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더블유캐드코리아, ZWCAD Mechanical 2022 신버전 출시
지더블유캐드코리아, ZWCAD Mechanical 2022 신버전 출시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1.09.08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빠르고 익숙한 캐드 환경 제공
Mechanical 2022 신버전 포스터.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지더블유캐드코리아(ZWCAD KOREA)가 지더블유캐드(ZWCAD) Mechanical 2022 신버전을 출시했다.

ZWCAD Mechanical(메카니컬)은 기계 전문 CAD 소프트웨어로 기계 부품 라이브러리와 기계 엔지니어링 도구 등 기계 설계 도구를 제공해 일반적인 ZWCAD 기계 설계 작업 보다 상당한 시간을 절감하고 도면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ZWCAD Mechanical의 주요 기능은 기계 도면 생산성 향상을 위한 샤프트/기어 생성 및 평면도 작성 기능과 국제 규격 부품인 4만 가지 이상의 표준 부품 라이브러리, 부품 정보를 표기하는 BOM 작성, 홀 가공 시 사용되는 홀 및 홀 차트 작성 기능 등이 있다. 기계 가공 기호인 표면 거칠기, 데이텀, 공차 등의 기계 기호 생성 도구를 제공하고 치수 기입의 편의성을 위한 파워 치수, 다중 치수, 상세도 작성 등의 기능도 제공한다.

ZWCAD Mechanical 2021에서 그래픽 엔진 업그레이드 및 도면 오픈 속도가 향상된 ZWCAD를 선보인데 이어 새로 출시된 ZWCAD Mechanical 2022에서는 이전 버전에 비해 효율성과 안정성이 더욱 강화된 것을 체감할 수 있다. 도면 오픈 속도가 약 74%, 도면 이동 속도가 약 97% 정도 빨라졌다. 또한 사용자가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가 개선되고 복사, 그리기 및 편집과 같은 기본 작업시간도 단축돼 사용자들의 효율적인 작업에 기여한다.

1,270 여장의 도면 오픈 및 안정성 테스트결과 이전 버전대비 충돌 건수가 훨씬 적어졌으며, 충돌이 발생했을 때에는 열려있는 도면의 저장 여부를 선택할 수 있어 예상치 못한 데이터 손실을 방지해 데이터 안정성이 극대화됐다.

ZWCAD KOREA의 기술 관계자는 “메카니컬 제품의 샤프트·기어 생성 및 평면도 작성 기능, BOM 작성 기능은 기계 및 제조 분야의 설계자들의 도면 생산성을 더욱 향상시킨다. 부품 라이브러리 및 기계 엔지니어링 도구를 통해 설계자는 효율적인 도면 작업이 가능하게 됐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