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접근성 우수한 수도권 비규제지역 '포천 리버포레 세영리첼' 견본주택 30일 오픈
서울 접근성 우수한 수도권 비규제지역 '포천 리버포레 세영리첼' 견본주택 30일 오픈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1.07.29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 1층~지상 20층, 전용 61~84㎡ 총 454가구… 8월 10일 1순위 청약

포천천, 수변공원(예정)을 품은 쾌적한 주거환경… 생활·교통 인프라 이용 편리

희소성 큰 수도권 비규제지역에 공급… 재당첨 제한 및 거주의무기간 없어 인기
포천 리버포레 세영리첼 광역조감도.
포천 리버포레 세영리첼 광역조감도.

세영종합건설은 오는 30일(금) 경기 포천시 어룡동 301-6번지에 '포천 리버포레 세영리첼'의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포천 리버포레 세영리첼'은 경기 포천시 어룡동 21-3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1층~지상 20층, 전용면적 61~84㎡ 총 45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로는 △61㎡ 223가구 △76A㎡ 77가구 △76B㎡ 78가구 △84㎡ 76가구로 구성된다.

분양일정은 오는 8월 10일 1순위 청약 접수를 시작으로 18일 당첨자발표를 거쳐 30일부터 9월 1일까지 정당 계약이 진행된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해 통풍과 채광을 극대화했으며, 탑상형과 판상형을 조화롭게 배치해 입주민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일부 세대에는 드레스룸과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알파룸 등을 제공해 널찍한 수납공간을 확보할 전망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포천2지구는 포천시 도시개발 지구단위계획(1~4지구) 중 하나로, 포천시 신읍동 및 어룡동 일원 약 46만㎡의 녹지지역을 주거지역으로 용도 변경 후 새로운 주거벨트로 거듭나는 곳이다. 인근에 포천 최대 역점사업으로 꼽히는 지하철 7호선 연장사업 포천역(2028년 개통 예정)이 위치하고 포천 도심권에 가까워 생활 인프라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포천은 수도권에 몇 안되는 비규제지역으로 주목받으며 견본주택 오픈 전부터 많은 수요자들의 문의가 이어졌던 만큼 분양 성적도 우수할 전망"이라면서 "전 가구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으로 이뤄진데다 재당첨 제한이 없고, 거주의무기간도 부여되지 않아 인기를 끌고 있다"라고 전했다.

'포천 리버포레 세영리첼'은 청약통장 가입기간 1년 이상, 지역·면적별 예치금만 충족하면 세대주는 물론 세대원도 주택 소유 여부와 상관없이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 또한 무주택자 기준 주택담보대출비율(LTV) 최대 70%를 받을 수 있으며, 다주택자도 주택담보대출이 가능하다. 무주택자와 1주택자는 취득세 중과도 적용 받지 않는다.

■ 서울까지 빠르게 잇는 7호선 연장사업과 양수발전소 호재 등 기대되는 미래가치

포천2지구는 서울 이동이 가장 편리한 맨 앞에 위치해 구리~포천간 고속도로 진입이 수월하며, 서울까지 빠르게 진입이 가능하다. 43번 국도와 87번 국도를 통해 포천 및 인근 권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포천에서 남양주 화도로 이어지는 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가 2023년 개통 예정이다.

여기에 강남까지 한 번에 잇는 옥정~포천간 지하철 7호선 연장 사업이 2028년 완공을 목표로 개통될 예정이다. 현재 7호선 장암역부터 옥정역까지를 잇는 도봉산~옥정선은 2024년 개통을 앞두고 있고 옥정부터 포천까지 이어지는 양주~포천선이 이미 예비타당성 조사가 면제되었고 지하철 개통이 아파트 가격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만큼 이에 따른 미래가치도 높다.

포천 양수발전소 호재도 있다. 한국수력원자력㈜은 오는 2031년까지 발전소 건설을 완료할 계획이다. 양수발전소가 건립될 경우, 총 7,982명(연간 1,140명)의 고용유발 효과는 물론 1조6,839억원(연간 약 2,413억원)의 생산유발효과가 기대된다.

산업단지에 따른 추가적인 인구유입도 기대된다. 포천 도심에 위치한 용정일반산업단지는 분양을 100% 완료했고, 인근 포천에코그린일반산업단지, 포천신북일반산업단지, 장자일반산업단지 등이 있어 일자리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 포천천 가깝고 도보통학 가능한 아파트, 안전한 통학과 편리한 생활까지 확보

'포천 리버포레 세영리첼'은 쾌적한 주거환경이 장점이다. 단지 바로 앞에 포천천과 수변공원(예정)이 위치하며 단지 내 조성되는 중앙테마공원과 포천천 수변공원과 연결돼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파크라이프를 제공한다.

인근 교육 및 편의시설도 다양하다. 포천초·포천고·포천일고, 경기도립중앙도서관, 포천 교육지원청 등 교육시설이 위치하며 하나로마트, 포천시종합운동장, 포천체육공원, 포천반월아트홀 등 생활 편의시설도 가까이 밀집해 있다.

단지 내에는 어린이집이 들어서 어린 자녀들을 둔 학부모들의 큰 관심이 예상된다. 인근 학교와 학원 등으로 순환하는 스쿨버스가 입주일로부터 1년 동안 운행될 예정이며, 스쿨버스 및 학원차량의 승하차 공간이 되는 드롭존이 단지에 배치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포천 리버포레 세영리첼'의 견본주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고객 간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사전예약제로 운영한다. 방문객은 '포천 리버포레 세영리첼' 홈페이지에서 날짜와 시간대를 선택하여 예약 신청을 한 후 방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