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교 에듀파크 이안’ 조합원 추가 모집 …접근성·배후수요 ‘굿’
‘세교 에듀파크 이안’ 조합원 추가 모집 …접근성·배후수요 ‘굿’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1.09.1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교 에듀파크 이안 투시도.

부동산을 선택하는데 있어 중요한 기준 중 하나는 접근성이다. 많은 실수요자들이 더블역세권, 트리플 역세권 등을 선호하는 이유다. 대중교통 이용이 얼마나 편리한지, 자가 이용 시 도심 및 기타지역으로의 이동이 얼마나 편리한지 등은 부동산의 가치를 결정하는 중요한 기준이 된다.

청약에 대한 각종 규제 강화로 소비자의 선택 폭이 줄면서 상대적으로 지역주택조합아파트가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그 중에서도 얼마나 충분한 배후수요를 갖췄는지 또 얼마나 접근성이 뛰어난지 따져보는 꼼꼼한 실수요자들이 늘고 있다.

이런 가운데 평택 메인도로변에 있어 접근성과 타 지역으로의 이동이 뛰어난 평택 '세교 에듀파크 이안’에서 조합원 모집 중에 있다.

대우산업개발이 세교동 일원에 시공 예정인 ‘세교 에듀파크 이안’은 평택시 세교동에 지하 1층~지상 20층, 전용면적 59㎡, 73㎡, 84㎡으로 공급된다.

단지는 평택 중심 메인도로변에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고, 상업지역이 가까이 있다. 인근에 삼성전자 평택캠퍼스가 있어 약 10만명의 직장인 배후 수요를 갖췄다.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생산라인인 삼성전자 평택캠퍼스는 1공장은 2017년부터 가동 중이며, 제2공장은 작년 11월에 준공했고, 3공장은 올해 내 준공 예정이다. 4~6공장도 설립될 예정이다.

‘세교 에듀파크 이안’은 입주자들을 위한 여러 커뮤니티 시설인 휘트니스 센터, 실내 골프 연습장, 퍼터 연습장, 실버 센터, 요가 센터 등을 설립할 예정에 있고 비상시를 대비한 승강식 피난기도 설치할 계획에 있다.

대부분의 평형을 4bay 타입으로 설계해 예비 입주자들의 기대를 한껏 받고 있다. 단지 앞 평택중앙초등학교와 인근에 세교초등학교, 세아초등학교가 자리하고 있어 교육생활권으로서도 입지를 단단히 하고 있다.

평택 ‘세교 에듀파크 이안’ 관계자는 평택 ‘세교 에듀파크 이안’ 사업지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그는 “청약통장을 이용한 아파트 당첨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는 시점에 지역주택조합 사업으로 진행되는 세교 에듀파크 이안 아파트는 꾸준히 각광을 받을 분위기다. 아무래도 조합원이 사업 주체가 되기 때문에 시행사가 취득하는 수익이 없고 토지 금융 기타 비용 등이 절감되면서 일반분양 아파트보다 훨씬 저렴한 금액대로 책정되기 때문으로 파악된다”라고 말했다.

평택 ‘세교 에듀파크 이안’은 평택시 평택로에 홍보관을 전시 중이며 대표번호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