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에너지, '전자청구서·모바일 자가검침'으로 환경보호 앞장
대성에너지, '전자청구서·모바일 자가검침'으로 환경보호 앞장
  • 조성구 기자
  • 승인 2021.07.20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전자청구서 및 모바일 자가검침 참가자 대상
상반기 경품 추첨 진행, 시행경품 총 6종 406명 선정
대성에너지가 전자청구 및 모바일 자가검침 자 대상 상반기 경품 추첨을 20일 시행했다.
대성에너지가 전자청구 및 모바일 자가검침자 대상 상반기 경품 추첨을 20일 시행했다.

[국토일보 조성구 기자] 대성에너지(주)(대표이사 윤홍식)는 20일 대구 중구 명덕로 소재 본사에서 도시가스 전자청구서 신청 및 모바일 자가검침 시행 고객에게 약속한 '2021년 상반기 경품 추첨 행사'를 실시했다.

올해 1월부터 6월말까지 전자청구서를 수령한 고객과 모바일 자가검침을 시행한 고객 약 60만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날 경품 추첨 행사에서는 TV, 의류관리기, 가스건조기 등 총 6종 경품에 대한 당첨자 총 406명이 선정됐다.

대성에너지는 2020년 1월부터 비대면 서비스 확대를 통한 고객 편의성 향상과 종이청구서 감소를 통한 환경보호를 목표로 카카오톡을 활용한 전자청구서 및 자체 개발한 모바일 자가검침 신청 캠페인을 펼치고 서비스 확대를 위한 다양한 경품 행사를 진행해왔다.

2021년 6월말 기준 전자청구서를 신청한 고객은 53만 가구로 전년 대비 8만건이 증가했고, 모바일 자가검침률은 약 58%로 매월 21만여 고객이 참여하고 있다.

대성에너지 관계자는 "앞으로도 코로나19 영향으로 고객 호응도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상반기 종이청구서 발행이 260만장 줄어 환경보호에도 크게 이바지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김형태 CS본부장은 "도시가스 전자청구서 신청 및 모바일 자가검침에 적극 참여해 주신 고객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코로나 시대에 꼭 필요한 도시가스 비대면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고 안전한 도시가스 공급에도 더욱 힘써 고객감동 경영을 실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대성에너지는 하반기에도 고객들의 도시가스 전자청구서 신청 및 모바일 자가검침 시행을 계속 장려하기 위한 경품 이벤트 행사 4탄을 추가로 기획해 현재 진행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daesungenergy.com)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당첨자는 대성에너지 홈페이지와 문자서비스를 통해 안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