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평택고덕 A-54블록 공공분양주택 1,582호 공급
LH, 평택고덕 A-54블록 공공분양주택 1,582호 공급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1.06.24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급가격 호당 평균 3억 1200만원, 3.3㎡당 평균 1200만원 수준

인근 산업단지 등과 연계한 직주근접 정주여건 가능, 학세권 입지
평택고덕A54블록 조감도.
평택고덕A54블록 조감도.

LH는 평택고덕국제화계획지구 내 A-54블록 공공분양주택 1,582호를 공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공급하는 공공분양주택은 전용면적 59㎡ 단일평형으로 건설된다. 주택형별로는 △59A 1,369세대, △59B 177세대, △59C 36세대다.

1,342세대는 다자녀가구, 신혼부부, 생애최초 등 특별공급 유형으로, 240세대는 일반공급 유형으로 공급한다. 단, 주택형별 특별공급 전체 신청물량이 미달될 경우에는 남은 물량을 일반공급으로 전환한다. 공급가격은 호당 평균 3억 1200만원으로 3.3㎡당 평균 1200만원 수준이다. 신청 대상은 전국에 거주하는 성년자인 무주택세대구성원이다.

공통적으로 모든 신청자는 입주자저축(주택청약종합저축, 청약저축) 가입자여야 하며, 공급 유형별로 가입기간, 납입횟수 등 충족 요건이 상이하다.

공급 유형은 특별공급(△기관추천 및 국가유공자 △신혼부부 △생애최초 △노부모부양 △다자녀)과 일반 공급으로 구분된다. 동일 순위 내 경쟁 발생 시에는 평택시 거주자에게 우선공급 비율만큼 우선공급 되며, 공급 유형별 지역 거주자 공급 비율은 다르다.

신혼부부·생애최초·노부모부양·다자녀 특별공급과 일반공급 신청대상자는 무주택세대구성원 전원이 소득과 자산보유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단, 일반공급의 경우, 자격에 따라 신청순위가 상이하며, 1순위 내 동일지역 경쟁 시 △3년 이상의 무주택세대구성원으로서 저축총액이 많은 자 △저축 총액이 많은 자 순으로 선정된다. 제한사항으로는 재당첨제한 10년, 전매제한기간 3년이며 거주의무기간은 없다.

공급일정은 △청약접수(7월 5일~7일) △당첨자 발표(7월 19일) △계약체결(10월 4일~8일)이다. 청약접수일은 공급유형별 상이하며, 계약체결 또한 전자계약과 현장계약으로 구분·진행돼 계약체결 기간이 상이하므로 이 점을 유의해야 한다.

평택고덕 국제화계획지구는 면적 134만9천㎡, 계획인구 14만명의 자족형 국제신도시이다. 특히, 다양한 국제교류특화구역들과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공급 단지와 가까운 위치에 평택시청 신청사가 들어서는 행정타운을 비롯해 중심상업지역, 함박산 근린공원 내에 평화예술의 전당과 중앙도서관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지구 남측에는 대규모 첨단산업단지(삼성전자)가 자리 잡고 있다. 인근에 고덕 R&D 테크노밸리와 지식기반형 첨단복합산업단지인 브레인시티가 계획되어 있는 등 출퇴근이 편리한 직주근접 정주 여건이 마련될 것으로 보인다.

교통 편리성 또한 우수하다. 신도시 내부를 순환하는 BRT 노선을 통해 각각의 특화구역으로 손쉽게 이동할 수 있으며, 지하철 1호선 서정리역과 SRT 평택지제역 접근도 편리하다. 아울러, 평택IC 및 평택제천 고속도로, 평택파주 고속도로, 경부 고속도로를 통해 서울 등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교육환경도 눈길을 끈다. 단지 바로 앞의 초등학교를 포함해 교육특화지구 에듀타운 내의 다양한 교육 인프라가 반경 1km 내에 위치한 이른바 ‘학세권’이다.

초등학교와 고등학교는 도보 통학이 가능하고,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는데 최적의 환경을 갖췄다는 점에서 자녀가 있거나 계획이 있는 부부라면 특히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평택고덕 A-54블록 공공분양주택은 데크 및 지하주차장으로 지하화하고 단지를 공원처럼 조성해 아이들에게 안전한 도보환경을 제공한다. 단지 내 미취학 아동의 안전한 교육을 담당하는 어린이집과 문화교육공간인 작은도서관, 독서실, 방과후 쉼터 등이 마련돼, 어린이 친화적인 단지로 손색이 없다는 평이다.

아울러 단지 내에는 최신 주거 트렌드를 반영한 스카이라운지, 골프연습장, 코인세탁실 등 입주민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부대 시설도 마련된다.

지난 23일부터 개관한 견본주택은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따른 인원수 제한을 위해 사전예약을 통해서만 방문 가능하다. 사전예약 접수는 분양홈페이지(www.lhgd-a54.co.kr)에서 진행한다. 전화상담(031-656-4995)을 통한 문의도 가능하다.