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 분양 당일 '지식산업센터·상업시설' 완판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 분양 당일 '지식산업센터·상업시설' 완판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1.09.1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호선 골드라인 가양역·증미역 더블역세권 입지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 투시도.

서울시 강서구 가양동 일원에 들어서는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가 상업시설 포함 분양 당일 완판됐다.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는 9호선 골드라인으로 불리는 가양역과 증미역 더블 역세권 입지에 들어서며, 강서구 이마트 가양점 복합개발 예정 및 CJ공장부지 건축 계획 등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이마트 가양점이 토지 및 건물을 매각 후 현대건설이 신축할 건물 중 일부를 분양 받아 재입점 계획을 밝힌 바 있고, 서울시와 강서구청은 가양동 CJ공장부지에 강남 코엑스 대비 1.5배 이상 큰 지상 최대 17층 규모의 복합시설을 건축하겠다고 밝혔다.

서울 지하철 9호선 증미역과 가양역 더블 역세권에 들어서는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는 증미역 경우 도보 1분 거리 초역세권으로 가양 이마트 복합개발 호재의 중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급행 정차역 가양역을 이용할 경우 강남까지 약 30분대, 증미역에서 마곡지구까지는 10분 대로 진입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왕복 6차선대로 진입을 통해 올림픽대로, 성산대교, 강변북로, 수도권 제1 순환 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의 접근이 좋으며, 인천공항과 김포공항의 빠른 연계로 해외 출입국 편의성도 높다.

입주 기업의 편리를 위해 충분한 주차 대수를 확보, 쾌적한 주차 환경도 갖출 예정이다.

중대형 지식산업센터부터 활용도 높은 섹션형 지식산업센터 등으로 구성돼 1인 기업, 벤처기업, 중소기업 등 여러 사업체 입주가 가능하도록 설계될 예정이다.

시공적인 면에서도 특화설계가 적용돼 독일 기술로 개발된 건물 일체형 태양광 발전 시스템(Building Integrated Photovoltaic System, BIPV)을 도입, 적용해 제로에너지건축물 평가결과 에너지 자립률 22.12%, 인증등급 5등급(ZEB5)과 건축물 에너지 효율 등급 인증 제도(Green Sertification) 1++ 평가 등급을 획득, 에너지 절감효과와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당일 완판된 6개 상업존은 1층은 고급스러운 라운지, 녹지공간과 연결된 총 4개의 상업존과 2층은 업무지원 오픈라운지 시설과 연결된 2개의 상업존으로 구성돼 있다. 

1층 로비는 자연 친화적인 공간으로 마련됐으며 메인 로비 벽면에는 박성희 작가의 ‘별의시간’이라는 제목의 대형 시계조형물 작품을 설치해 아트 갤러리 느낌으로 연출하고 복도는 상하부에 따듯한 느낌의 간접조명을 설치해 은은하면서 분위기 있는 공간으로 연출된다.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 시행사인 마스터팩토리㈜ 김정익 대표는 "이마트 복합개발 호재와 CJ 공장부지 개발 호재를 직접 누릴 수 있는 가양동 입지에 들어설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는 에이스건설의 시공에 제로에너지까지 더해져 분양 당일 상가까지 모두 완판이라는 결과를 얻게 돼 매우 기쁘다"라고 전했다.

한편,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는 에이스건설(주)이 시공사로 선정됐으며 마스터팩토리 주식회사가 시행을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