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엔서해에너지, '언택트' 고객 모바일 서비스 강화
미래엔서해에너지, '언택트' 고객 모바일 서비스 강화
  • 조성구 기자
  • 승인 2021.07.05 1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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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노멀 시대 맞춰 선도적 고객서비스 런칭
카카오 알림톡으로 다양한 서비스 '비대면' 이용 가능

[국토일보 조성구 기자] 미래엔서해에너지(대표 박영수)는 지난 2일(금), 비대면 상호작용 시스템 기반의 '언택트(Untact) 고객 서비스'를 런칭했다고 밝혔다.

충남 서북부 5개 시·군 도시가스 공급업체이자 종합에너지솔루션 파트너를 지향하는 미래엔서해에너지가 뉴노멀(New Normal, 시대 변화에 따라 새롭게 떠오르는 기준) 시대에 맞춰 선도적 고객서비스를 런칭했다.

이번 서비스의 주요 기능은 ▲자가검침 등록 ▲예상 청구금액 조회 ▲자동이체 신청 ▲안전점검 예약 ▲카카오페이를 통한 요금납부 등 다양한 고객 서비스를 카카오 알림톡 내 하단 메뉴를 통해 비대면으로 이용할 수 있다.

미래엔서해에너지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그간 대면으로 제공되던 서비스(검침, 안전점검 등)에 대한 고객 불편사항이 지속적으로 증가하자, 이를 개선하고자 본 서비스를 기획했다.

미래엔서해에너지 관계자는 "이번 런칭된 서비스 시스템을 기반으로 보다 다양한 서비스에 확대, 적용할 수 있도록 개발 중이며, 향후 모바일 기반 서비스에도 순차적으로 오픈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