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다스아이티, midas NFX 2012 출시
마이다스아이티, midas NFX 2012 출시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2.04.17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적 설계를 위한 다분야 통합 해석 가능

마이다스아이티는 midas NFX 2012 버전을 공식 출시했다.

기계분야 최적설계용 다분야 통합 해석 솔루션인 midas NFX 는 제품 설계 시 필요한 각종 구조 및 유동 해석과 최적 설계를 효과적으로 수행한다.

마이다스아이티 측은 “외국 업체의 소프트웨어가 주류를 이루고 있는 CAE 소프트웨어 시장에서 국내 기술로 만들어진 midas NFX에 대한 관심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며 “매년 신규로 100라이선스 이상을 판매하고 있으며 신규 판매 기준으로는 국내 1위” 라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midas NFX 2012 버전은 실무 해석을 보다 더 쉽고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최적의 작업 환경과 해석 프로세스의 연속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단일 작업환경과 단일 모델을 대상으로 고급 연계 해석 기능이 강화돼 최적 설계를 위한 다분야 통합해석이 가능하도록 개선됐다.

전후 처리 과정에서 자동 요소망의 성공률, 속도, 품질을 높였고, 기하모델에 대한 연산 성능, 안정성이 획기적으로 향상됐다.

기존 사용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아온 그래픽유저인터페이스는 설계 엔지니어도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편리하게 개선됐다.

해석 기능에서는 고성능 병렬 솔버와 최신 알고리즘을 적용해 해석 속도와 수렴성을 대폭 개선했다.

특히 정적·동적 해석 및 제작 공정을 고려한 위상최적화(Topology Optimization) 기능이 추가됐다.

최소 필수 데이터 입력으로 간편하게 피로 수명 평가 및 예측이 가능하도록 피로해석 기능도 보완됐다. 또한 열응력 해석케이스를 통한 열전달 해석과 열변형·열응력 계산의 자동 연계 수행을 지원해서 실무적으로 좀 더 편리하고 효과적인 열전달 해석이 가능하다.

유동해석에 있어서는 단일 작업 환경에서 구조해석 모델을 활용한 고급 열·유동 해석의 연계 작업 기능이 강화됐다.

자세한 제품 기능 및 무료 체험판 관련 정보는 문의 전화(1577-6648), 홈페이지(www.NFX.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