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경산 아이파크’, 7월 21일 무순위 청약 진행 ‘관심’
경북 ‘경산 아이파크’, 7월 21일 무순위 청약 진행 ‘관심’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1.07.16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경산시 거주 만 19세 이상 무주택자면 누구나 청약 접수

전용 84㎡A, B타입 대상… 전매제한 기간 없고 중도금 무이자 혜택 적용
향후 경산 아이파크 2차 분양 시 1천735가구 아이파크 브랜드 타운 기대

‘경산아이파크’ 투시도.
‘경산아이파크’ 투시도.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경북 경산시 ‘경산 아이파크’ 무순위 청약을 오는 7월 21일(수) 진행한다. 무순위 청약 대상 타입은 전용면적 84㎡A, B타입으로 101~142㎡ 주택형은 앞선 분양 일정에서 모두 분양이 완료됐다.

‘경산 아이파크’ 무순위 청약 접수는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사이트, APT무순위 메뉴에서 신청할 수 있다.

지원 자격은 경북 경산시 거주하는 무주택세대구성원 중 성년자(만 19세 이상인 자 또는 세대주인 미성년자)이면 누구나 접수 가능하다. 청약통장 가입 여부와 무관하게 신청 가능 하며, 청약신청금은 없다.

무순위 청약이기 때문에 본인 및 세대원 중 모집공고일 현재 재당첨제한 기간 내에 있더라도 청약 신청이 가능하며, 본 주택에 당첨되더라도 재당첨 제한 등 적용을 받지 않는다.

‘경산 아이파크’ 무순위 청약 당첨자 발표는 7월 27일(화)이며 7월 28일(수)부터 30일(금)까지 3일동안 당첨자 서류를 접수 받는다. 계약은 8월 2일(월)부터 3일(화)까지 양일간 진행된다. 이에 따라 계약금 10% 완납 시 전매가 가능하다. 중도금 대출은 60%이며 중도금 무이자 조건이 적용된다.

‘경산 아이파크’는 지난 6월 진행된 1순위 청약 접수에서 총 5,219명이 몰리며 1순위 평균 경쟁률 7대 1, 최고 경쟁률 51.3대 1을 기록한 만큼 이번 무순위 청약에서도 많은 수요자들이 몰릴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향후 분양 예정인 ‘경산 아이파크 2차(예정)’ 758가구와 함께 1,735가구 아이파크 브랜드 타운으로 조성돼 미래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이번에 진행하는 무순위 물량은 당첨자 서류 심사 시 부적격으로 인해 나온 물량이 대부분으로 당첨되지 못한 수요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대구 수성구와 인접한 입지에 아이파크 브랜드인데다 입주 후 갖춰질 인프라 시설 등 미래 가치가 많아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무척 높고 중도금 무이자 혜택으로 자금 부담까지 덜 수 있어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경산 아이파크’는 지하 2층~지상 29층, 총 9개 동, 전용면적 84㎡~142㎡로 구성된 총 977가구 규모의 브랜드 단지다.

‘경산 아이파크’는 뛰어난 입지를 자랑한다. 경산 압량초등학교와 압량중학교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또한 인근에 초등학교와 고등학교 부지가 마련돼 있어 향후 교육환경은 더 우수해질 전망이다.

편리한 교통도 자랑거리다. 대구지하철 2호선 영남대역이 반경 1.5km에 위치해 있으며 영남대역을 이용해 대구 수성구 사월역까지 5분이면 도달할 수 있다. 또한 경산IC와 화랑로, 25번 국도 등 대구 전역을 잇는 도로망 접근성도 용이해 차량을 이용한 이동도 편리하다.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반경 1.5km 영남대학교 주변으로 조성된 영남대 상권과 신대부적지구 내 조성된 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반경 3km에는 대형마트인 홈플러스 경산점도 위치해 있어 쇼핑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자연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주변으로 마위지공원, 남매지 수변공원 등 근린공원이 조성돼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리면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압량지구 내에도 근린공원이 예정돼 있어 향후 풍부한 자연환경을 기대해 볼 수 있다.

‘경산 아이파크’ 견본주택은 경북 경산시 계양동 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24년 4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