 언제 어느 때든 승객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속한 대처로 생명이 위험했던 임산부 고객을 구한 SRT동탄역 이혜영(왼쪽), 백승찬 역무원
신속한 대처로 생명이 위험했던 임산부 고객을 구한 SRT동탄역 이혜영(왼쪽), 백승찬 역무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