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라몰, 신축빌라 업체 및 올바른 매물 선정 노하우 전해
빌라몰, 신축빌라 업체 및 올바른 매물 선정 노하우 전해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1.09.1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축빌라 중개업체 빌라몰이 업체선정 및 매물 선정과 관련한 노하우를 전했다. 

신축빌라는 아파트에 비해 다채로운 구조를 지녀 본인이 희망하는 공간을 조성하기가 쉽고, 시스템 에어컨이나 각종 빌트인 가구들을 기본 옵션으로 제공하며, 동일한 평수를 기준으로 아파트의 전세자금 수준으로 매매가 가능하다.

이 같은 장점으로 신축빌라 매매 및 빌라전세 계약 수요는 어느 때보다도 높은데, 늘어나는 거래량만큼이나 피해사례들도 급증하고 있어 주의가 당부된다. 안전하게 입주를 마치기 위해서는 믿을만한 업체를 통해 계약을 진행해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신축빌라 중개업체 '빌라몰' 이승일 대표가 수요자를 위해 업체선정 및 매물 선정과 관련한 노하우를 전했다.

이승일 대표는 "피해사례들의 공통된 특징은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대를 앞세워 홍보를 진행한 뒤 수요자들의 방문을 유도한다는 점이다”라며 “시세보다 지나치게 저렴한 곳들의 경우 급매물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지만, 별다른 문제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주변 시세 대비 지나치게 저렴하다면 피하는 것이 좋다. 이 같은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선 우선 자신이 거래를 희망하는 지역의 신축빌라 시세를 대략적으로나마 파악하고 있어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이어 “업체를 방문하기에 앞서 매물과 관련한 상세한 정보들을 요청한 뒤 꼼꼼하게 확인하는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 가격을 위주로 섣부르게 방문여부를 결정할 시 헛걸음을 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라며 “업체를 선정하기에 앞서 정식 부동산 등록 업체를 선택해야 해야 하고 지역별 빌라전문가가 있고 명확한 정보가 게시돼 있는 업체, 고객의 편에서 중개서비스를 진행하는지 등을 확인해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빌라몰'은 빌라 수요자들이 안전하고 올바른 신축빌라 분양이 가능하도록 인천과 경기도권 일대 신축빌라 시세들을 공식홈페이지에 공유하고 있다. 빌라몰이 제공 중인 정보에 따르면 부천시 신축빌라 시세는 심곡본동, 소사본동(소사역) 기준 1억7,000만원~3억6,000만원에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