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시티 첫 테라스하우스 '송산 리안비채' 선착순 동호 지정계약 진행
그린시티 첫 테라스하우스 '송산 리안비채' 선착순 동호 지정계약 진행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1.09.16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높은 미래가치·상품성 인정받아 청약률 11.30대 1 기록… 조기마감 기대
송산리안비채 조감도.
송산 리안비채 조감도.

강산건설이 경기도 화성시 송산그린시티 동측지구 EB4, EB5 블록 일원에 송산 그린시티 내 첫 번째 테라스하우스로 선보인 송산 리안비채의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을 성황리에 진행 중이라고 16일 밝혔다.

총 259세대로 구성되는 이 단지는 높은 미래가치와 상품성을 바탕으로 지난달 있었던 청약에서 사회적거리두기 4단계로 인한 모델하우스 방문 제약이 있었음에도 새솔동 일대 최고 경쟁률인 11.30대 1을 기록하는 등 우수한 성적을 거둔 바 있다. 이후, 정당계약시 다수의 중복청약으로 인해 일부가 잔여세대로 남게돼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을 진행하게 됐다.

분양 관계자는 "계약이 순조롭게 진행 중"이라며 "계약이 진행되고 있는 현재도 단지에 대한 문의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송산 리안비채' 견본주택은 추석 당일(9월 21일)을 제외한 연휴기간 동안에 평소와 같이 정상 운영되며, 예약없이 자유방문 및 관람이 가능하며 동호지정 계약도 가능하다.

단지가 들어서는 송산그린시티는 관광, 레저, 주거가 어우러진 복합 도시를 목표로 진행되는 대규모 사업지로, 그 중 송산리안비채가 들어서는 동측지구는 개발이 마무리에 접어들어 주거, 상업 공간이 완성 단계이다. 이에 다양한 상업시설과 교육시설을 갖춘 주거밀집지역으로 최근 완성형 신도시라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송산 리안비채' 인근 부지에 신세계그룹이 4조5,700여억 원을 투입해 약 418만㎡ 규모의 화성 국제테마파크 조성이 예정되어 있다. 오는 2026년 개장이 예정된 화성 국제테마파크는 복합 리조트형으로 계획됐으며, 스타필드, 프리미엄 아울렛, 놀이동산, 수영장, 골프장, 호텔 등 숙박과 쇼핑, 레저 시설이 집약된 테마파크로 조성 될 예정으로 송산그린시티의 가치는 더욱 더 높아 질 것으로 예상 된다.

교통환경도 뛰어나다. 우선 송산교, 시화교를 통해 안산 중심권 이동이 용이하며, 동서진입로, 서해안고속도로, 77번 국도 등을 통한 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도 우수하다.

여기에 안산~시흥~서울 여의도를 잇는 복선전철 신안산선이 정차하는 한양대역(2024년 개통예정)과 국제테마파크역(2024년 개통예정)이 단지와 인접한 곳에 들어설 예정이며, 수도권 제2 순환 고속도로 개발 계획도 잡혀 있어 향후 광역교통망을 이용한 접근성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송산 리안비채에는 '리안비채' 주거브랜드를 내세워 본격적인 주택사업을 이어가는 강산건설의 우수한 시공 노하우도 적용될 예정이다. 송산 리안비채는 테라스, 다락 등 넓은 서비스 면적이 제공돼 휴식·업무·레저 등 다양한 공간 활용성을 자랑하며, 층간소음 문제에서 자유롭다. 또한 세대간 벽과 계단 사이에 이격거리를 두고 설계해 측간소음 문제도 최소화했다.

각 세대에는 홈 IoT 시스템과 실별 온도조절 시스템이 적용됐으며, 단열과 방음에 효과적인 이중창 로이 복층유리와 단창 로이 삼중유리가 적용돼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각 블록별로 들어서는 커뮤니티 시설 내에는 헬스장, GX룸,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장, 퍼팅룸 등 운동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입주민들을 위한 입주민 카페와 독서실을 마련해 운영할 계획이다.

송산 리안비채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화성시 송산 그린시티 EB1 블록에 자리하고 있으며, 입주 예정일은 2023년 10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