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 신흥 주거타운에 '학익 SK VIEW' 들어선다
인천 미추홀구 신흥 주거타운에 '학익 SK VIEW' 들어선다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1.07.26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익 1구역 재개발사업… 1581가구 중 1215가구 일반분양
학익 SK VIEW 위치도.
학익 SK VIEW 위치도.

최근 수도권 분양시장에서 인천 미추홀구 일대가 주목을 받고 있다. 인천 내에서도 저평가 지역으로 유명한 미추홀구가 대규모 정비사업을 통해 새롭게 아파트촌으로 탈바꿈되면서 주거환경이 대폭 개선되고 있어서다.

인천시 도시정비사업 추진현황(2021년 6월 30일 기준)을 살펴보면, 현재 미추홀구에는 재개발 14곳, 재건축 3곳 등 총 17곳에서 정비사업이 진행 중이다.

특히 이 중 관리처분 이후 사업단계를 밟고 있는 구역만 9곳에 이르며 착공된 곳도 5곳이다. 시공사들도 SK에코플랜트, GS건설, 현대건설, HDC현대산업개발, 포스코건설 등 대형 브랜드 건설사가 다수를 차지하고 있다.

여기에 도시개발사업도 이어지면서 명품 주거라인을 형성하는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재 미추홀구에는 260여만㎡의 용현·학익지구 대규모 도시개발사업이 진행 중이다. 이미 3블록(학익 엑슬루타워), 4블록(학익 두산위브), 2-1블록(인천 SK스카이뷰), 7블록(힐스테이트 학익)은 입주를 마쳤으며, 미니 신도시급 규모의 1블록(154만㎡)은 시티오씨엘 이름을 걸고 올해 1, 3단지 분양을 완료했다.

학익동 A공인중개사 관계자는 "미추홀구는 노후아파트가 많고 구도심인지라 낙후지역이라는 평가가 많았으나, 최근 주거 개발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새 아파트가 들어서면서 일대를 바라보는 인식이 확 바뀌고 있다"며 "특히 새롭게 들어서는 아파트들이 대부분 대형건설사의 브랜드 아파트가 대부분이어서 시세 상승에도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실제 미추홀구 신흥 주거타운으로 탈바꿈 하는 지역에 들어서는 단지 가치도 확 뛰고 있다. 국토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인천 SK 스카이뷰' 전용 84㎡는 이달 7억1500만원에 거래돼 신고가를 경신했으며, 일대 집값을 이끄는 리딩 단지로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힐스테이트 학익' 전용 84㎡도 지난 3월 6억6428만원에 실거래돼 1년새(4억9467만원) 2억 가까이 올랐다.

이처럼 미추홀구가 인천 내 핫플레이스로 떠오르면서 신규 분양 단지에도 수요자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현재 공급이 가시화 된 곳 중 가장 눈길을 끄는 곳은 SK에코플랜트가 9월 분양하는 '학익 SK VIEW'다.

안천 미추홀구 학익 1구역 주택재개발(학익1동 220번지 일대)로 들어서는 학익 SK VIEW는 전용면적 59~84㎡ 총 1581가구 규모의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다. 이 중 일반분양은 1215가구다.

단지는 미추홀구에 마련된 인프라를 대거 누리는 입지에 들어서 편리한 주거 생활이 기대된다. 먼저 제2경인고속도로 문학IC가 가까워 성남을 비롯한 수도권 인접지역 이동이 쉽고 경인고속도로 이용도 수월해 김포공항, 여의도, 마포 등 업무지구로도 이동 여건도 좋다. 또한 1·4호선·인천지하철 1호선 등으로 환승이 가능한 수인분당선 인하대역도 이용 가능하다.

다수의 생활 편의시설도 잘 갖췄다. 홈플러스, 학익시장, 시티필드(예정)가 근거리에 자리하고 행정복지센터, 인천지방법원, 인천지방검찰청 등 공공·법조시설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도보권에 남인천중고·학익고를 비롯해 반경 1km 내 각급학교 10개가 자리해 자녀 교육 여건도 우수하며, 미추홀근린공원, 인천문학경기장, 인천아시안게임 선학경기장 등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 시설도 가깝다.

개발호재가 많은 것도 관심을 끈다. 인근에 수인분당선 학익역이 2024년 개통 예정이며, 학익역과 한 정거장 거리에 있는 송도역은 인천발 KTX직결사업(2024년 말 완공 예정)으로 'KTX 송도역 복합환승센터'로 개발될 예정이어서 부산, 목포 등으로 원활하게 이동할 수 있다.

부동산 관계자는 "재개발로 진행되는 학익 SK VIEW는 기존에 잘 조성된 인프라를 단번에 누릴 수 있는 데다, 미추홀구에 조성되는 명품 주거타운의 한 축을 담당하는 만큼 가치를 눈 여겨본 수요자들의 문의가 벌써부터 이어지고 있다"며 "여기에 국내 최상위권 건설사인 SK에코플랜트의 브랜드 명성까지 더해져 향후 일대를 대표하는 단지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학익 SK VIEW의 모델하우스는 인천 미추홀구 매소홀로415번길 3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